하츠의 꿈

올블로그 - 블로그 홍보하기(메타블로그 이용) 3회 본문

블로그&홈페이지 팁

올블로그 - 블로그 홍보하기(메타블로그 이용) 3회

명섭이 2009. 5. 13. 18:28

** 연재 순서 **

1. 한RSS
  1.1 한RSS에 블로그 등록하기
  1.2 한RSS 구독버튼 설치하기

2. 다음 뷰(구, 다음 블로거뉴스)
  2.1 다음 뷰에 블로그 등록하기
  2.2 채널에 내 글 보내기
  2.3 위젯 설치하기

3. 올블로그
  3.1 올블로그에 블로그 등록하기
  3.2 블로그카페에 내 글보내기

4. 블로그코리아
  4.1 블로그코리아에 블로그 등록하기
  4.2 내 글관리하기
  4.3 블코채널에 링크 걸기
  4.4 블UP 배너 설치하기
  4.5 블코위젯 설치하기

5. 믹시
  5.1 믹시에 블로그 등록하기
  5.2 mixUP 위젯 설치하기
  5.3 글 관리하기
  5.4 추적버튼 달기

6. 오픈 블로그
  6.1 오픈블로그에 블로그 등록하기

  6.2 환경설정 및 글 관리하기

7. 레뷰
  7.1 레뷰에 블로그 등록하기

  7.2 내 글 등록하기

  7.3 레뷰 위젯

8. K모바일
  8.1 K모바일에 블로그 등록하기

 


3. 올블로그
- URL :
http://www.allblog.net/

 

올블로그는 우리나라 최초로 메타블로그 서비스로써 이름을 알린 서비스다.
처음 이 서비스를 보면서 누가 이런 서비스를 이용할까? 이 회사는 뭘로 먹고사는걸까? .. 등 여라가지 의문이 들기도 했지만 지금은 어엿한 국내 메타블로그의 대표로 자리잡고 있다.
사이트 순위 서비스인 랭키닷컴(
www.rankey.com)에서 메타블로그 1위를 하고 있기도 하다.

[올블로그 메인 화면]

 

올블로그는 특이하게도 로그인을 할 때 기본으로 [자동로그인] 에 체크가 되어 있다.
만약 공공장소나 게임방 같은 곳에서는 이것이 체크된 채로 로그인을 하면 문제가 되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로그인을 해야 한다.(나만 그럴지도??)

 

 

3.1 올블로그에 블로그 등록하기

 

1) 우측 상단의 [올블로그가입하기]를 클릭하여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 몇가지 사항을 입력한 후 회원가입을 한다.

 

2) 회원 로그인을 하면 [올블로그가입하기] 버튼이 [마이올블로그]로 바뀐다. 이것을 클릭하여 설정을 시작한다.

 

 

3) [마이올블로그] 화면의 [블로그추가]를 클릭해서 블로그를 추가한다.  이 때 [가입형 블로그]와 [설치형 블로그]를 선택해야 한다.  [가입형 블로그]의 블로그 서비스 선택 목록에 없는 것은 모두 [설치형 블로그]를 선택하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아직 텍스트큐브가 가입형 블로그에 없다..)
  - 가입형 블로그 : 자신의 블로그를 가입한 서비스를 선택, 해당 서비스에서 이용중인 자신의 아이디 입력
  - 설치형 블로그 : "https://"를 포함한 자신의 블로그 RSS 주소를 입력(블로그에는 모두 RSS 주소가 있다)

 

4) 블로그 정보가 맞으면 다음 화면에서 자신의 블로그이름/블로그주소/RSS주소가 표시되며, 다음을 클릭한다.

 

5) 모든 과정이 끝나면 올블로그는 자동으로 자신의 블로그 글을 수집한다.

 

6) 수집한 글을 확인하고 아직 수집이 안된 글을 [지금수집] 버튼을 클릭해서 수동으로 수집할 수 있다.


이처럼 올블로그는 해당 블로그가 특별한 인증을 하지 않고 간단하게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할 수 있다.

 

올블로그는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글을 수집하지만 실시간은 아니다. 그러므로, 블로그에 글을 쓰고 바로 올블로그에 등록하고 싶다면 [지금수집]을 이용하면 된다.

 


3.2 블로그카페에 내 글보내기

올블로그는 블로그카페라는 이름으로 주제별 서비스를 운영한다.
블로그카페는 내 글을 알릴 수 있는 또 하나의 통로이므로 적절하게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블로그카페는 이미 만들어진 카페에 참여해서 활동할 수도 있고, 내가 직접 카페를 만들 수도 있다.

 

카페에 참여해서 내 글을 보내는 것을 설명하겠다.

 

1) 원하는 카테고리 -> 원하는 카페에 들어간다. 아래는 컴퓨터/인터넷 카테고리의 올블로그의 블카포럼이다.

 

회원수로 정렬해서 보면 좀더 편리하다. 홍보성 카페는 효용성이 없다는 것을 유념하자.

 

2) 카페 우측 상단에 [블로그카페가입하기] 를 클릭해서 가입한다.  만약 올블로그에 등록한 블로그가 여러개일 경우 해당 카페에 가입할 블로그를 선택해야 한다.


3) 블로그카페는 주인장의 설정에 따라서 글을 자동수집하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다. 자동수집이 아니면 우측 상단의 [지급수집]을 클릭해서 수집하면 된다.

 

4) 이제 내 글을 가입한 카페에 보내기 위해서 카페 하단의 [내글보내기]를 클릭한다.

 

5) 카페 상단의 [내글관리]를 통해서 해당 카페에 등록된 글이나 댓글등을 관리할 수도 있다.

 

6) 그 외의 원하는 카페에 모두 가입을 했다면 모든 카페에 가서 글을 보낼 필요없이 블로그카페 메인화면의 내 사진이 있는 상단 좌측의 [내모든글 관리] 버튼을 클릭해서 쉽게 글을 보낼 수도 있다.

[내모든글 관리 를 클릭해서 글을 보내는 화면]

 

 

올블로그 메인에 글을 노출하는 것이 어렵다고 한다.
나는 우연히도 메인에 노출된 적이 한번 있다. "애플의 야심, 트위터를 먹을 수 있을까?"라는 글을 쓴 적이 있는데 그날 [블로그스피어]에 "트위터"가 잡혀서 표시가 되었다. 정말 우연 이었지만 현재의 이슈와 맞는 글을 쓰게 되면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다시 한번 실감하는 사건이었다.~

 

 

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