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컴퓨터자격증 취득하면 돈을 돌려주는 교육 사이트, 한컴IT패스 본문

공연과 영화

컴퓨터자격증 취득하면 돈을 돌려주는 교육 사이트, 한컴IT패스

명섭이 2010. 12. 28. 00:01


컴퓨터를 처음 만난 것이 1994년 군대을 제대하고 였으니 컴퓨터와 지지고 볶고 살아온 세월이 17년이다. 가슴터지 듯 사랑했던 사람보다도 더, 눈에 넣어도 아플 것 같지 않은 우리 아이들보다도 더 많은 시간을 컴퓨터를 바라보며 살아오고 있다. 컴퓨터는 여러가지 부작용이 있지만 아직도 탐구할 것이 많이 남아 있는 친구이자 애인이다.


처음 컴퓨터를 만나면 워드 배우고 게임에 빠지는 것이 대부분인데 나는 좀 달랐다.1994년 당시 PC통신이 재미있었고, 인터넷과 프로그래밍이 신기했고, 리눅스 사용자를 동경했었다. 이런 것을 배우기 위해서는 가끔씩 접하는 잡지나 PC통신에서는 구하기 힘든 것들이 많았다. 어찌어찌해서 한가지 배우고 나면 온몸에 느껴지는 희열감이란... 아우~!


컴퓨터 자격증이 필요해~~~


이렇게 미친 듯 컴퓨터를 탐구하던 나에게 선배 한명이 컴퓨터 자격증을 권했다. 취직을 위해서다. 컴퓨터에 관련된 왠만한 것은 간단히 배울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들여다보았다. 허걱!! 내 생전에는 필요가 없을 것으로 보이는 '코볼, 포트란' 같은 랭귀지를 배워야 하는 것이 아닌가?? 그때도 C언어나 C++ 이 대세로 굳어가고 있었는데 웬 코볼??? 필요없는 것은 공부하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단숨에 자격증을 따는 것은 접었다.


졸업을 하고 인터넷업체에 취직해 일을 하면서 조금씩 자격증의 필요성을 느끼기 시작했다. 관공서 일을 하려면 자격증이 필요했고, 어떤 일이든 작업자 이력서를 내야 하는데 나는 항상 자격사항이 공란이었던 것이다. 뭐라도 따야 한다는 생각에 자격증 공부를 시작해 보았지만 과중한 업무와 함께 자격증 공부를 병행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결국 실패했다.-_-;;
만약 당신이 컴퓨터 관련 업종에 일을 하고 싶다면 자격증 하나 이상을 따 둘 것을 권한다. 꼭 그것이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아도 성공하는데 보탬은 될 것이다.


한컴IT패스의 '자격증 따면 수강료 돌려주는 착한 이벤트'


IT패스(www.itpass.co.kr)는 컴퓨터방문교육 전문회사인 한컴미래교육(http://www.cqclass.com)에서 운영하는 컴퓨터 동영상 교육 사이트이다. 10년 이상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사이트이니 만큼 자격증을 따는 데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한컴 IT패스에서 참 착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IT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수강료로 지불했던 금액을 100% 환급해 주는 것이다. 정보처리기사와 같이 어려운 자격증 뿐 아닌 국민 자격증이라는 워드프로세서, 컴퓨터 활용능력, ITQ,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등 대부분의 자격증이 포함된다.

2011년 3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2011년 4월 30일까지 취득한 자격증 사본을 메일로 보내주면 전액 환급해 준다. IT 자격증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이 될 것이다. 3개월 정도 준비한다고 생각하고 도전하면 어떤 자격증이든지 취득이 가능하니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