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미투데이 전략, 정치권 스마트폰, LG 맥스폰 등 01.03.03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미투데이 전략, 정치권 스마트폰, LG 맥스폰 등 01.03.03의 IT

명섭이 2010. 3. 4. 00:02












 

 

 

NHN, SNS전략 대폭 강화... “미투데이 사용자 연내 5백만 목표”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NHN은 미투데이 사용자를 500만명 이상으로 목표를 잡는다고 한다.
숙제로 생각하는 것은 '미투데이는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게 것'이라고 말하면서 여러 부가적인 서비스를 소개했다.

실시간 검색이 가능한 '미투데이 검색'
웹에서 이용 가능한 '사진 첨부 기능'(이것도 안되고 있었나??)
네이버 블로그와의 연동

네이버가 말하고 있는 것이 네이버 입장에서는 맞을 것이다. 하지만, 언제까지 네이버 안에서 만 놀게 할 것인가.

트위터가 API를 공개해서 한글 트위터가 나올 수 있었듯이, 미투데이의 API를 공개하면 더 많은 가능성이 열리지 않을까?
네이버 블로그와의 연동도 좋지만 모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할 수 있도록 하면 더 많은 호응을 얻지 않을까?

이미 구현되어 있는데 나 만 모르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2010/03/04 14시추가
오스카님께서 댓글로 미투데이 API 주소를 알려주셔서 추가한다.
http://me2day.net/me2/app
http://codian.springnote.com/pages/86001


 

 

 

 

정치권 스마트폰 정책 `봇물`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정치인들이 스마트폰의 인기에 편승하려는 것인가? 여야를 막론하고 스마트폰 활성화에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서비스 무한 정액제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 망 개방

이동통신사는 요금인하 압박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신경을 세우고 있다고 한다.

선거철의 정치인들 덕에 스마트폰 이용자에게 혜택이 돌아갈수 있을지 모르겠다. 칭찬해 줘야 하나??

 

 

 

“스마트폰 덤벼”…LG電, 초고속 '맥스폰' 출시  - [위로]
ZDNET 기사보기

LG전자의 맥스폰이 LG텔레콤을 통해서 오늘 출시되었다.

'맥스폰'은 스냅드래곤 1GHz의 고성능 CPU를 탑재해 어떤 스마트폰보다 성능이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다. WiFi를 통한 무선인터넷 되고, 터치 반응속도 좋고 핑거마우스까지... 굳이 스마트폰이 필요치 않은 분들에게는 확실히 눈이 가는 제품이다.
스마트폰에서 많이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만 설치되어 있다면 스마트폰 이용자까지도 어느정도 흡수할 수 있지 않을까?

 

 

 

통신사, 고객센터도 스마트폰 체제로 개편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스마트폰이 뜨면서 걱정이 되는 것이 고객센터다. 작년 7월, 사용하던 스마트폰이 고장나서 A/S센터에 갔더니 수리 직원이 짧은 지식으로 설명을 하다가 말문이 막히는 것을 보았었다.
스마트폰에 불을 지피고 있는 SKT·KT가 스마트폰 전담 직원을 늘리고 있는 모양이다.  스마트폰은 이용 용도가 다양하고 설치한 프로그램이 제각각이라서 그것을 대응하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닐 것이다.
그래도, 스마트폰에 목숨을 걸었다면 당연히 먼저 갖춰어야할 것이 고객센터겠지.

 


 

직장인 1/4, “소셜미디어 이용 중이다”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네명중 한명이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이게 사실이라면 정말 대단한 일이다. 그런데, 기사를 자세히 보니 67.1%가 '싸이월드' 이용을 한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싸이월드가 SNS?  네이트 이용자 간의 미니홈피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