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쉬운 전문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후기 - 유용한 팁 (movavi video editor) 본문

울랄라뽕,IT

쉬운 전문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후기 - 유용한 팁 (movavi video editor)

명섭이 2017. 6. 25. 17:35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MOVAVI)' 영상 확대, 사운드 제거, 화면 회전 등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movavi video editor)'는 어도비 프리미어와 소니 베가스, 파이널컷프로 등이 지배하는 동영상 편집 시장에 도전하는 소프트웨어다.

꼭 필요한 전문가적 기능을 간추었으면서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배우기 쉬워서 초보자도 얼마든지 좋은 품질의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편에서는 모바디 비디오 에디터의 유용한 팁 몇가지를 소개한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도 한번씩 해 보면 바로 알 수 있을 정도의 기능 들이다. 오늘 소개하는 기능 들 외에도 눌러보면 알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라.

 

편집 영상의 사운드 대체 방법

동영상 편집을 할 때 촬영한 동영상에서 사운드를 제거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다. 불필요한 사운드가 포함된 경우도 있고, 단순한 배경음악을 넣는 것이 더 유용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비디오 트랙에 동영상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영상과 사운드가 다른 트랙으로 구분되어 표시가 된다. 여기서 '오디오 트랙'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 중 '삭제'를 클릭하면 쉽게 오디오를 제거할 수 있다.

그런 후 좌측 '가져오기' 메뉴의 음악 화면에서 원하는 음악을 끌어와 사용하거나 보관중인 음악이 있으면 추가하여 사용하면 된다. 

 

영상 내 이동 및 확대 기능

영상을 편집하다보면 필요한 기능 중 하나가 주요 기능의 확대 또는 간단한 촛점의 슬라이드 이동 등이다. 비디오 트랙에서 이런 편집이 필요한 부분에서 [설정]->비디오->'이동 및 확대' 메뉴를 클릭한다.

해당 화면에는 확대, 축소, 이동 등 3개의 메뉴가 나타난다. 원하는 기능을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편집화면으로 바뀐다. 이 편집화면에서 원하는 부분에 사각 박스를 이동하면 자동으로 해당 기능이 적용된다. (https://youtu.be/d_QTzAWlUrQ 영상의 55초 부분)

 

영상 편집 중 추가한 사진의 편집

영상 중에 내용을 소개하기 우해 사진을 추가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경우 별도의 이미지 편집을 진행한 것을 추가하곤 한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바로가기)에는 간단한 영상 편집 기능과 회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비디오 트랙에서 원하는 사진을 클릭, 도구 -> 비디오 -> '자르고 회전하기'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이 이미지를 회전하고 크기를 조정할 수 있다.

비디오 도구와 오디오 도구에는 다양한 편집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니 한번씨 이용해 볼 것을 권한다.

 

영상 편집 중 음성 녹음 추가하기

영상 편집 중 간혹 음성으로 안내를 할 경우가 있다. 미리 녹음을 했더라도 추가하는 경우도 있고. 그럴 때 중앙의 메뉴 중 '보이스오버 녹음(마이크 아이콘)' 을 클릭하면 바로 녹음을 하고 영상에 추가할 수 있다.

 

추가한 텍스트 편집하기

이전 편에서 인트로, 엔딩 및 영상 중간에 안내 글을 넣는 것을 설명하였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후기 - 기본기) 텍스트 클립을 추가하는 것은 선택하여 끌어다 놓으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다.

이렇게 텍스트 상자를 추가한 후 내용을 편집해야 한다. 텍스트를 편집하는 박스의 상단을 보면 4개의 탭이 생성된다. 여기서 해당 박스의 플레이 타임을 설정할 수 있고(클립 속성 탭), 텍스트의 색상, 폰트, 크기, 정렬 방식 등 일반적인 텍스트 에디터와 같은 편집을 할 수 있다(폰트속성 및 색상 속성 탭).

편집한 내용은 '사용자 지정 제목 저장' 탭을 눌러 새로운 이름으로 설정한 내용을 저장할 수 있다. 저장한 것은 우측의 텍스트 클립 분류 중 '내 제목'에 보관된다. 

 

위 영상은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로 편집한 것이다. 이전 편에서와 마찬가지로 디테일한 편집을 하지 않고 기본 기능을 사용하여 만들었다. 이것을 보면 처음 영상을 만드는 분들도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이용하면 누구나 어느정도의 영상은 만들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 것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