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네이버 검색 · 다음 검색 트릭, 단위변환 / 환율계산 / 일반 계산기 등 본문

모바일과 인터넷

네이버 검색 · 다음 검색 트릭, 단위변환 / 환율계산 / 일반 계산기 등

명섭이 2016. 6. 20. 00:28

검색 입력 란에 단위 변환기, 환율 계산기, 일반 계산기가 숨어 있다.

구글 검색에는 다양한 팁(트릭)이 존재한다는 것을 아는 분들이 많다. 그런 방법을 잘 알면 검색에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국내 검색 포탈인 네이버와 다음 검색에도 그런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을 아는 분들이 많지 않은 듯 하다.

국내 사용자 대부분이 구글 보다는 네이버와 다음을 자주 이용하므로 오늘 소개하는 단위 변환, 환율 계산, 일반 계산기 트릭 검색을 알면 꽤 도움이 될 것이다.

 

포탈 검색어 입력란에 검색 수식을 입력하면? - 일반 계산기

네이버나 다음 등검색 사이트의 입력란에 계산식을 넣고 검색을 클릭하면 결과 화면 상단에 계산기가 노출되고 입력한 계산식의 결과를 바로 볼 수 있다.

네이버의 경우 일반 계산으로 결과가 보여주고, 그 옆으로 공학계산, 퍼센트계산, 이자계산, 학점계산, 퇴직금계산, 비만도계산 등 별도로 찾기 힘든 다양한 계산기 들이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다.

 

카카오의 다음 검색 또한 계산기를 상단에 보여주고 입력한 계산식의 결과가 계산기에 입력되어 있다. 네이버에서 탭으로 보여주었던 다양한 계산기는 하단의 드롭다운 메뉴로 제공한다.

두 서비스 모두 복잡한 계산식을 인식하므로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보다 필요한 계산이 있으면 별도의 계산기를 찾는 것 보다 PC에서 바로 결과를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환전 금액이 얼마일까? 환율 계산도 검색으로

해외 여행을 할 때 반드시 찾게 되는 것이 환전이다. 그래서 내가 여행할 때 환율을 확인하고 얼마의 돈을 바꿔야 하는 지 확인해 본다. 그럴 떄 전문적인 환율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그냥 포털 검색창에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바로 결과를 보여준다.

네이버에서 '원하는 금액'+'기준통화'를 입력하면 결과를 바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5,000달러'을 환전하고자 한다면 그대로 입력하면 바로 한화로 얼마인지를 보여준다. 그것도 최근 환율 변동 기준으로 계산해주니 편리하다.

 

카카오의 다음 검색 또한 달러, 유로, 엔 등을 입력하면 바로 원화로 얼마인지를 보여준다. 네이버와 다음 모두 제공이 'KEB하나은행'인 것을 보니 어디를 이용하든 결과가 같겠다.

 

평 계산, 인치 변환 등 단위 변환도 검색에서 그대로~

네이버 검색창에 순자와 단위를 입력하면 많이들 변환하는 단위를 결과로 보여준다. 검색 결과에 단위변환기가 노출되어 표시된 단위 외에 다양한 단위로 변환할 수 있도록 표시해준다.

위 예에서 '변환'이라는 단어를 입력했는데 단지 숫자와 단위 만 입력해도 변환 결과를 보여준다.

 

다음 검색에서도  '숫자+단위'를 입력하면 단위 변환이 작동하여 결과를 보여준다. 결과 화면 및 인터페이스는 누가 누구를 따라했는지는 모르겠으나 네이버와 다음이 거의 유사하다.

 

위와 같이 단위변환기, 환율계산기, 일반 계신기 등은 설치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찾거나 계산기는 별도의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PC를 앞에 두고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위와 같이 간단하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위 다양한 기능은 네이버와 다음의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 형태 만 조금 다를 뿐 이용할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