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준HD·구글·티맥스인수·인터넷전화·삼성의바다.. 09.11.10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준HD·구글·티맥스인수·인터넷전화·삼성의바다.. 09.11.10

명섭이 2009.11.10 11:58












 

3G 단말기의 핵 `USIM` 대체 뭐야?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USIM(유심)카드에 대한 말은 많은데, 도대체 뭘하는 것인지 모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기사다.

USIM 이란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의 약자로, 개인 식별코드와 전화번호 등을 담고 있는 카드이다.

얼마전 KTF 광고에도 나왔듯이 자신의 USIM카드를 다른 사람의 핸드폰에 꽂으면 자신의 핸드폰으로 인식하여 통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전화번호, 공인인증서 등의 부가적인 정보도 선택에 따라서 저장할 수 있으며 3G 핸드폰에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카드이다.

 

보안이나 감청 등의 말이 있지만 안전하다는 검증을 받았다고 한다.

 

 

MS 준 HD, 또 하나의 ‘모바일 게임기’로 거듭나나   - [위로]
베타뉴스 기사보기


준 HD(Zune HD)의 새로운 4.3버전 펌웨어를 내놓으면서 3D 게임을 정식으로 지원한다고 한다.
준 HD는 엔비디아의 테그라(Tegra)칩을 장착하여 3D성능은 상당히 좋다.

이번에 3D 게임을 정식 지원함으로써 준HD에서도 다양항 3D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날이 멀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구글, 모바일 광고시장도 삼키려나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구글이 모바일 광고 서비스업체 애드몹(AdMob)을 인수했다.

올해 초 광고업체 더블클릭을 인수한 구글이 또다시 모바일 광고업체 애드몹을 인수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관심을 끄는 이유는 이미 인터넷 광고 시장을 평정한 구글이 모바일시장에도 많은 신경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도 스마트폰이나 무선인터넷이 되는 핸드폰이 주를 이룰 것이고, 이는 모바일 광고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생각할 수 있다.

 

구글 뿐이 아니고 많은 광고회사들이 그것을 놓칠 수가 없겠지.


 
삼성SDS, 티맥스소프트와 인수 협상 진행  - [위로]
파란뉴스 기사보기


이런 거였어? 그렇게 시끄럽게 질러놓고 결국 M&A테이블에 올리는구나.

 

근데 이상한게, 이 기사는 이투데이에서 작성한 것 같은데 이투데이의 링크를 따라가 보면 기사가 삭제되 있다.

 

그래서, 파란닷컴에 올라와 있는 뉴스를 링크했다.

아직 사실이 아닌가?

 


후지쯔의 핸드폰 디자인 콘테스트 걸작들  - [위로]
Engadget 바로가기

기가막힌 아이디어가 많다.
직접 방문해서 디자인을 감상하시길~

 

 

인터넷전화 600만 시대 열린다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집전화라고 하면 당연이 KT의 유선전화를 생각하던 것이 엊그제 같은 데, 벌써 인터넷전화 사용자가 600만이란다.

LG데이콤의 myLG070이 큰 역할을 하였고, 지금은 KT, SK 등 국내 대형 통신사 모두가 뛰어 들어 전쟁터를 방불케하는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단시간 내에 600만을 달성한 인터넷전화... 여기서도 한번에 확 끓어오르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국민성이 보이는 것 같다.

 


삼성전자, 모바일 독자 플랫폼 ‘바다’ 공개  - [위로]
디지털테일리 기사보기


삼성에서 '바다'라는 모바일용 플랫폼을 내놓았다.
'바다' 플랫폼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면 핸드폰의 OS(윈도모바일, 안드로이드, 심비안 등)에 관계없이 삼성의 모든 핸드폰에서 실행이 가능하다.

 

이는 상당히 획기적인 발상이다.
애플의 아이팟은 앱스토어가 있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즉, 기계가 좋은 것도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하기 쉽고 많았기 때문이다.

 

모바일은 OS가 다양하여 하나의 프로그램을 개발을 하여도 OS별로 다시 프로그램을 개발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

'바다'는 한번 개발한 프로그램을 삼성의 모든 핸드폰에서 구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 써 핸드폰 개발에 좀 더 유리한 위치에 서게 됐다.

 

바다 SDK는 플랫폼 공식 출시 예정인 12월에 바다 공식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한다. (도메인네임 좋네~)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삼성은 이미 삼성 앱스토어를 오픈해서 운영중이다.

삼성핸드폰의 미래를 밝게 보는 개발자라면 '바다'에 도전해 볼 만 하겠다.

 

 

 

흥미로운 IT 기기들  - [위로]

다른 블로거나 사이트에 소개된 재미있는 기기들이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4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그별 2009.11.10 21:18 앱스토어는 이제 또하나의 트랜드가 되었군요... 애플이 IT의 패러다임을 만든거라고 볼 수 도 있을 거구요...
    문득 개발자 분들이 부러워 집니다. ^^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09.11.12 11:23 애플이 성공을 거둔 앱스토어지만 다른 업체도 그만큼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말씀하신 것 처럼 모바일기기를 판매하는 회사는 전부 앱스토어를 고민중일 거예요.

    그별님, 좋은 하루되세요~
  • 프로필사진 2009.11.12 13:01 티맥스 M&A 건은 오보였던 것 같네요.
    다른 기사 http://www.etoday.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503&idxno=267939 가 올라왔네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09.11.13 00:56 저도 오늘 그 기사를 봤어요.
    도대체 어떻게 되가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합작법인이 출범한다 하더라도 티맥스 자체의 먹거리는 아니기 때문에 위기를 넘기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좀 더 지켜봐야겠어요.
    좋은밤되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