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좀비모드(카스2 커맨더 Z) 해 보니.. - FPS게임추천 본문

울랄라 모바일 게임&앱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좀비모드(카스2 커맨더 Z) 해 보니.. - FPS게임추천

명섭이 2014. 4. 12. 18:02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좀비모드(카스2 커맨더 Z) - FPS게임추천

 

FPS 게임인 카운터스트라이크는 테러집단과 전투를 벌이는 FPS 게임의 전설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완성도 높은 게임이다.

최근에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의 좀비모드(카스2 커맨더Z) 맵을 새롭게 공개하면서 관심을 갖게 하고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의 좀비모드는 기존의 테러집단과의 전투를 좀비와 인간으로 나누게 하고, '좀비커맨더'로 지정된 유저가 만들어내는 좀비 유닛과 함정 등이 흥미롭고 인간은 좀비커맨더 서식지인 '하이브'까지 열차로 백신을 옮겨야 승리를 할 수 있다.

 

<트레인의 상세 맵>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는 앞서 말한대로 FPS게임(1인칭 슈팅 게임, First-Person Shooter)의 지존으로 데스매치, 팀 데스매치, 챌린지 타임어택, 좀비 모드 등의 형태로 전투를 벌이며, 여러가지 맵에서 그 나름의 특성에 맞게 전투를 하게 된다. 각 장면마다 실사와 유사한 정도의 디테일한 애니메이션과 유닛의 움직임과 방향 전환이 매우 부드러워 전투를 하는 내내 긴장을 늦출 수 없게 한다.

전투 중 내가 있는 위치를 확인하거나 전체 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Tab] 키를 누르면 된다. 탭키를 누른 채로 이동을 하거나 전투를 할 수도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는 수십종의 돌격 소총과 저격 소총 등이 준비되어 있고, 지난해 10월에는 돼지모드가 추가되어 돼지로 변신하여 10원짜리 동전으로 한방에 적을 처치하는 등의 전투를 치르게 된다.

 

<특수기능을 실행하여 스나이퍼 줌을 시용하는 장면>

각 무기들은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특수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M4A1 소총의 특수기능인 '소음기'를 사용하면 숨어서 적을 사살할 수 있고, 저격소총에는 '스나이퍼 줌'을 작동하여 멀리에서 정확한 사격을 할 수 있다.

 

처음 카스2를 시작하고 우왕좌왕하며 게임을 하다보면 레벨은 쉽게 올릴 수 있다. 그렇다고 스마트폰 게임들과 같이 자동으로 올라가지는 않는다. 또한, 적극적으로 팀데스매치나 좀비모드 등에 참여하여 게임을 해야 만 레벨업이 가능하다.

 

<카스 온라인2 좌측 하단의 알림 들>

이렇게 게임을 하다보면 업적을 달성하게 되고 이러한 정보들은 게임 화면 좌측 하단의 알림 버튼 들에 표시가 되니 클릭하여 보면 된다.

 

지난 4월 3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에는 '좀비커맨터'가 추가되었다. 테러리스트와의 전투가 아닌 좀비와의 전투를 하게 되는 것이다. 좀비커맨더는 본체가 파괴되직 전에 인간을 섬멸해야 하고, 인간은 좀비커맨더의 서식지인 하이브에 백신을 옮기면 승리한다.

 

좀비는 특징에 따라서 여러 종류가 존재하며 인간의 입장에서는 쏟아지듯 나타나는 좀비들에 무척 난감한 상황을 맞이하게 된다.

 

인간 유닛들은 요새 역할을 하는 열차에 백신을 싣고 이동을 하게 되고 각 거점마다 열차의 연로를 충전해야 하고 출몰하는 좀비들을 처치하면서 열차를 보호해야 한다.

 

게임이 시작되면 유저 1명이 좀비커맨더로 지정이 된다.

 

좀비커맨더는 톱뷰(Top View) 시점으로 좀비 군단을 이끌게 된다.

 

각각의 좀비 유닛 마다 특성이 있으며 그런 특성을 이용하여 전략을 세우며 인간과의 전투를 하게 된다. 또한 스프링 함정, 사냥용 덫, 소각장치 등의 함정을 설치하여 인간의 진로를 방해할 수도 있어서 좀비 유닛과 함께 배치를 하면 좀 더 실감나는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좀비 유닛은 열차의 보호구역 밖에 배치 시킬 수 있다. 열차가 이동하게 될 방향에 좀비 유닛을 배치해두고 인간 유닛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전투를 하게 된다. 좀비 유닛의 종류에는 '좀비'와 개 모양의 '동물실험체', 돌 같은 것을 던지는 '투척형 좀비', 몸집이 큰 '거대 좀비', '폭발성 좀비' 등이 있다.

 

게임을 시작한 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재수 좋게도 '좀비커맨더'가 되어 전투를 승리로 이끌게 되었다. 실제로 좀비커맨더가 되어 전투를 해 보니 인간으로 전투를 하는 것 보다 전투를 넓게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어 일반적인 팀 전투와는 다른 재미를 갖게 한다.

 

좀비모드를 추가하면서 4월 16일까지 '좀비커맨더'에서 일정 킬(kill)수를 달성할 때마다 ‘행운의 코인’을 선물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 4월 9일까지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캐릭터 생성 후 '좀비커맨더'를 1시간 이상 즐기면'넥슨 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했었는데 이미 시간이 지났네^^;;

 

<이벤트 바로가기 : http://csonline2.nexon.com/news/events/view.aspx?n4ArticleSN=26>

아직 진행 중인 이벤트 들이 있으니 해당 페이지에서 이벤트를 확인하고 새로운 좀비모드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를 즐겨보시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 게임조작 키 설명>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