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용량에 슬림한 이메이션 파워뱅크 PB003 보조 배터리 이용 후기
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의 사용이 많아지면서 항상 따라다니는 불만이 배터리 용량이다. 작고 슬림한 기기를 선호하면서도 대용량의 배터리를 원하는 말이 안되는 사용자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제조사의 어려움도 이해는 가지만 그래도 배터리는 항상 불만이다. 그래서, 보조 배터리는 휴대 시 필수적인 제품으로 부각되고 있다.
오늘 소개할 이메이션 파워뱅크 PB003 보조 배터리는 8400mAh라는 대용량을 제공하면서도 손바닥보다 작고 슬림한 매력적인 제품이다. 일단 보기만해도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순백의 다지인이 무척이나 마음에 든다. 화이트 및 블랙 모델도 있지만 역시 화이트가 짱!!
내장되어 있는 배터리는 '리튬이온 2차 전지'를 사용하였고, 제품보증기간은 1년이다. '이메이션'이라는 브랜드가 주는 신뢰와 믿음이 있어서 더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케이스에 '안전한 사용을 위해 과충전, 과부하 및 합선 방지회로 내장'이라는 문구가 보인다. 과충전 및 과부하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요인이어서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 이런 방지회로가 내장되어 있다니 좀 더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겠다.
내용물은 아주 간단하다. 보조배터리 본체와 마이크로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가 전부다. 이보다 더 많은 것이 포함될 필요가 없겠지. 아이폰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젠더 케이블이 필요하다.
내장된 배터리는 '삼성 리튬 이온 고용량 셀'을 사용하였다. 안전에 대한 믿음이 더욱 드는 부분이다.
군더더기 없고 매끈한 디자인이 아주 멋스럽다. 좌우에는 홈이 있어서 잡았을 때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이렇게 작은 크기에 8,400mAh 용량을 담았다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전면의 전원 버튼을 둘러싸고 있는 LED등은 흰색(위, 보이는 것은 파랑색)과 붉은색(아래, 보이는 것은 적청색) 두가지가 있다. 아래 설명하겠지만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을 충전할 때 2초간 눌러서 색깔을 변경한 후 충전할 것을 권한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SC-700U 제품의 배터리 용량은 5600mAh 였다. 이 제품과 PB003의 크기를 비교해보면 그 차이를 알 수 있다. 용량은 훨씬 큰데도 크기는 작다. SC-700U 제품은 태양광 충전 기능이 있어서 그럴수도 있지만 그래도 차이가 크다.
참고로 SC-700U 의 태양열 충전 기능은 하루 종일 태양광으로 충전해도 얼마 충전되지 않아서 태양광 충전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PB003 에는 2개의 USB 포트가 제공된다. Output1은 5V-1A 방식이고, Output2는 5V-2.1A 방식이다. 충전할 제품에 최적인 것을 골라서 충전을 하면 된다. 스마트폰은 대부분 Output 1에, 태블릿은 대부분 Output 2에 연결하여 충전하면 된다.
최근 출시되는 기기들의 충전은 대부분 Micro USB 단자를 통해 할 수 있다. PB003도 Micro USB 단자를 통해 충전할 수 있어서 USB to Micro USB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본체 충전과 외부 기기 충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충전하는 모습>
스마트폰 중에서 배터리가 큰 것이 약 3,000mAh 가량하니까 완전 방전 상태에서 PB300으로 2회 이상 완전 충전을 할 수 있다. 왠만한 태블릿 또한 1회 가량 완전 충전을 할 수 있다.
설명서에 보면 충전할 때의 방식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을 충전할 때 전원버튼을 2초 간 눌러서 LED등의 색상을 변경하여 충전할 것을 권하고 있다.
지패드와 연결하여 충전을 해 보니 어떤 포트에 연결을 해도 충전이 잘 되고, LED 색상과 관계없이 충전이 잘 되었다.
이제 이메이션 파워뱅크 PB003이 있어서 장시간 외출을 하더라도 배터리 용량에 불안해하지 않을 수 있겠다. 아주 마음에 드는 예쁜 보조 베터리이다.^^
* 본 포스트는 에누리닷컴 체험단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