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편하게 스마트폰 사용하기. 옵티머스블랙의 G키 완벽 분석(동영상 해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편하게 스마트폰 사용하기. 옵티머스블랙의 G키 완벽 분석(동영상 해설)

명섭이 2011. 6. 4. 18:04

 


옵티머스블랙은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밝은 700nit의 화면을 제공하여 다른 스마트폰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또한, 4인치크기 임에도 한손에 쏘~옥 들어오는 크기와 시크한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든다. 옵티머스블랙은 이런 디자인적인 측면 외에 좌측에 위치한 G키 또한 무척 마음에 든다.

G키를 누른 채 동작을 취하면 그것을 인식하여 미리 정해 놓은 기능이 작동된다. 액정을 터치하기가 불편할 때나 두손을 사용하기 어려울 때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G키는 전화받기/끊기, 카메라 사용하기, 앨범, 웹브라우저 등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터치키가 아닌 물리적인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장갑을 껴야 하는 겨울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G키로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한가지씩 동영상을 통해 본다.



옵티머스블랙의 G키 설정 및 인식 종류


G키를 사용하기 전에 평평한 곳에서 센서의 초기화 작업을 해야 인식률이 좋아진다. 안드로이드 메뉴의 제스쳐에서 '제스쳐 모션센서 재설정'를 통해 설정할 수 있다.

되도록 수평이 잘 맞는 곳에서 설정하여야 인식률을 높일 수 있지만 대충해도 인식은 잘 된다.

G키를 이용하여 할 수 있는 것은 총 7가지가 있다. 전화가 왔을 때 받기, 통화 끊기, 홈 화면 간의 이동, 갤러리에서 확대한 사진을 빠르게 보기, 갤러리에서 썸네일 빠르게 확인하기, 화면 잠금 상태에서 바로 카메라 사용하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확대한 화면을 빠르게 보기 등을 할 수 있다.

'모든 제스쳐 사용'을 체크해두면 위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각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다.


옵티머스블랙의 G키 사용방법 동영상 보기


  • 홈화면의 스크린 간 빠르게 이동하기

G키를 누른 채 화면을 편으로 기울이면 화면을 이동시킬 수 있다.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다른 화면으로 이동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전화받기와 전화끊기

아이폰이나 옵티머스블랙과 같은 정전식 터치폰은 피부로 터치를 해야 전화를 받을 수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겨울에 장갑을 끼거나 손으로 터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전화를 바로 받을 수 없어서 난감할 때가 있다. 옵티머스블랙은 이럴 때 G키를 누르고 폰을 2번 흔들면 전화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통화를 하다가 끊을 때도 G키를 누르고 2번 좌우로 흔들면 끊을 수 있다.

  • 갤러리에서 G키를 이용한 편한 사용

갤러리에서 사진을 확대하여 볼 때 손으로 터치하여 이러저리 볼 수가 있다. 옵티머스블랙은 G키를 누르고 폰을 이리저리 기울이면 사진을 편하게 스크롤해서 볼 수 있다. 위의 동영상을 보면 얼마나 편리한 지 알 수 있다.

갤러리에서는 큰 사진보기에 더해 썸네일을 빠르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사진이 많은 경우 큰 사진을 보지 않고 썸네일로 보는 경우 있다. 옵티머스블랙은 G키를 누르고 폰을 좌우로 기울이면 빠르게 썸네일 이미지를 스크롤해서 볼 수 있다.

  • 화면 잠금 상태에서 바로 카메라 실행하기
이동 중에 사진을 찍는 데에 스마트폰은 아주 편리한 기기이다. 하지만, 급하게 사진을 찍으려고 보면, 화면 잠금 풀고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실행하고 해야 하는 등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한다. 옵티머스블랙은 화면잠금 상태에서 G키를 누르고 2번 흔들면 바로 카메라가 실행된다. 이것이 얼마나 편리한 지는 사용해봐야 안다.

  • 인터넷브라우져에서 확대된 화면 빠르게 스크롤해서 보기

안드로이드폰에 기본 내장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도 G키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한다. 웹서핑을 할 때 화면을 확대한 경우가 많은데, 이 때 G키를 누르고 기울이면 상하좌우 스크롤이 되어 아주 편리하다.

  • 돌핀브라우저에서 G키를 이용하여 확대/축소하기

돌핀브라우저는 기본 내장된 어플리케이션이 아니기에 G키와 호환이 되는 것을 생각치 않았다. 하지만, 돌핀브라우져로 웹서핑을 하는 중 G키를 누르니 화면이 확대되고, 다시 누르니 화면을 축소하여 액정에 맞춰서 보여준다. 돌핀브라우저에서 G키가 인식되는 것을 보니, 아마도 이 외에도 여러 곳에서 G키가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렇게 G키를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이 하나 생겼다. 전화받기나 카메라기능 등 일반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을 G키와 연결해 두었겠지만,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없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특별한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사용할 수 있다. 그런 어플리케이션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면 더 활용성이 뛰어날 것인데 그렇지 못하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