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보안에 강한 스마트폰 무선인터넷, I-WLAN으로 WiFi를 안전하게 사용하자. 옵티머스블랙 후기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보안에 강한 스마트폰 무선인터넷, I-WLAN으로 WiFi를 안전하게 사용하자. 옵티머스블랙 후기

명섭이 2011. 6. 5. 08:30

인터넷이 되지 않는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반드시 사용하는 것이 무선인터넷이다.

무제한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대부분 3G를 이용하겠지만, 속도가 느리고 요금이 비싸서 WiFi를 이용하는 분들도 꽤 있다.

나도 WiFi와 3G의 속도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안 이후로는 되도록 WiFi를 이용한다.

 

 

 



요즘 WiFi는 LG 유플러스존, KT 무선인터넷존, SKT 무선인터넷존, 개인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무선 AP 등, 도시에서는 어딜가나 이용이 가능할 정도로 무선인터넷존이 많다. 하지만, WiFi는 접속이 쉬운 만큼 보안에 취약하다. 간단한 장비 만 들이대면 무선으로 다니는 데이터를 수집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것을 막기 위해서 등장한 것이 I-WLAN이다.  I-WLAN은 KT에서 지원하는 기능으로 옵티머스블랙에서 이용할 수 있다. 처음 옵티머스블랙에 I-WLAN이 보이길레 무엇인가 했는데 알아보니 위와 같은 WiFi 데이터 보안 장치였다. 어떻게 사용하는 지 알아보자.

 

처음 옵티머스블랙을 받았을때 위와 같이 I-WLAN이 연결해재되어 있었다. 이것을 켜는 방법은 WiFi 연결한 후에 터치를 함으로 써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

 

먼저 WiFi를 켜서 무선인터넷에 접속을 한 후, I-WLAN을 실행한 후 KT I-WLAN을 터치한다.

 

I-WLAN에서 메뉴키를 터치하면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다. 설정에는 [자동 연결 설정]이 있다. 후에도 WiFi가 실행될 때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하기 위해 이 기능을 켜 둔다. 또한, [정보]메뉴에는 업데이트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스마트폰에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막아주는 어플리케이션은 여럿 있는데 데이터의 보안을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은 찾기가 어렵다. I-WLAN은 데이터 보안에 좋은 선택이라 생각한다. I-WLAN이 얼마나 강력한 기능을 해 주는지는 알 수는 없지만, 보안되지 않은 WiFi를 사용할 때의 불안함은 어느정도 해결될 것으로 생각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