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2D영상도 3D로 즐기는 LG시네마 3D모니터(D2342P)의 신기한 3D. 3D설정 이용방법 설명 본문

울랄라뽕,IT

2D영상도 3D로 즐기는 LG시네마 3D모니터(D2342P)의 신기한 3D. 3D설정 이용방법 설명

명섭이 2011.06.21 07:30



얼마전 LG시네마 3D모니터 발표회에서 보았던 3D 모니터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3DTV에 대한 환상 같은 것이 있지만 구매한 지 오래되지 않은 LCD 모니터를 재끼기는 호주머니가 두둑치 않다. 그래도 3D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살짝 흥분이 되었다.


LG시네마3D모니터인 D2342는 LG가 자랑하는 FPR 편광방식의 눈이 편안한 모니터이다. 58cm(23인치)의 크기로, 3D는 물론 LED 백라이트, 와이드 FullHD, HDMI 등 왠만한 기능운 모두 갖춘 모니터이다. 그래서 가격이 만만치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20만원대 후반대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추천할 만 한 모니터이다. (에누리닷컴의 가격 보기)



3D 모니터를 받아서 컴퓨터에 설치해보니 그냥 3D가 보이는 것은 아니었다. 같이 보내온 CD로 TriDef 3D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3D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2D영상을 3D영상으로 변환해서 볼 수 있는 3D컨버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3D를 넣으면 자동 설치 프로그램이 구동된다. 만약 구동되지 않으면 CD 안의 index.html을 실행하면 된다.

TriDef 3D를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안내가 표시되고, 모니터를 앞뒤로 기울이면서 3D 감상을 위한 최적의 기울기를 찾도록 돕는다. 화면의 튜립이 잘 보이면 되는 것으로 처음에는 낯설어서 어색하지만 몇번 보다보면 잘 맞춰진다.

함께 보내온 3D안경이다. LG시네마3D모니터는 FPR 편광 방식의 모니터이어서 건전지가 필요없고 가벼운 3D안경으로 3D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LG시네마3D모니터에는 일반 3D안경과 안경 착용자를 위한 클립형 3D안경 2개가 제공된다.

안경 다리 안쪽에 보니 썬글라스가 아니고 UV나 태양으로부터 보호할 수 없다는 문구가 있다. 썬그라스와 차이가 없는 디자인이기에 이런 안내가 있는 것일 것이다.



TriDef 3D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몇개의 3D영상과 이미지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영화관에서나 보던 3D영상을 모니터를 통해 보는 것이 신기했는지 작은 아이가 눈을 떼지 못한다.

손연재 갈라쇼에서 담아온 손연재의 2D 동영상을 3D컨버팅을 이용하여 3D로 보았다. 정말 신기하게도 3D로 촬영한 것 처럼 보인다. 갈라쇼 관람을 같이 갔던 작은 아이도 마치 공연장에서 보고 있는것 같다고 한다. 손연재 공연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연재 갈라쇼 포스트 바로가기)

3D컨버팅이라는 것이 별 것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컨텐츠에 따라서는 실제 3D로 촬영한 것과 유사하게 보이는 것이 신기하였다. 위의 손연재 공연 동영상 뿐 아니라 일부 사진도 실제 3D로 촬영한 것 처럼 보였다. 시네마3D모니터를 보면서 곧 출시될 옵티머스3D 스마트폰이 기다려지는 마음은 당연하겠지!




LG시네마 3D 모니터 D2342P는 위에서도 말했듯이 3D는 물론 DVI, HDMI LED 백라이트 등 왠만한 모니터의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다. 거기에 3D컨버팅 기능까지 더 해서 저렴한 가격에 3D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3D모니터라고 할 수 있다.

집에 배달된 모티너의 정확한 모델명은 LG Flatron D2342P-PN 이다

전체적으로 블랙의 통일된 색상의 그리 특별하지는 않은 디자인이다. 좌측 하단에는 기능 버튼과 전원 버튼이 위치해 있다. 전원 버튼의 터치감이 좋다.


LG시네마 3D 모니터 D2342P는 조립이 별로 어려울 것이 없다. 아래판과 모니터를 손바닦 반 만한 스탠드로 연결 만 하면 된다. 이 때 각각 끼우는 홈이 사다리꼴로 되어 있으므로 앞뒤 만 잘 맞추면 된다.

* 본 포스트는 LG전자 엑스노트 LG전자 플래트론 3D 모니터의 IT 미션 참여 글입니다.

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