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LG시네마 3D모니터(D2342P) TriDef 3D 영화 설정 방법과 필수 코덱 다운로드. `Street Dance 3D`의 멋진 영상 본문

울랄라뽕,IT

LG시네마 3D모니터(D2342P) TriDef 3D 영화 설정 방법과 필수 코덱 다운로드. `Street Dance 3D`의 멋진 영상

명섭이 2011.06.26 04:35

LG시네마 3D모니터 D2342P를 사용하면서 자꾸 3D 컨텐츠에 대한 갈망이 늘어난다. 하지만, 3D효과를 주는 것은 TriDef 라는 소프트웨어의 도움으로 하다보니 해당 프로그램과 호환되는 것도 알아봐야 하고 동영상 코덱도 신경을 써야 만 제대로 3D를 즐길 수 있다.





LG시네마 3D 모니터의 TriDef 소프트웨어는 기본적으로 2D영상을 변환없이 3D로 보여주는 3D컨버팅 기술이 내장되어 있다. 2D영상을 3D로 볼 경우 TriDef에는 3D의 깊이를 조절하는 기능이 표시된다.

3D컨버팅으로 영상을 보는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이 우측 끝의 메뉴를 통해 3D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3D입체 영화를 검색해 보니 대다수가 MKV 포맷의 영화였다. 3D로 된 MKV 포맷의 영화를 일반 플레이어에서 보면 아래와 같이 2개의 영상이 좌우로 보인다. 이것은 사람의 눈이 보는 시각으로 한컷에 2개씩 쌍으로 영상을 넣어둔 것이다.


이 영상을 TriDef에서 아무런 설정없이 보면 3D컨버팅 엔진이 구동된다. 이 때 아래 메뉴 중 두번째인 물음표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된다. 


첫번째 [L|R]을 선택하면 2개의 영상 중 왼쪽 것을 왼쪽에, 오른쪽 것을 오른쪽에 표시하도록 한다. 아마도 이 설정이 가장 일반적일 것이다.


세번째 메뉴는 첫번째 메뉴와 같아 보이지만 영상의 가로폭이 다르다. 세번째를 선택한 아래의 영상을 보면 영상이 좁게 나오고 좌우에 검은색 배경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메뉴를 하나씩 선택해 보면서 적당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제대로 설정해놓고 3D영화를 보니 정말 '우와~' 소리난다. 시야각도 상당히 좋고 거리 조절도 그다지 필요치 않다. LG시네마 3D모니터, 정말 추천할 만 3D모니터 이다..



3D영상 파일의 종류는 다양하다. TriDefMovie 라는 형식은 TriDef에서 바로 인식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설정이 필요치 않다. 하지만, MKV 형태로 배포되는 파일은 코덱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고, 간단한 설정을 해야 만 제대로 3D를 즐길 수 있기도 하다.

TriDef에서 MKV의 동영상을 불러오면 DirectShow 필터가 없다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코덱으로 'K-Lite Codec Pack 7.2.0 Full, Standard and Basic'을 추천한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TriDef와 호환이 잘 되고 안정적이라는 안내가 있었다.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압출을 풀고 설치한다. 설치가 끝난 후 TriDef를 새로 실행하고 MKV 영상을 불러오니 영상이 잘 보인다.



LG시네마 3D모니터의 우측하단에는 전원 버튼과 함께 몇가지의 설정 버튼이 있다. 3D에 대한 설정은 몇가지 없고 기본적으로는 설정없이 이용할 수 있다. 3D영상은 2개의 화면이 하나로 겹쳐서 보여주는 것인데 좌우가 바뀌어 있는 영상의 경우에는 설정이 필요하다.

모니터 하단의 두번째 버튼을 누르면 3D설정 화면에 들어간다.

세번째와 네번째 버튼을 눌러서 좌/우 <-> 우/좌 를 변경할 수 있다. 잘못 설정하면 도통 3D화면을 맞출 수가 없다. 그럴때는 다시 설정하면 된다.


크게 어려운 설정은 아니었지만 처음 사용하다보니 조금은 막막했었다. 꽤나 많이 찾아봐야했고, 대다수의 이용자는 쉽게 찾기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다. 메뉴얼에서 이런 것까지 상세하게 안내해 주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아니다. 이런 설정도 필요없게 기기가 만들어져야 만 수월하게 판매가 되고 3D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 것이다.



Steet Dance 3D는 3D모니터 테스트를 하면서 우연히 보게 된 영화인데 화면 가득 들어오는 멋진 춤이 너무나 멋있고 아름다운 영화이다. 감동적인 몇몇 장면을 소개한다.


주인공 '니콜라 벌리'는 삐어난 미모와 더불어 춤까지 멋져서 더욱 인상적이었다.


역시 배틀은 팀배틀이 멋있지. 3D로 보니 더욱 대단하게 보인다.

남자 배우의 근육이 너무 멋진 영화.

절대 야한 영화 아님. 예쁜 배우가 춤도 잘춰서 인상적이다.

내용보다는 길거리 댄스와 우아한 발레의 조합으로 볼거리가 많은 영화이다. 여러개의 팀배틀과 마지막 배틀은 정말 볼만하다.


* 본 포스트는 LG전자 엑스노트 LG전자 플래트론 3D 모니터의 IT 미션 참여 글입니다.
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