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옵티머스2x의 인터넷 속도를 PC와 비교. 옵티머스2x 후기 인터넷속도 편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2x의 인터넷 속도를 PC와 비교. 옵티머스2x 후기 인터넷속도 편

명섭이 2011. 2. 27. 06:30

 



옵티머스2x는 CPU에 두개의 코어가 들어 있어서 기존 스마트폰 들에 비해 월등히 빠르다고 한다. 직접 사용해보니 옵티머스2x 이전과 이후로 나뉠만큼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인다. 그래봤자 핸드폰이니 아무리 빨라도 PC보다 빠르겠냐는 생각을 했다. 그것이 당연한 것일 테고...
그래서, 옵티머스2x와 PC의 인터넷 속도를 직접 비교를 해 보기로 했다.

* 옵티머스2x 관련 포스트


옵티머스2x vs PC 인터넷 속도 비교를 위한 준비


혼자서 컴퓨터와 핸드폰을 동시에 컨트롤할 수 없어서 아래에 소개한 OSP를 이용하여, 옵티머스2x를 PC에서 컨트롤할 수 있도록 셋팅을 한 후 테스트를 시작했다.


OSP를 이용하면 손으로 터치하는 것을 마우스로 할 수 있으니 혼자서도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이제 준비했으니 슬슬 테스트해 볼까나~


옵티머스2x의 인터넷 연결 속도 테스트




옵티머스2x는 Wi-Fi를 통한 인터넷 연결이 놀랍도록 빠르다. 동영상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Wi-Fi 켜지고 나서, 인터넷 연결까지 약 2초가 걸린다. 이 속도는 무선공유기와도 관련이 있으므로 항상 같지는 않겠지만, myLG070의 무선공유기에서는 이 정도의 속도가 나온다.


동영상으로 옵티머스2x와 PC 인터넷의 속도를 직접 비교


본격적으로 PC와 인터넷 속도를 비교해 보았다. PC는 TOSHIBA PORTEGE M600 노트북이다. 최신은 아니지만 인터넷 사용하는 데에 문제는 없다. 웹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r8(8.0.6001.18702)이다. 노트북과 옵티머스2x는 똑같은 무선 공유기를 통해 접속했으므로 인터넷 제공사 간의 속도 차이는 발생하지 않는다.



구글에서 "관악산 둘레길"이라고 검색을 했다. 동시에 클릭할 수가 없어서 PC에서 먼저 클릭하고, 2x를 클릭했다. 결과는 놀라웠다. 대부분의 페이지가 아주 약간 차이로 PC가 우세했다. 완전히 밀릴 것이라는 생각은 그냥 생각이었다.

동영상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구글에서 "관악산 둘레길"을 검색하니 결과 표시 속도가 거의 같다.(0:05~0:08)
  • 검색 결과 중, 아시아경제의 기사를 열어보니 속도가 거의 같다. 아시아경제의 페이지는 모바일페이지였다. 모바일페이지는 가볍게 때문에 비교가 되지 않는다.
  • 이전페이지로 이동하는 속도는 거의 유사하다. (0:17~0:20)
  • 검색 결과 중, 서울신문의 기사를 열어보니 옵티머스2x의 이미지 로드 속도가 약간 느리다.(0:40~ 0:45)
결과적으로 이미지가 있는 일반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는 옵티머스2x가 약간 느리지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다.  어느새 인터넷 속도가 이렇게 빨라졌는지 신기할 따름이다. 무선인터넷 속도는 더 빨라진다고 하니, 적어도 인터넷은 모바일과 PC에서 같은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LG On-Screen Phone(OSP) 스마트폰을 PC에서 컨트롤



OSP는 핸드폰의 화면을 PC 모니터로 전송하여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핸드폰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이전에 옵티머스Q를 On-Screen Phone(OSP)로 연결하여 PC에서 제어하는  포스팅한 적이 있다.


그 때 사용했던 OSP 프로그램으로 옵티머스2x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연결하는 것은 간단하다. OSP프로그램 설치방법과 핸드폰의 설정은 위의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옵티머스2x를 PC와 연결한 후 처음 OSP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연결마법사가 실행된다.

옵티머스2x와 연결할 방식을 선택한다. 이 떄 지원되는 휴대폰 리스트에 옵티머스2x의 모델명인 LG-SU660이 없다. 하지만, USB로 선택을 하면 문제없이 진행이 된다.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온 후 [다음]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물어본다. 핸드폰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초기 비빌번호는 '0000'이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PC 모니터에서 위와 같은 모습이 보일 것이다. 옵티머스2x와 같은 모습이며, 사이드에 있는 볼륨키도 작동이 된다.



OSP로 연결된 폰을 마우스로 조작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다. 좀 검게 나오긴 했지만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는 것 정도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영상을 보면 가로 모드일 때는 가로로, 세로일 때는 자동으로 세로로 화면이 돌아간다.


*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 2X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