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옵티머스2x의 인터넷 속도를 PC와 비교. 옵티머스2x 후기 인터넷속도 편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2x의 인터넷 속도를 PC와 비교. 옵티머스2x 후기 인터넷속도 편

명섭이 2011.02.27 06:30

 



옵티머스2x는 CPU에 두개의 코어가 들어 있어서 기존 스마트폰 들에 비해 월등히 빠르다고 한다. 직접 사용해보니 옵티머스2x 이전과 이후로 나뉠만큼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인다. 그래봤자 핸드폰이니 아무리 빨라도 PC보다 빠르겠냐는 생각을 했다. 그것이 당연한 것일 테고...
그래서, 옵티머스2x와 PC의 인터넷 속도를 직접 비교를 해 보기로 했다.

* 옵티머스2x 관련 포스트


옵티머스2x vs PC 인터넷 속도 비교를 위한 준비


혼자서 컴퓨터와 핸드폰을 동시에 컨트롤할 수 없어서 아래에 소개한 OSP를 이용하여, 옵티머스2x를 PC에서 컨트롤할 수 있도록 셋팅을 한 후 테스트를 시작했다.


OSP를 이용하면 손으로 터치하는 것을 마우스로 할 수 있으니 혼자서도 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다. 이제 준비했으니 슬슬 테스트해 볼까나~


옵티머스2x의 인터넷 연결 속도 테스트




옵티머스2x는 Wi-Fi를 통한 인터넷 연결이 놀랍도록 빠르다. 동영상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Wi-Fi 켜지고 나서, 인터넷 연결까지 약 2초가 걸린다. 이 속도는 무선공유기와도 관련이 있으므로 항상 같지는 않겠지만, myLG070의 무선공유기에서는 이 정도의 속도가 나온다.


동영상으로 옵티머스2x와 PC 인터넷의 속도를 직접 비교


본격적으로 PC와 인터넷 속도를 비교해 보았다. PC는 TOSHIBA PORTEGE M600 노트북이다. 최신은 아니지만 인터넷 사용하는 데에 문제는 없다. 웹브라우저는 Internet Explorer8(8.0.6001.18702)이다. 노트북과 옵티머스2x는 똑같은 무선 공유기를 통해 접속했으므로 인터넷 제공사 간의 속도 차이는 발생하지 않는다.



구글에서 "관악산 둘레길"이라고 검색을 했다. 동시에 클릭할 수가 없어서 PC에서 먼저 클릭하고, 2x를 클릭했다. 결과는 놀라웠다. 대부분의 페이지가 아주 약간 차이로 PC가 우세했다. 완전히 밀릴 것이라는 생각은 그냥 생각이었다.

동영상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다.
  • 구글에서 "관악산 둘레길"을 검색하니 결과 표시 속도가 거의 같다.(0:05~0:08)
  • 검색 결과 중, 아시아경제의 기사를 열어보니 속도가 거의 같다. 아시아경제의 페이지는 모바일페이지였다. 모바일페이지는 가볍게 때문에 비교가 되지 않는다.
  • 이전페이지로 이동하는 속도는 거의 유사하다. (0:17~0:20)
  • 검색 결과 중, 서울신문의 기사를 열어보니 옵티머스2x의 이미지 로드 속도가 약간 느리다.(0:40~ 0:45)
결과적으로 이미지가 있는 일반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는 옵티머스2x가 약간 느리지만,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다.  어느새 인터넷 속도가 이렇게 빨라졌는지 신기할 따름이다. 무선인터넷 속도는 더 빨라진다고 하니, 적어도 인터넷은 모바일과 PC에서 같은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LG On-Screen Phone(OSP) 스마트폰을 PC에서 컨트롤



OSP는 핸드폰의 화면을 PC 모니터로 전송하여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핸드폰을 제어하는 소프트웨어이다. 이전에 옵티머스Q를 On-Screen Phone(OSP)로 연결하여 PC에서 제어하는  포스팅한 적이 있다.


그 때 사용했던 OSP 프로그램으로 옵티머스2x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연결하는 것은 간단하다. OSP프로그램 설치방법과 핸드폰의 설정은 위의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옵티머스2x를 PC와 연결한 후 처음 OSP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연결마법사가 실행된다.

옵티머스2x와 연결할 방식을 선택한다. 이 떄 지원되는 휴대폰 리스트에 옵티머스2x의 모델명인 LG-SU660이 없다. 하지만, USB로 선택을 하면 문제없이 진행이 된다.

케이블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온 후 [다음]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물어본다. 핸드폰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되며, 초기 비빌번호는 '0000'이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PC 모니터에서 위와 같은 모습이 보일 것이다. 옵티머스2x와 같은 모습이며, 사이드에 있는 볼륨키도 작동이 된다.



OSP로 연결된 폰을 마우스로 조작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이다. 좀 검게 나오긴 했지만 작동되는 것을 확인하는 것 정도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영상을 보면 가로 모드일 때는 가로로, 세로일 때는 자동으로 세로로 화면이 돌아간다.


* 본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 2X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6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지그프리드 2011.03.02 10:46 신고 PC에서 왜 익스플로러를 쓰셨는지요? 안드로이드에 들어가는 브라우져는 웹킷에 V8을 적용한 크로미언 브라우져로 현존하는 가장 빠른 브라우져중 하나입니다. 가장 느린 익스플로러와 비교하기는 무리가 있지요. PC에서 크롬을 사용한다면 스마트폰이 PC성능을 따라가기는 아직 어렵습니다. CPU도 RAM도 훨씬 비싼걸 쓰는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03.02 11:03 신고 테스트에 익스를 사용한 것은 일부러 그리한 것입니다.
    아직 국내의 많은 분들이 익스를 사용하시잖아요.
    아직 하드웨어로 pc와 스마트폰을 얘기할 수는 없죠.
    익스 정도의 수준은 된다는 것을 말하려는 것이었습니다.
  • 프로필사진 뚤뚤이 2011.03.06 08:55 신고 WIFI잡아서 하는 것 치곤 타스마튼 폰과 큰차이는 안나는것 같네요. 요새는 모바일웹같은경우 싱글코어라도 적당한 최적화만 되있으면 다들 저정도 속도 나오지 않나요.

    PC버전 웹 로딩속도가 빠르면, 빠르다고 할 수 있겠죠. 물론 잘 쓰지 않는 pc버전은 왜 하냐고 할 수 있겠지만, 무의미한 모발웹보단 정말 기기의 웹 로딩속도를 측정해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튼 2X도 pc버전웹 실행시키면 느립니다. 컴퓨터와는 비교 불가죠.
    듀얼코어 맛폰치고 PC버전속도가 느리다고 생각됩니다. 즉 LG최적화가 그닥이란 얘기고요. 딴지 걸고 싶은생각은 없습니다만, 사실은 사실이니까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03.06 22:51 신고 PC버전이라 함은 웹페이지를 말씀하시는 거죠?
    제가 테스트해 본 바로는 모바일 버전이 아닌 일반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도 좋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테스트한 2x는 아무런 최적화를 하지 않고 몇가지의 어플을 설치한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상태의 폰입니다.
    그리고, 제가 테스트하고 올려놓은 동영상 잘 보시지요. 일반 웹페이지 있습니다.
    40초 부근부터 보면 됩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마이티스토리 2011.04.09 21:41 신고 옵티머스에서는 모바일페이지를 들어가셨네요...
    일반페이지로딩 동영상을 올려주세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04.10 00:58 신고 내용을 제대로 읽고 동영상도 보고 댓글을 남기세요. 모바일 페이지에 접근한 것이 잘못되어 다시 한다는 내용까지 있는데 안보여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