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삼성TV앱스토어, PS3치명적오류, 스타2크랙 등 10.03.02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삼성TV앱스토어, PS3치명적오류, 스타2크랙 등 10.03.02의 IT

명섭이 2010. 3. 2. 06:16












 

 

 

 

삼성전자가 TV 앱스토어에 정성을 쏟는 이유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앱스토어 == 어플리케이션 샵(SHOP)
요즘 IT에서는 앱스토어를 빼면 말이 잘 안되는 것 같다. 기사에서도 말하듯이 이것은 플랫폼을 구축해야 한다는 것이고, 좀 유식한 말로는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기도 하다.
삼성이 TV용 앱스토어 분야에서는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애플을 의식해서라기보다는 동일한 콘텐츠를 PC, 모바일, TV로 보여주는 3스크린 전략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삼성은 이미 TV분야에서는 세계 선두이기 때문에, IPTV가 일반화되면 상당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써보니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이제 구글의 안드로이드 OS를 채용한 모토로이도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있나보다.
일반적인 장점과 단점을 꼽아보면...

- 인터넷이 무척 빠르다.
-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파일도 구동이 된다.
- 멀티터치가 자연스럽게 구동된다.
- 구글맵과 GPS를 이용한 위치찾기가 탁월하다.
 

- 안드로이드마켓의 접근은 쉽지만 유료 어플을 아직 사용을 못한다.
- 800만화소의 카메라는 좋지만 AF기능은 보안이 필요하다.
- 어플은 내장 메모리에만 설치할 수 있다.
- 디자인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 영상통화가 지원되지 않는다.

지난번 모토로이에 대한 우호적인 글을 썻더니 어떤 분이 불량이 나서 환불했다는 말도 있었다. 지금 쏟아지는 후기를 보면 무엇이 옳은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3 치명적 장애 발생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제목에 오타가 있어서 수정해서 제목을 기재했다.(지명적 -> 치명적)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3(PS3)에서 치명적인 장애가 발생하고 있다. PS3 실행 중 오류가 뜨면서 날짜가 2000년 1월1일로 바뀌고 정지하는 문제,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 접속이 불가능한 문제가 그것이다.
아직 이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으며, 전문가들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PS3를 켜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아이폰 사용자들 돈 많이 쓴다?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사용자가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는 사람들에 비해 어플리케이션을 더 많이 다운로드한다는 통계가 나왔다. 수치는 위의 그래프를 보면 알 것이고~
이 기사의 내용은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횟수만을 말하는 것이다.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를 이용하는 것이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고, 안드로이드폰에는 구글 기반 웹서비스라는 것이 하나 더 있다.  스마트폰 활용도나 사용방식의 평가는 웹서비스까지를 놓고 평가해야 맞을 것이며 그것은 어떤 결과가 나올 지 궁금하다.

 

 

 

스타2, 싱글플레이도 뚫렸다 ‘충격’  - [위로]
ZDNET 기사보기

한동안 바빠서 IT관련 소식을 접하지 못한 사이에 스타크래프트2에 대한 소식이 간간히 있었더군...
스타2 베타 테스트가 진행중인데 싱글플레이가 가능한 크랙버전이 돌면서 p2p등에서 다운로드하여 스타2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정식 출시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스타2를 오래 기다린 유저들은 목이 빠질텐데, 보안 측면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져서 또 발매일이 지연될까 염려가 된다.

 

 

 

유튜브, 이젠 저작권자와 '상생'  - [위로]
ZDNET 기사보기
유튜브가 검증기술(CID)을 개발하여 저작권자들고 상생의 길을 걷는다고 한다.  저작권자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 참조 파일을 데이터베이스(DB)화해서 일반 사용자 파일을 검증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적발된 동영상에는 해당 저작권자를 표시하거나 광고를 달아서 저작권자와 수익을 나눌 수 있도록 시스템화 해 놓았다는 것.
얼마전에 국내도 유사한 시스템이 적용되었다고 했었는데, 잘 돌아가고 있나?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