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무료 인터넷전화, 스마트폰 가격인하, 게임중독 등 01.03.05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무료 인터넷전화, 스마트폰 가격인하, 게임중독 등 01.03.05의 IT

명섭이 2010. 3. 5. 00:21












 

 

 

통신시장, ‘모바일 인터넷전화’ 허용 올해 최대 이슈 되나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드디어 올것이 오는가 보다. 세계 휴대폰 1위업체 노키아가 스카이프와 협력하여 무료로 무선 인터넷전화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노키아가 조금씩 밀리는 듯한 분위기를 반전시키기 위한 시도가 아닌가 생각한다.
노키아의 이러한 결정에 이동통신사의 반응이 무척 궁금하다. 특히 국내는 KT에서 노키아의 '5800익스프레스뮤직'을 판매하고 있고, 이 스마트폰도 무료로 스카이프를 이용할 수 있다. 과연 KT는 어떤 반응을 보일지...
시간이 걸릴 뿐이지, 임의로 막는 유용한 기능은 결국 풀리기 마련이다. 

무선인터넷전화가 되어야 만 완성된 모바일 환경을 갖츨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 그 완성이 멀지 않았음을 느낀다.

 

 

 

소니, PS3 `먹통 오류` 원인 해명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소니가 PS3의 오류에 대해 공식 해명을 했다.  어이없게도 오류의 원인은 2010년을 윤년으로 인식해서 2월29일을 3월1일로 착각을 하는 것이었다고 한다. 결국 날짜가 3월 2일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이 문제는 해결이 되었다.
윤년 및 윤달 계산은 프로그램 좀 짠다는 사람들은 대부분 처리를 하는 것인데 소니가 이런 오류를 일으키다니... ㅋㅋ  웬만한 개발자들 욕할 게 못돼~

 

 

 

CJ인터넷, G마켓 채널 서비스 `날개` 달다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CJ인터넷은 게임 서비스회사이고, G마켓은 온라인 쇼핑몰 회사이다. 이들이 손을 잡을 수 있는 것이 없어 보이지만 잘 생각해보니 이용자 층이 비슷하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가 쇼핑몰 이용도 많이 한다는 것에 착안하여 CJ인터넷의 게임을 G마켓의 채널 서비스로 서비스하고 있는 것이다.
G마켓의 CJ인터넷 바로가기

이것은 멋진 생각의 전환이다.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실제 성과도 내고 있다고 한다. 굳이 방문자에 집착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모델은 앞으로 여러 모습으로 나타날 것 같다.

 

 


스마트폰 가격 '올해 폭락하는 2가지 이유'   - [위로]
IDG 기사보기

콴타 컴퓨터, 콤티바 테크놀로지~
위의 회사들은 대만에서 안드로이드폰을 출시한 회사이지만, 회사이름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업계는 이 회사들이 내놓은 스마트폰의 가격이 기존 스마트폰 가격의 절반 밖에 하지 않는다는 것에 주목을 하고 있다.
이러한 제조사가 제품을 저렴하게 내놓기 시작하고, 메인프로세서 제조사들도 저가형 제품들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당장은 이러한 제조사의 제품을 누가 쓰겠냐고 말하겠지만, MSI의 넷북이 노트북의 가격을 끌어내렸듯이 충분한 힘이 있어 보인다.

 

 

 

MS, “윈도우 XP에서 사이트 실행시 F1키 누르면 안돼”   - [위로]
IDG 기사보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우 XP 사용자들에게 웹사이트 실행시 F1키를 누르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인가 했더니,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취약점을 이용한 해킹 시도가 있을 수 있어서라는 것이다.  '논리적인 오류'라는 말을 하지만 결국 이러한 문제는 OS와 웹브라우저가 연결이 되어 있고, IE에서 동작하는 VB스크립트 등의 문제이다.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서버 2008, 윈도우 7, 윈도우 서버 2008 R2 사용자는 안전하다고 한다.

 

 

 

게임중독 부부…딸은 굶는데 `사이버 딸` 집착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가장 무서운 사람은 어떤 일에 미쳐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미친 방향이 잘못되어 이렇게 비참한 일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때면 '미쳤다'는 단어를 둘로 나눠서 사용하고 싶다.
게임의 딸에 집착하여 배아파 낳은 딸을 굶어 죽인다...  손가락 만 살짝 베어도 가슴이 찡한 게 내 새끼인데, 어떻게 저런 일이...
게임 강국이라는 대한민국이 슬픈, 너무나 큰 사건이 아닐 수 없다.

 

 

 

내달 16개 은행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그간 준비한 스마트폰 모바일 뱅킹이 이달 안에 시행된다고 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전에 핸드폰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했었고, 스마트폰을 구입하면서 당연히 되겠지 했던 인터넷뱅킹이 되지 않아서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었다. 이제라도 된다니 다행이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