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안드로이드폰, MWC 2010, 바이러스 등. 10.02.11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LG 안드로이드폰, MWC 2010, 바이러스 등. 10.02.11의 IT

명섭이 2010. 2. 11. 23:42












 

 

 

SKT·모토로라·삼성전자 vs KT·LG전자, 안드로이드폰 ‘맞대결’  - [위로]
디지털네일리 기사보기

LG전자의 안드로이드폰이 빠르면 이달 안에 KT를 통해서 출시한다. SKT에 대해 반감을 가진 분들은 이를 꽤나 기다릴 것이다.  출시할 제품은 외국에서 이미 선보인 'LG GW620'이 될 것이라고 한다. 'LG GW620'은 쿼티 키보드가 달려 있어서 국내 출시된(예정인) 안드로이드폰들이 모두 키보드를 달지 않은 것에 불만을 품은 분들은 또한 기대를 할 것이다.
또한, 가격도 착할 것이라는 전망~


이로써 SKT와 KT가 제대로 붙어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SKT-삼성, KT-LG라는 생각지 못했던 구도가 형성되어 가는 듯 하다. LGT도 이 시점에서 뭔가 터트려주면 좋겠구만, 너무 조용하다.

 

 


KT, 제2의 ‘아이폰’ 열풍 노린다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KT가 이제 주춤해진 아이폰의 판매를 위해 또다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 다른 사용자를 추천하여 구매하게 되면 추천자가 구매자에게 모두 소정의 선물을 주는 것.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이 계속 쏟아지는 상황에서 몇만원 주는 이벤트로 다시 열풍을 일으킬 수 있을까?  아무리 봐도 기사제목은 기자의 장난같다.

 

 


삼성 태양광폰 `블루어스` 출시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작년에 삼성에서 공개한 '블루어스' 폰이 드디어 출시된다. 지난해 공개한 폰보다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하니 더욱 기대가 된다.
'블루어스'폰은 폰의 뒷면에 태양광 집열판을 장착하여 햇빛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 폰이다.
다른 사양들은 일반폰의 수준인 듯 하다. 이 폰이 어느정도 인기를 끈다면 이러한 형태의 폰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안드로이드 vs 윈도모바일7', 흥행대결 관심집중  - [위로]
ZDNET 기사보기

오는 1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모바일세계회의(MWC)2010가 개최된다.  요즘 모바일기기가 엄청난 화재를 뿌리고 있기에 이번 MWC에서도 많은 구경거리가 있을 것 같다.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은 안드로이드폰의 대거 등장과 마이크로소프트(MS)의 윈도우모바일7의 모습이다.
안드로이드폰은 알려진 것 만 해도 소니 엑스페리아 X10, 모토로라 제플린, HTC, LG 등.
이 못지 않게 관심을 끄는 것이 윈도우모바일7이다.  너무나도 많은 욕을 먹고 대중에게 따돌림당하고 있는 윈도우모바일이 어떠한 모습으로 공개될지, 정말 준폰은 이 만들어지는 것인지 등.
또하나의 이슈는 삼성의 바다폰이다. 야심차게 준비한 만큼 뭔가를 보여주려고 노력할 것이다. 지난번 안드로이드폰을 공개할 때 처럼 설읽은 것을 내놓으면 곤란하지^^;;

 

 


검색공룡 구글 초고속 통신망 구축 왜?  - [위로]
ZDNET 기사보기

구글이 초고속 통신망인 네트워크 사업에까지 손을 뻣치고 있다. 상당히 뜬금없는 뉴스가 아닐 수 없다.
땅덩어리 넓은 미국에서 네트워크 사업을 하려면 비용이 엄청날텐데 그것을 감수하면서까지 하려는 이유는 뭘까?
자사의 서비스를 좋은 품질로 보여주기 위해서인 것으로 보인다.  아무래도 인터넷 서비스라는 것이 네트워크의 영향을 많이 받으니까 그것을 직접 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에서 시작하는 것이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구글폰인 넥서스원과 FTTH 초고속 네트워크, 그리고 기존의 인터넷 서비스. 뭔가 그림이 그려지지 않는가?
무서운 구글이다. 서비스 공짜로 준다고 선한 눈으로 만 보기에는 너무나 엄청나다.

 

 


'지능형 종합바이러스' 주의   - [위로]
아이뉴스24 기사보기

DDoS 공격 모듈 탑재, 스팸메일 공격, 부팅 방해 등 다양한 공격 프로그램이 탑재된 악성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주의가 요구된다.
이 바이러스의 또하나의 특징은 또다른 바이러스를 100개 이상 자동 다운로드 한다든 것이다.
바이러스 체이서(www.viruschaser.com)에서 무료백신을 배포중이니 확인하시길~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