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 씽큐 가로수길 체험 존, 펜타 카메라 체험과 따뜻한 커피~
5개의 렌즈 '펜타 카메라'로 스마트폰의 폰카 품격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LG V40 ThinQ'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지난 10월 8일 'LG V40 ThinQ 스퀘어'라는 이름으로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오픈했다.
펜타 카메라, 붐박스 등 기본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이를 활용한 증명사진 무상 제공, 커피 제공, 이벤트 진행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가로수길의 'LG V40 ThinQ 스퀘어'는 10월 28일까지 3주간 운영하며, 이후에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체험존을 총 35개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 스마트폰 알쓸신잡 with 'LG V40 ThinQ'
- LG V40 가격 만족해? 찍고 보고 즐기는 스마트폰
- LG V40 씽큐 카메라 사진과 동영상 어느정도?
- 'LG V40 씽큐' 살까 말까? 특징과 단점으로 본다.
- 가로수길 'LG V40 씽큐 스퀘어', 제품 체험하고 이벤트 참여
- LG V40 사전예약, 무상 액정 수리 및 배터리 커버 교체
가로수길에 위치한 'LG V40 ThinQ 스퀘어'는 전면과 측면에 자동차 여러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차량으로 이동하는 분들도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체험관 우측에에 제휴하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들이 나열되어 있다. '넥슨'과 제휴하여 구매자에게 넥슨의 인기 게임 아이템과 쿠폰을 증정하고,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미용기기 LG 프라엘(PraL), 오디오 명가 메리디안(Meridian)과 함께 한 고품격 사운드 엑스붐 스피커, 스테디셀러에 오른 LG 톤 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 등이다.
체험존에서는 위 브랜드 외에도 다양한 제휴 상품을 체험할 수 있어서 시간 보내기가 즐겁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27 (옥림빌딩) 1F/2F
- 네이버 지도 : http://naver.me/FosHuGvm
- 다음카카오 지도 : http://dmaps.kr/crbnn
체험존 앞의 배너에 '곰손들의 황금손 변신 레시피'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다. 'LG V40 ThinQ' 스마트폰은 여러 장점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카메라가 특징적이고 펜타 카메라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10월 13일(토) 하늘 전문 사진작가 '장동원' 포토그래퍼의 가을 밤하늘 아래 인생화보 촬영하는 방법 강연, 10월 20일(토) '쫄보의 여행' 저자인 '이승아' 여행 작가의 혼자하는 여행에서 띵샷 남기는 꿀팁 강연, 10월 27일(토) '오늘은 집에서 카페처럼' 저자인 에이미테이블 '박현선'님의 나의 SNS를 살찌울 먹스타그램의 필승 띵샷! 전략 강연 등을 진행한다.
한쪽 안내문 상단에 귀 처럼 메달려 있는 분홍과 파랑의 동그란 것은 셀피 촬영할 때 사용하는 조명이다. 띵샷 필수품 '셀피 조명'은 체험한 사진을 SNS에 올리면 무상으로 제공한다.
체험존 안에 들어서면 'LG V40 ThinQ'의 카메라 및 사운드 등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1층은 기능 설명에 집중되어 있고, 2층은 휴게 공간과 다양한 활용에 맞춰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6곳의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고유한 차별적 기능) 존에서 체험을 마치면 도장을 받을 수 있고, 2층에 마련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코너에서 커피를 받을 수 있다.
각 기능별 체험존에서 LG V40 폰을 이용해 보았다. LG 스마트폰의 'AI 카메라'는 반응 속도가 빨라졌고 분명한 사물은 똑똑하게 구분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카메라 셋팅을 설정한다.
LG V40 ThinQ의 'AI 카메라'는 사람을 촬영할 때 알맞능 구도를 잡아주는 기능이 포함되었다. 갤러리에서 촬영한 사진 우상단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내가 촬영한 사진과 'AI 카메라'가 구도를 잡아 촬영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아웃포커스(배경 흐림)' 기능이다. 카메라에서 '아웃포커스'를 선택하고 사진을 촬영하면 여러개의 렌즈가 한번에 사진을 촬영하여 먼거리와 가까운 거리 사진을 동시에 찍은 후 촬영자는 후에 배경 흐림 정도를 조정할 수 있다.
경쟁 스마트폰들과 비교해 봐도 아웃포커스 기능은 출중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하나의 A.I 기능인 'Q렌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검색', 핀터레스트와 연동된 '이미지 검색', 'QR 코드 스캔'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피사체가 무엇인지 알 수 있도록 한 것이다.
'Q렌즈'가 보이지 않고 'Google Lens'가 있는 경우, 카메라 설정 -> 비전 검색 -> Q렌즈 선택하면 카메라 메뉴에 나타난다.
'LG V40 ThinQ'의 5개 렌즈 '펜타 카메라'는 후면에 표준(1,200만), 초광각(1,600만), 망원(1,200만) 등 3개의 카메라가 배치되어 있다. 사진을 찍을 때 거리를 맞추느라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표준과 광각, 3배 줌 망원 렌즈가 있어서 한자리에서도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전면에는 표준(800만) 렌즈와 광각(500만) 렌즈 2개의 카메라 렌즈를 탑재했다. 셀피를 찍을 때 2개의 렌즈가 인물과 배경을 따로 찍어서 붙이는 방식으로 멋진 '아웃 포커스(배경 흐림)' 사진을 얻을 수 있다.
'LG V40 ThinQ'는 빛이 거의 없는 저조도 상황에서의 촬영도 매우 좋아졌다. 눈으로도 구분하기 힘든, 마치 암실과 같은 박스 안에 있는 사물을 촬영해 보면 얼마나 저조도 HDR 촬영 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전부터 스마트폰 사운드에도 상당히 공을 들이고 있다. 이번에는 세계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명가 '메리디안(Meridian)과 협업으로 사운드 품질을 업그레이드하였다.
스마트폰 기기 자체의 울림을 이용한 붐박스 스피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그냥 들을 때 보다 최대 10배의 크기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서, 여행이나 프리젠테이션 등을 할 때 여럿이서 영화 감상 등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체험존에는 같은 화면 크기의 타사 제품과 무게를 비교할 수 있도록 한 공간이 있었다. 스마트폰이 대체로 가벼워지다보니 어느샌가 무게에 대한 생각은 잊고 지내왔었다.
무게를 확인하는 공간에서 타사 제품과 비교해보니 'LG V40 ThinQ'가 169g으로 상당히 가벼웠다. 화면이 커지고 첨단의 기능이 추가되면서 몸체도 커져서 무게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볼 만한 부분이 되어가고 있던 것이다.
요즘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LG전자 프라엘(Pra.L) 전시 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전자회사에서 미용기기를 만든다는 것이 좀 의아했지만 가전기기, 자동차 등 IT기술이 들어가지 않는 곳이 없는 지금이라 미용기기도 IT를 잘 아는 기업에게 기회가 온 것이다.
체험존 한쪽 벽에는 종잇장 같이 얇으면서도 생생한 화질을 자랑하는 'LG 올레드TV'에서 'LG V40 ThinQ'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
1층에서 모든 체험존을 경험하고 2층으로 향했다.
2층에 들어서니 넥슨 게임존이 눈에 들어왔다. 넥슨의 인기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LG V40 ThinQ' 구매자 전원에게는 넥슨 게임 AxE(엑스) 루비 500개+골드 200만개, 메이플스토리M 다양한 아이템과 쿠폰, 스페셜 솔져 S급 보급함 1개+2만 골드, 파워레인저 올스타즈 등을 제공한다.
옆쪽으로는 커다란 우산 모양의 조명이 보인다. 이 곳은 방문객을 'LG V40 ThinQ' 카메라로 촬영하여 증명 사진 또는 여권 사진 등 사진 인화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토 스튜디오다.
나도 직접 증명사진 촬영을 해 보았다. 포토 스튜디오에서 조명을 약하게 켜고 'LG V40 ThinQ' 스마트폰으로 촬영했다. 약 15분 후에 증명사진을 받았다. 비용을 들여서 촬영한 사진 만큼의 화질은 아니지만 충분히 증명사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사진이었다.
멋진 사운드를 들려주는 LG 엑스붐 Go 스피커가 'LG V40 ThinQ' 과 함께 전시되어 있다. 폰과 스피커 모두 메리디안과의 협업으로 제작하였다.
'LG V40 ThinQ'에는 DTS:X 음향 기술이 적용되어 있고 와이드, 전면, 좌우 등으로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Hi-Fi 오디로를 위한 쿼드 DAC이 탑재되었다.
이런 고음질 사운드는 음악 및 동영상 앱, 유튜브 등에서도 적용이 가능하고, 고음질 녹음 FLAC 무손실 압축에 24-bit/192 kHz까지 지원한다.
2층 한켠에는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존이 위치해 있다. 6곳의 체험존을 모두 경험하고 도장을 받아오면 무료로 커피를 제공한다.
한참동안 체험존을 돌고나서 마시는 커피는 더욱 맛이 좋았다.
'LG V40 ThinQ 스퀘어'의 여러 곳을 체험하면서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LG V40 ThinQ' 등을 무상으로 증정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이때 함께 오고 싶은 친구를 태그걸고 몇가지 해시태그를 넣고 등록하면 된다.
'LG V40 ThinQ 스퀘어'에는 매주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1주차 - 포토카드 Made in LG V40ThinQ
- 2주차 - LG V40ThinQ 사운드 대전
- 3주차 - 1인 크리에이터 오픈 스튜디오
- 매주 LG V40ThinQ 포토 클래스 진행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1인 크리에이터'들이 LG V40 ThinQ를 활용해 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오픈 스튜디오'도 운영한다. 상담 후 예약이 가능하며, 10월 22일~27일 중 1일 이용이 가능하다. 촬영 장비와 멋진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고화질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하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