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V40 씽큐 카메라 사진과 동영상 어느정도? V40 구매혜택도 챙기길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V40 씽큐 카메라 사진과 동영상 어느정도? V40 구매혜택도 챙기길

명섭이 2018. 10. 29. 02:22

LG V40 씽큐 카메라, 아웃포커스 애정해.

LG V40 싱큐의 가장 큰 특징은 '펜타 카메라'로 불리는 전면 2개, 후면 3개의 카메라 렌즈라 하겠다.

여러개의 렌즈는 아웃포커스에 사용되고, 사물을 찍기 위해 이동을 줄여주고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렇게 많은 카메라 렌즈가 필요할까 했는데, 실제 사용해보니 스마트폰 카메라의 격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고 평할 수 있을 것이다.

그동안 사용해 본 경험과 실제 촬영한 보정하지 않은 사진 및 동영상으로 'LG V40 씽큐'의 카메라 기능을 소개한다.

'LG V40 씽큐' 구매 고객 대상으로 10월 24일~11월 30일 까지 다양한 상품 지급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구매를 고려한다면 면저 살펴보는 것을 권한다. (LG V40 구매 혜택 바로가기)

LG V40 씽큐 후면 3개의 카메라
<LG V40 씽큐 후면 3개의 카메라>

LG V40 씽큐 전면 2개의 카메라
<LG V40 씽큐 전면 2개의 카메라>

LG전자는 어느 제조사 못지 않게 스마트폰 카메라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AI카메라, 저조도 카메라, 아웃포커스, 시네 비디오, 전문가 영상 촬영 등 스마트폰 카메라의 격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왔다.

이번 LG V40 씽큐 카메라는 전면 듀얼 카메라(80도 일반카메라 + 90도 광각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2배 광학 줌 망원 카메라, 왜곡 없는 107도 화각의 초광각 카메라, 1.4㎛, F1.5 일반 카메라)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다.

전면 듀얼 카메라는 셀피 촬영 시 배경을 흐리게하는 아웃포커스 사진 품질이 매우 뛰어나다. 후면 트리플 카메라는 피사체와의 거리 때문에 왔다갔다 하지 않아도 넓게 또는 가까이 촬영할 수 있게 한다.

 

LG V40 씽큐 카메라 기능

카메라 렌즈가 많고 기능이 추가되면서 사용이 복잡해지지 않을까하는 염려가 있었지만 상당히 직관적인 카메라 UI로 그리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진 촬영할 때는 가장 많이 사용이 예상되는 아웃포커스, AI카메라, 트리플 샷, Q렌즈(또는 구글 렌즈)를 전면에 배치하였고, 다양한 촬영 모드는 [모드] 탭에 모아 두었다.

그리고, 각종 다양한 설정은 [설정] 메뉴에 담아 둠으로써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을 최대한 간소화 시켜서 꼭 필요할 때만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LG V40 트리플 샷 자동 생성 영상>

트리플 샷은 후면 3개의 렌즈로 촬영하는 기능이다. 한번 셔터를 누르면 3개의 카메라로 순차적으로 피사체를 촬영한다. 촬영한 사진은 위와 같이 영상으로 한개를 남기고, 각각 1개씩 3개의 사진이 저장된다.

주의사항 하나, 트리플 샷 촬영할 때 3번 촬영을 하게 되므로 모두 촬영될 때 까지 움직임이 없어야 광각/일반/줌 사진 모두 깨끗한 사진을 얻을 수 있다.

 

LG V40 씽큐 카메라 실행 화면

'Q렌즈'는 피사체를 촬영하여 해당 제품을 바로 구매하거나 핀터레스트를 통해서 같은 이미지를 검색해 주는 기능, 'QR 코드 스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간혹 위 사진과 같이 'Q렌즈'가 없고 그 자리에 'Google Lens'가 있는 경우에는 카메라 설정 -> 비전 검색 -> Q렌즈 선택하면 메뉴로 나타난다.


 

'AI카메라'는 이전보다 상당히 빨라졌다. 창밖 세상을 비추니 '도시'로 인식하고 좀 더 쌔끈하게 카메라를 설정하여 촬영할 수 있게 해 준다.

이번 'AI 카메라'는 인물을 촬영할 때 최적의 구도를 자동으로 잡아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대상에 인물이 감지되면 AI가 3분할 기법으로 자동 구도 분석을 통해 인물이 가장 알맞은 곳에 위치시켜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촬영을 하다가 화면을 터치하면 해당 위치에 포커스를 위치시켜서 그 부분을 중심으로 밝기 등 다양한 설정을 맞춰준다. 그리고, 한번 더 터치하면 셔터를 누른 것과 같은 효과로 즉시 촬영이 된다.

구도를 잡은 후 카메라가 자동으로 명암을 조정하는데 이렇게 원하는 부분을 터치해서 촬영하면 전체적인 밝기를 원하는데로 조정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LG V40 씽큐 카메라 전문가 모드

LG 스마트폰 중 애정하는 기능 중 하나는 전문가 모드 촬영이다. 셔터스핃, ISO, AF, 화이트밸런드(WB) 등을 수동으로 조절하여 촬영할 수 있는 기능으로 왠만한 DSLR 급 설정을 할 수 있다.

이런 모드가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내가 보이는 그대로를 담고자 할 때 사용해보면 그전과는 다른 느낌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빠른 자동차를 느린 셔터 스피트로 촬영하면 자동차 괘적 사진도 얻을 수 있다.


 

지금부터는 촬영된 사진과 영상으로 'LG V40 씽큐' 카메라 기능을 소개한다. 아래 사진과 동영상은 보정하지 않은 그대로다. 사진은 사이즈를 줄이면서 Sharpen이 적용되어 원본보다 까칠하게 보인다는 것을 감안하고 보시길 바란다.


<전남 보성 '윤제림'의 편백나무 숲>

위 영상은 전남 보성에 위치한 '윤제림'에서 편백나무 숲을 거닐며 촬영한 'LG V40 씽큐'로 촬영한 동영상이다. 흔들림 보정으로 이동하면서 촬영했음에도 그리 흔들림이 많지 않다. 또한 빠른 AF 기능은 햇살이 비추는 상태에서도 괜찮은 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다.

 

부루구루 발효차 '꼼부차'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부루구루'의 발효차 '꼼부차'다. 아무 설정없이 자동 모드로 촬영한 것으로 컵 표면의 물기까지 잘 표현이 되었다.

 

LG V40 씽큐 카메라 저조도 사진

매우 어두운 환경에서 저조도 촬영을 해 보았다. 어두운 환경에서 풍경을 찍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 업로드하는 정도로는 사용할 수 있겠다.

 

LG V40 씽큐 카메라 저조도 + 전문가 촬영

저조도 환경에서 전문가 모드로 촬영한 사진이다. 셔터 스피드를 늦추고 촬영하니 자동차의 괘적이 나타난다. 빛이 있는 곳에서 촬영하면 훨씬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LG V40 씽큐 카메라 디테일한 표현력

아웃포커스 모드로 사무실 조명에서 촬영한 컵 사진이다. AI카메라를 활성화하면 '음료'로 인식한다. 자세히 보면 실의 한올 한올이 선명하게 표현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LG V40 씽큐 카메라 일반 줌
<일반 화각 모드의 촬영 사진>

LG V40 씽큐 카메라 2배 줌
<2배 광학 줌 카메라 촬영 사진>

위 2장의 사진은 같은 위치에서 후면 카메라를 변경하며 촬영하였다. 원본 사진을 포토샵에서 1,000px로 줄이니 Sharpen이 적용되서 거칠게 보이지만 원본은 그렇지 않다.

여행 중 풍경을 촬영할 때 조금 멀리 있는 것을 찍기 위해 다가가는 경우가 있는데, LG V40 씽큐 카메라는 줌 렌즈를 선택하면 바로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 V40 씽큐 카메라 아웃포커스 기능

'아웃포커스' 촬영은 지금까지 본 카메라 중 최강이라는 생각이 든다. 배경을 흐릿하게 하거나, 배경 전체를 바꿀 수 있어 기존 아웃포커스 대비 다양한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이는 여러개의 카메라가 있어서 가능한 기능이다.

전면 셀피도 마찬가지다. 듀얼 카메라 탑재를 통해 배경을 흐릿하게 하여 인물을 돋보이게 촬영하는 아웃포커스 기능은 지금까지 보기 힘든 스마트폰 셀피 사진을 얻을 수 있다.


 

LG V40 씽큐 카메라 초광각 렌즈

위 사진은 초광각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이다. 여행 중에 넓은 공간을 촬영할 때 매우 유용하고, 전면 카메라도 광각 렌즈가 있엇 여럿이 셀피를 찍을 때 유용하다.

 

LG V40 씽큐 카메라 사진

색감이 강한 곳에서의 촬영도 꽤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초록과 파랑이 짙은 숲고 하늘도 잘 표현해 주고 있다. 이를 좀더 보정하면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것이 믿기 힘든 사진도 만들어 낼 수 있다.

 

LG V40 씽큐 카메라 음식 사진

LG V40 씽큐 카메라 음식 사진

조명이 어두운 실내에서 촬영한 음식 사진들이다. 인스타그램에 음식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다. 이때 'LG V40 씽큐' 카메라는 원하는 것보다 더 맛있는 사진을 만들어 준다.

특히 AI카메라로 촬영을 하면 경우에 따라서 더욱 맛깔나는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LG V40 씽큐 카메라 노을 사진

LG V40 씽큐 카메라, 저조도 음식 사진

위 사진은 매우 어두운 포장마차에서 촬영한 음식 사진이다. 이날 타사 경쟁 스마트폰도 같은 음식을 촬영했는데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LG V40 씽큐 카메라가 우월한 사진을 보여줬다.

 

LG V40 씽큐 카메라 역광 모드 - 서해대교

햇빛이 강한 역광 모드의 사진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기는 쉽지 않다. 명암이 극명해지기도 하고 햇빛을 제대로 담기 어렵기 때문이다. 얼마전 차 안에서 이동 중 촬영한 사진인데 어느 정도 느낌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이서 마지막으로 소개해 본다.

지금까지 'LG V40 씽큐' 카메라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흔이 촬영하게 되는 다양한 사진 결과물을 보여주었다. 밝은 곳에서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좋은 품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저조도 상황, 아웃포커스, 역광 등은 매우 극명한 품질의 사진을 보여준다.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LG V40 씽큐'는 꼭 염두에 두고 살펴보길 바란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