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스마트워치 전국시대 주목할 제품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본문

울랄라 웨어러블 기기 리뷰

스마트워치 전국시대 주목할 제품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명섭이 2015.10.06 08:30

'Zeblaze Crystal Smart Watch' 스마트워치 춘추전국시대 주목할 한 만 제품

 

스마트폰의 돌풍이 잠잠해지면서 대부분 제조사의 프리미엄폰은 상향평준화가 이뤄졌다. 스마트폰의 이슈를 제대로 물러받고 있는 아이템이 스마트워치 되겠다.

스마트폰 제조사는 말할 것 없고, 제조 능력이 있는 웬만한 IT 기업, 신생 기업들까지 대거 등장하며 본격적인 스마트워치 춘추전국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라고 말할 수 있다.

애플의 애플워치가 출시되며 스마트워치 시장을 장악할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지만 상당한 고가이고, 가격 대비 활용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에 아직은 폭넓게 세를 확장하지는 못하고 있다.

Zeblaze 사의 'Crystal Smart Watch'는 지금의 천추전국시대로 접어드는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65달러(한화 77,000원, GeatBest.com 판매가)란 가격과 성능으로 주목되는 제품이다.

 

 

 

 

Zeblaze Crystal Smart Watch 디지인 및 기본기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White 모델은 골드 컬러의 스틸 테두리와 크리스탈 후면 커버를 사용하여  프리미엄 급 스마트워치와 비교하여 그리 떨어지지 않는 괜찮은 외형을 지녔다.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 패키지 구성>

후면을 크리스탈 재지을 사용하여 스틸을 사용하였음에도 가볍다는 느낌이 든다. 물론 스틸 사용 부분이 적기에 스틸의 강한 느낌 또한 적다는 점이 있기도 하다.

충전을 위해서는 함께 제공하는 충전 크래들을 이용해야 하며 여타 제품들이 자력으로 크래들에 장착하는 것과 달리 끼우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충전 시 떨어지는 일은 없지만 끼고 빼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다.

 

<좌측 부분의 스피커>

<우측에 위치한 전원/잠금 버튼>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의 좌측에는 스피커가, 우측에는 전원/화면 잠금 버튼이 위치해 있다. LCD를 터치해서 화면을 켜는 기능은 없으며, 설정->Motion->Wake-up gesture 를 켜면 손목의 동작을 인식하여 화면을 켜도록 할 수 있다.

스피커는 전화 통화나 음악을 들을 때 사용하게 된다. 소리가 작아서 야외나 시끄러운 장소에서는 귀에 가까이 가져가야 들린다. 음악을 들수도 있지만 잘 사용하지는 않게 될 듯 하다. 추후 스피커 기능이 좋아진다면 음악듣기도 스마트워치로 할 수 있겠다는 가능성은 느낄 수 있었다.

 

아래면은 크리스탈 재질로 디자인되어 매우 깔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 아래면에는 심박 센서와 충전을 위한 접점이 위치해 있다.

심박 센서를 통해 손목에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를 차고 심장 박동수를 한번 체크할 수 있고, 기본 내장되어 있는 heartrate repeat 앱으로 심장 박동수의 흐름도 확인할 수 있다.

 

손목밴드인 시계줄은 가죽 재질로 되어 있으며, 스마트워치 연결 부분의 돌기를 밀면 가볍게 분리가 된다. 기본 시계줄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떼어내고 원하는 줄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본체에서 시계줄을 분리하고 나면 마이크가 나타난다.

방수 및 방진은 IP65 waterproof를 지원하여 생활하며 이용할 때 물이 들어갈 염려가 없어서 샤워 중이나 야외 활동 중 언제라도 착용할 수 있다.

 

기본 내장된 앱은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전화걸기/받기, 전화번호부, 메시지, 알림, 뮤직플레이어, 스마트폰 찾기 등이 있다. 스마트폰과 독립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은 Sleep monitoring, 계산기, 녹음기, Heart rate monitor, 심박 측정 등이 있다.

화면은 좌우로 플리킹하면 메뉴가 나타나고 해당 메뉴를 터치하여 안으로 들어갔을 때는 좌에서 우로 플리킹하면 상위로 올라가게 된다.

 

<스마트워치에서 전화걸고 받기> 

<스마트워치에서 연결된 스마트폰의 음악 듣기>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폰의 주소록, 메시지, 최근 통화 내역 등을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에서 똑같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화를 걸면 연동된 스마트폰을 통해 전화가 걸리며 스마트워치를 통해 통화를 하게 된다.

뮤직 플레이어 앱으로 연결된 스마트폰의 음악 앱을 실행시킬 수 있고, 플레이하면 스마트워치의 스피커로 음악이 재생된다. 하지만 소리가 작아서 그리 들을 만 한 수준은 아니다.

 

메뉴얼에 있는 'FunDo(바로가기)'에서 관리에 필요한 앱을 설치하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다먄 설치할 때 요구하는 권한을 확인할 필요는 있겠다.

 

 

Zeblaze Crystal Smart Watch 한글화?

기본적으로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는 한글을 지원한다. 지원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사용하는데 문제가 될 것 까지는 없다. 위에서 뮤직 플레이어 앱를 통해 음악을 들을 때 곡의 제목도 한글로 보여주어 편리하였다.


 

<설정 -> International(언어 선택) 메뉴에서 한국어 선택 가능>

 

대분의 앱이 한글화가 되어 있지만 간혹 영어로 된 것도 있다. 그리고 잘못 번역된 한글도 간간이 보인다.

 

설정 메뉴의 대부분은 한글화가 잘 되어 있지만 Motion 은 영어로 보여준다.

 

위와 같이 한글 번역이 잘못 되어 있는 화면도 보인다. 아마도 구글 번역을 이용한 듯?

 

연락처, 노래 제목, 메시지 등은 모두 한글로 문제없이 볼 수 있지만 한글을 입력할 수는 없어서 검색을 하거나 할 때 불편함이 있다.

 

 

Zeblaze Crystal Smart Watch 사양


Item Comment
Model Name Crystal Watch
Bluetooth Bluetooth 4.0
CPU MTK 2502C (Nucleus system)
People Unisex watch
System Android / iOS 기기 연동
방수/방진 IP65 Certified
사용 언어 English, 한국어, Arabic, French, German, Indonesian, Italian, Finnish, Polish, Portuguese, Russian, Spanish, Swedish, Turkish, Hebrew
디스플레이 1.54 inch,  LCD Touch Screen,  240*240 pixel
배터리 280 mAh, Polymer lithium ion battery
대기 사용시간 72 시간
연속 통화 시간 8 시간
Bluetooth 거리 6-10M
색상 실버(손목밴드 블랙), 골드(손목밴드 화이트)
기능 Pedometer, Phone book, Calls reminding, Music player, Anti-lost alert, Sleep monitoring, Camera remote, Call answer, Find phone, Sync SMS, Sedentary Reminder,Heart rate monitor,Sync Email,Calculator,Timer,Calendar
케이스 재질 CNC crafts stainless steel+ 크리스탈 후면 커버
손목 밴드 Leather, 길이 조절 가능
두께 10.9 mm
무게 82g
크기 49 * 41.5 * 10.9 mm (L x W x H)
패키지 구성 Crystal 스마트워치, Box, 충전기, 충전 케이블, 사용자 메뉴얼

 

지금까지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적당한 수준의 하드웨어에 '훌륭한' 아니어도 '쓸만한' 디자인 등 65달러(한화 77,000원, GeatBest.com 판매가)라는 가격이 믿기 않을 정도의 제품이다.

스마트워치를 사용해보고 싶지만 프리미엄 급 제품들은 너무 비싸서 주저하였다면 'Zeblaze Crystal 스마트워치'는 어느 정도는 이용해 볼 수 있는 제품이라 말할 수 있다.

 

 

관련 포스트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