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아이폰5 소식, 안드로이드폰 업글 유의점, 캔유 XOXO 출시 등 10.09.27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아이폰5 소식, 안드로이드폰 업글 유의점, 캔유 XOXO 출시 등 10.09.27의 IT

명섭이 2010. 9. 27. 08:00






mk뉴스 기사보기

아이폰4가 출시된지 얼마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아이폰5에 대한 기사가 나오기 시작했다. 그만큼 이슈와 관심이 많다는 것이겠지.
애플이 인수합병한 회사를 토대로 아이폰5의 기능을 예측하고 있다.

- 한국 T머니와 같은 '모바일 결제' 기능 탑재
- 영상통화 페이스타임 기능 대폭 향상
- 각국 1위 사업자와 제휴
- 삼성의 제품 대거 채용(삼성이 제조하는 CPU, 이미지 센서 등)
- 어도비 플래시 구동 가능


기사에서 모바일 결제는 유력하다고 전하고 있다. 내가 지인에게 들은 바로는 삼성 미국법인에서 이미 애플의 CPU를 만들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고 하니 삼성 CPU 이야기도 맞는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안드로이드OS 2.1이 2.2 프로요로 업그레이드를 내달부터 진행한다. 삼성의 갤럭시S가 다음달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고, 다른 제조사도 4분기 중 대부분 업그레이드를 한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PC에서 윈도우를 업그레이드하면 일부 프로그램이 구동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로 안드로이드폰의 일부 어플이 구동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구매한 어플은 환불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억울하다면 2.2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 수 밖에...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LG유플러스에서 캔유의 새 버전을 오는 28일에 출시한다. 팻네임은 '캔유 엑소엑소(CanU XOXO)'이며 모델명은 canU-T1200. 웹서핑 및 HD급 동영상 재생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한다. 몇년전 까지만 해도 나는 캔유가 가장 좋은 폰이라고 생각을 했었다.

- HXGA(1024*480) 3.8인치 감압식 터치스크린
- 유무선통합(FMC) 서비스 이용가능
- 500만화소 카메라
- 15종의 전자사전
- 지상파 DMB
- DRM 프리 MP3
- 언제나 세련된 디자인


예전에 이 정도 스팩이라면 눈이 돌아갔을텐데 고사양의 스마트폰들이 즐비한 지금은 그저 조금 좋은 피쳐폰이 나왔구나 하는 생각 만 든다. 그래도, 스마트폰의 복잡함이 싫은 분들은 관심 가져 볼 만 하겠다.




ZDNET 기사보기
법원으로부터 지상파 송출은 위법이라는 판결을 받은 후 케이블TV사 측이 고민에 있는 듯 하다. 그런데, 오늘 기사를 보니 지상파 송출 부분 중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부터 중단한다고 한다. 일반 방송은 송출하겠다는 것인데, 이유는 시청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완충한다는 것이다.
난 머리가 나빠서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저작권 때문에 이미지 하나 잘못 사용했다가 수백만원을 물어주는 경우도 허다한데 케이블TV사 측은 지상파의 방송을 재송출하면서 사용자가에 돈을 받고, 그 돈을 지상파 측에는 주지 않는다. 이미지 찾아내는 파파라치에게 걸렸다면 케이블TV사들은 수천억원 쯤 물어야 하지 않을까?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12월부터 대국민 맞춤형 전용백신 보급을 시작한다고 한다. 지난 7월에 안철수연구소와 하우리를 백신공급사로 지정하여 진행해 왔으며 11월에 테스트를 마치고 12월에 공개한다는 것이다. 이 서비스는 악성코드에 감염된 PC사용자에게 신속히 알려주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전한다. 어디까지를 서비스할 지 모르겠지만 부디 치료까지 무료로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모습을 보였으면 좋겠다.




아이뉴스24 기사보기
소셜커머스란, 소셜쇼핑이라고도 부르며 지정된 구매인원이 되면 원래 금액의 반값 정도에 서비스 상품을 얻게 되는 새로운 개념의 쇼핑몰이다. 올해 5월에 처음 선보였는데 지금은 약 30여개의 서비스가 생겨났다. 그러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메타사이트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 반값닷컴(http://www.banggab.com/)
- 쿠폰셔틀(http://www.couponshuttle.com/)
- 하루하나(http://haroohana.com/)
- 공동구매 지름도우미(http://group.zirum.net/)

갑자기 너무 많은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어서 우려도 많다. 아마도 지금보다 더 많은 소셜커머스 서비스가 생겨날 것이고 곧 정리될 것이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합니다. 또한, 기사를 읽고 생각나는 것을 가볍게 덧붙입니다.  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