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아이패드 출시, 오피스2010 웹 버전, XBOX 나탈 등 10.05.13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아이패드 출시, 오피스2010 웹 버전, XBOX 나탈 등 10.05.13의 IT

명섭이 2010. 5. 13. 08:30













 

 

KT, 아이패드 출시 임박?…곳곳서 징후  - [위로]
ZDNET 기사보기
아이패드도 KT가 지르려나? 그동안 비슷한 소문이나 가능성은 간간이 들렸었지만 가능성이 높다는 얘기는 많지 않았다. 이 기사에서는 몇가지 징후를 들어 가능성의 무게를 더하고 있다.

#1. 애플, 아이패드 출시국가서 한국 제외…왜?
#2. KT, 3G→와이파이 변환 무선공유기 애그(단비) 출시…왜?
#3. KT, 경쟁사 스마트폰 물량공세 돌파 해법
#4. KT, 아이패드로 교육사업 본격화?

 만약 KT가 아이패드까지 손에 넣는다면 SKT는 어떻게 할까? 아이폰에 대응해 삼성과 옴니아2를 내놓았듯이 다시 삼성과 요상한 패드를 내놓지 않을까?



MS, '오피스2010' 웹 버전 무료 배포   - [위로]
아이뉴스24 기사보기


마이크로소프트가 'MS 오피스 2010'출시와 함께 웹 버전인 'MS오피스2010 웹앱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웹에서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Google Docs가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MS가 뛰어들고, 네이버도 웹오피스를 내놓는다고 한다.
Google Docs를 사용해보면 반응이 약간 느리고 기능이 많지 않아서 간단한 작업 말고는 잘 이용하지 않는다. 과연 'MS오피스2010 웹앱스'는 어떨지 기대가 된다.

 

다음, 로드뷰로 '대박' 노린다   - [위로]
ZDNET 기사보기
다음이 로드뷰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나도 로드뷰를 자주 이용하고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을 한다. 현재 서울을 비롯한 전국 6대도시와 제주도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고, 최근에는 지하철 내부까지 서비를 확대했다.

다음의 한 팀장은 수익모델에 고민중이라 말하고 있지만 겸손한 것 같다. 증강현실을 이용하면 당장 굉장한 서비스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 실제 거리를 이용한 게임(요즘과 연동해서 개발 중)
- 상가나 건물등의 정보 제공(구글의 비지니스 인포메이션 처럼.)
- 쿠폰 다운로드

잠깐 생각해도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앞으로 기대해 볼 만한 서비스 중 하나이다.



페이스북, 인터넷 광고 야후 압도   - [위로]
아이뉴스24 기사보기

SNS서비스들이 대단하다는 것은 알지만 페이스북이 야후 광고를 압도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페이스북이 인터넷 광고 판매에서 야후와 마이크로소프트를 앞섯다고 전했다.
이건 사건이다. 아무리 야후가 힘이 빠졌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야후인데 페이스북에게까지 고개를 숙이다니...
이러한 사건들이 하나둘 나오면서 SNS 서비스들의 파워가 제대로 발휘될 것으로 예상한다.



소니, 렌즈교환식 디카 내달 출시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DSLR은 성능은 좋지만 크기와 무게가 안습이고, 디카는 휴대는 좋지만 화질이 안습이고...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여 좀 작으면서도 화질은 DSLR급인 카메라(하이브리드 또는 미러리스 카메라)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현재, 삼성의 NX10, 올림푸스의 PEN, 파나소닉의 GF1 등이 나와있고, 여기에 소니도 합세해 'NEX-3, NEX-5'를 다음달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나도 얼마전부터 NX10을 이용하고 있는데 꽤 만족하고 있다. 렌즈가 어떻다, 화질이 어떻다 등의 말이 많지만 직접 사용해 보면 그리 나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애플식 생태계가 대세? "대안 나올 것"   - [위로]
아이뉴스24 기사보기
아이팟과 함께 선보인 앱스토어는 한마디로 모든 IT제품의 패러다임을 바꿔 놓았다.  제조사는 기계(플랫폼)을 만들고, 그 위에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만들고 어플리케이션은 다시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는 생태계가 완성된 것이다.
하지만, 애플의 앱스토어도 최고의 자리를 계속 유지할 수는 없다. 누군가가 더 좋은 방식을 내놓을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한 누군가가 되기 위해서 많은 업체들이 뛰어들고 있다. 누구의 상상력이 현실이 되어 다시 세상을 바꾸게 될지 기대가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동작인식 카메라 프로젝트 나탈 10월 출시  - [위로]
베타뉴스

마이크로소프트가 XBOX용 모션 감지 카메라 '프로젝트 나탈(Project Natal')을 10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나탈'은 사람의 동작을 인식해서 게임을 할 수 있는 카메라이며 지난 E3 2009에서 소개되어 관심을 한몸에 받았던 제품이다.

위 포스트에 가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만약 이 동영상 만큼 동작을 한다면 정말 게임 혁명이라 할 수 있겠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