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모토로이 소개, 투명 노트북, 아이티 스팸 등. 10.01.19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모토로이 소개, 투명 노트북, 아이티 스팸 등. 10.01.19의 IT

명섭이 2010. 1. 19. 00:03












 

 

 

SKT 안드로이드폰 `모토로이` 베일 벗었다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오늘(01월 18일) 신라호텔에서 국내 첫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라의 모로로이(MOTOROI) 발표회가 있었다.  낮에는 기자들을, 저녁에는 블로거 및 관련 커뮤니티 관계자를 초청하여 발표회를 진행하였으며, 운좋게 나도 블로거로 초청이 되어 다녀왔다.  (기사의 동영상에 등장하는 도우미는 블로거 초청시간에는 없었다는...-_-;;)

 

운영체제(OS)  : 안드로이드 2.0 (3월경 2.1로 무상 업그레이드 예정)
디스플레이 : WVGA 3.7인치
동영상 녹화 및 재생 : 최대 720P에서 24fps로 녹화 및 재생
카메라 : 800만화소, 제논 플래시(일반 디카의 플래시)
TV OUT : HDMI단자를 이용하여 선명한 동영상을 TV로 출력
각종 구글 웹 어플(G메일, 캘린더, 지도, 유튜브, 구글 토크)등의 기본 탑재

가격은 90만원쯤 할 거란다.

 

기사의 내용과 같이 하드웨어적인 부분은 기대했던 만큼을 거의 충족하고 있으며, 카메라 및 동영상 기능 상당한 수준이라고 생각한다.
그에 비해 UI는 특별하다기 보다는 약간 나아졌다는 정도?  하지만, 어플간의 연계등이 멋졌다.

 

모토로이를 보면서 흥분이 되었던 것은 드디어 스마트폰의 전쟁이 시작되는구나 하는 것이었다.

모토로라도 힘을 내서 꼭 어느정도의 성과를 내길 기대한다.

 

 


참여와 개방 `거버먼트2.0` 어떻게 볼것인가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늘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가 나오면 정부가 문제다. 특히나 지금 MB정부는 더욱~
공개되어 있는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가공하여 배포한 것을 불법이라고 단정짓는 정부... 정말 할말이 없다.

교통정보, 의료정보, 기상정보 등 공공의 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는 실로 엄청나다.  이러한 것을 지금까지의 방식이 아닌 참여와 개방을 모토로, 누구나 정보의 가공과 재배포를 할 수 있도록 하자는 '거버먼트2.0'이 꿈틀거리고 있다. (자세한 것은 기사 참고)

 

우리 정부도 이러한 것이 모두를 위하는 것임을 하루 빨리 알아야 할텐데 걱정이다.

모르는 것이 나쁜 것이 아니라 알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 나쁜 것임을 왜 모르는지.. 쯧쯧.

 

 

 

`아이티 모금` 가장 스팸 등장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정말 환장할 노릇이다.  도와줘도 눈물나는 판에 이를 이용해서 사기쳐서 돈을 벌려는 놈들이 있으니 말이다.
시만텍코리아에서 전하는 얘기로, '도움을 바란다(Help the children in Haiti, Donate now)' 또는 공식기관을 가장해(Haiti Disaster Response Agency) 피싱 메일을 발송하는 놈들이 있다는 것이다.

이런 놈들은 온 세계가 협력해서라도 꼭 잡아서 3족을 멸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웹 접속, PC보다 스마트폰↑  - [위로]
ZDNET 기사보기
가트너의 예측에 따르면 2013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인터넷접속이 컴퓨터를 이용한 접속을 능가할 것이라 한다.  또한, 이에 따라 전자결제 등이 모바일로 이동하고, 페이스북이 모바일인터넷의 중심에 설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대부분 동의하지만, 페이스북이 그 중심에 설 수 있을 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일이다.

 

역시 모바일기기의 활약과 무선인터넷은 향후 몇년간 눈부신 성장을 할 것이라는 것을 상상해 볼 수 있겠다.

 

 

 

'투명'이 뜬다…아몰레드 노트북 화제   - [위로]
ZDNET 기사보기

지난 CES에 공개되었던 삼성의 투명 아몰레드(AMOLED) 노트북이 아직까지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모니터 부분이 투명이라는 것이 무척 신기하긴 하다.  얼마전에 출시한 LG의 투명하 크리스탈폰도 무척 신기했는데 이렇게 큰 화면까지도 적용이 되는 구나.

 

하지만, 작업할 때는 뒤가 보여 성가실 것 같기도 하다.

혹시 노트북 뒷편에서도 노트북 화면이 보이는 것은 아닐까? 그럼 대략 난감-_-;;

 

 

 

SKT-구글, '아이폰 추격전' 개시  - [위로]
ZDNET 기사보기
SKT가 구글과 손을 잡았다는 기사인 줄 알았는데,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는 모토로이 기사였다.  

한마디로 낚시성 기사!!

SKT가 안드로이드폰을 내놓는 것을 구글이 알긴 하겠지.
하지만, 구글과 협력한 것도 아닌 것을 이런 제목으로 낚시질을 하다니...

 

만약 내가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개발하면...

명섭이-구글,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  이렇게 말해도 되겠네?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