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갤럭시탭 가격, 구글 무인자동차, 태플릿PC 전쟁, 할인쿠폰 등 10.10.11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갤럭시탭 가격, 구글 무인자동차, 태플릿PC 전쟁, 할인쿠폰 등 10.10.11의 IT

명섭이 2010.10.11 08:42





ZDNET 기사보기
갤럭시탭이 출시를 앞두고 이런저런 조율로 얘기가 많다. 일단 미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아이패드와의 경쟁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갤럭시탭이 아이패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할 것을 예측했는데 399달러의 가격에 출시한다는 소식에 실망스럽다는 분위기다. 삼성은 핵심 부품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를 자체 제작할 수 있기에 당연히 저렴한 가격에 출시할 것으로 예측했던 것이다.
아이패드도 포지셔닝이 애매하다는 소리가 꽤 있는데, 갤럭시탭도 마찬가지다. 가격에서 우위를 점하지 못한다면 무엇으로 사용자 눈길을 끌 수 있을 지 두고 볼 일이다.

국내에서는 SKT에서 가장 먼저 갤럭시탭을 내놓는다. 태블릿PC에 대한 보조금 제한이 없지만, 몇가지 상황 때문에 보조금을 어찌할지 고민을 하고 있다. 기존 스마트폰과의 태더링으로 인한 무제한 데이터 사용 때문이라는 데 어떻게 출시될 지 재미있겠다.




이데일리 기사보기
구글이 스스로 운전하는 무인자동차를 개발하여 14만마일의 주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전하고 있다. 무인자동차를 만드는 목적도 근본적으로는 '자동화 활용을 변화시켜 탄소배출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 한다.

구글이 왜? 라는 생각을 하겠지만 구글은 이미 '친환경 에너지 자원'에 투자해왔고 지난해에 만 관련 연구개발비로 28억 달러를 지출했다고 한다. 차세대 에너지 분야는 석유를 대체하고 환경을 지키는 사업으로 무궁무진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분야이다.

무인자동차가 양산되면 인터넷의 길을 섭렵한 구글이 이제는 현실 세계의 길까지도 점령할 지도 모르겠다. 이러다가 정말 구글이 세계를 통일하는 것 아닌 지 모르겠다.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윈도폰7이 출시를 앞두고 구글과의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구글 부사장 앤디 루빈은 '개방형 모바일OS,인 안드로이드가 있기에 더이상의 모바일OS는 필요치 않다'고 말했다. 윈도폰7이 벼로 필요치 않다는 말이지. 이것은 스티브 발머가 "구글 안드로이드는 특허 비용 등의 문제로 공짜가 아니다"라고 말한 지 얼마지나지 않아 한 말이라서 더욱 관심이 끌고 있다.

며칠전 아이폰을 극찬하던 외국블로거가 윈도폰7을 잠깐 사용해보고 나서 '윈도폰7이 무척 마음에 든다'고 말했었다. 윈도폰7은 MS가 고난의 시기를 벋어나기 위해 전력을 다한 제품인 만큼 꽤 기대가 된다. 구글과 MS의 전쟁은 곧 시작된다. 그럼 애플은?




아이뉴스24 기사보기
14일 국내에 갤력시탭이 공개되면서 태블릿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태블릿PC는 핸드폰과 달리 통신기능을 달고 있더라도 시장 형성이 되어 있지 않다는 이유로 보조금 제한이 없다. 고로 통신사 마음데로 보조금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보조금 주는 것이 그리 간단치는 않다. 얼마전부터 모든 통신사가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았는데 태블릿은 스마트폰에 비해 무선인터넷을 훨씬 더 사용할 가능이 높다. 그만큼 통신사의 망부하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SKT와 KT는 'OPMD(한사람이 하나의 추가 장치 사용)'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와 묶어서 판매를 하려 한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스마트폰의 테더링을 이용하면 태블릿PC에서는 공짜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제한을 하려는 것이다. 무제한이라는 것을 피하려는 편법이다.

시장 선점을 위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내놓은 것이긴 하지만 정확한 예측이 없다면 지금 당장의 태블릿PC가 문제가 아닐텐데.. 그 때마다 OPMD 와 같은 편법을 쓸 수 있는 지 두고 봐야 겠다.





아이뉴스24 기사보기
애플코리아는 4개의 손가락 터치를 인식하는 '매직트랙패드'를 출시했다. 매직트랙패드는 정전식 멀티터치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기존의 2터치에서 하던 것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인터페이스 방식을 추가했다고 전한다.
블루투스가 방식이 지원되는 컴퓨터는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제대로 이용하려면 애플의 아이맥을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마우스의 효용성에 의문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데 이 방식이 늘어가면 마우스의 설 자리가 점점 좁아지겠다.




한국일보 기사보기
갤럭시S와 아이폰4의 판매량을 비교해보니 갤럭시S가 2배 가량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그냥 이 기사를 보면" 와~" 소리가 나겠지만 이상한 부분이 있다. 이 기사에서는 성능의 불만 등을 아이폰4 판매 저조의 이유로 들고 있지만 더 중요한 아이폰4의 국내 공급을 말하고 않고 있다. 이 기사를 쓴 기사가 그것을 몰랐다면 자질 문제일 것이고, 일부러 그런 것이라면...
아이폰4는 국내에 물량이 없어서 공급을 하지 못하는 상태다. 통화 품질 등에도 문제가 있지만 그보다도 KT가 제대로 공급을 하지 못하는 것이 아이폰4를 기다린 사람들으 실망하게 만드는 더 큰 이유가 아닌가 생각한다. 




쿠폰찜 바로가기
쿠폰찜에서 싯가 35만원인 '골드리버 주얼리' 브랜드의 0.1캐럿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파격적인 17만원 5천원에 판매한다. 판매기간은 10/11 ~ 10/12 이틀 간이며, 최대 100개 까지 판매를 한다.
깊어가는 가을, 사랑하는 연인에게 프로포즈하기 좋은 상품이 아닐까 생각한다.

5 Comments
  • 프로필사진 가키 2010.10.11 15:03 신고 사족입니다만, 삼성은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자체 생산은 삼성 그룹 차원의 얘기지, 삼성전자 입장에서는 별개의 회사입니다. 삼성반도체와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에서 저렴한 가격에 납품을 해주지 않는다면 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없죠. 삼성 제품이라고 무조건 삼성반도체가 들어가지 않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10.12 18:37 신고 그렇긴한데요. 삼성의 이름으로 뭉쳐있기에 다른 업체들보다는 훨 유리하죠.
    이건희 회장이 다시 복귀하면서 전 그룹사의 분위기를 쇄신시키고 있는 것도 그런 이유죠. 다른 회사인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헤이즐럿 2010.10.12 11:21 신고 케이패드

    안녕하세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

    이번에 K-PAD (아이덴티티) 하나 장만 했네여~~
    아주 죽이네여~ ㅋㅋ 특히 대박사은품에 ^^

    좋은 정보같아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과는 비교가 안되네요~
    관심있으신 분은 한번보세요.

    ◆ 일단 가입비면제, 전용투명띠, 액정클리너

    10월30일까지 와이브로 무제한 사용

    egg2 무상증정, 유대용파우치 증정

    dmb 안테나 증정, usb충전케이블 증정, 별도의 전용 이어폰까지 ◆

    현재 사은품으로 주고 있어요~

    ★ http://kpad.shopco.kr ★
  • 프로필사진 2010.10.12 12:27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0.10.12 18:56 신고 앗! 가입하셨군요^^
    아직 많이 모자라서 정신없이 이것 저것 수정하고 있어요~
    블로그 수익 모델도 마련하고 있는데 아직 모자라고요.

    견적은 내용을 알아야 해서 일단 제안서를 메일로 드릴꼐요.
    항상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해요~
    조만간 소주 한잔~ ^^;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