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안드로이드폰의 패턴락(암호설정) 설정과 반드시 주의할 사항 본문

울랄라뽕,IT

안드로이드폰의 패턴락(암호설정) 설정과 반드시 주의할 사항

명섭이 2010. 8. 30. 08:39





핸드폰의 보안을 위하여 암호(Lock) 설정 방법의 하나로, 핸드폰 화면에 격자의 점을 표시하고 점을 연결하는 패턴 모양을 미리설정해 놓고, 설정한 패턴을 그리는 것으로 암호를 푸는 방식이다. 숫자를 넣어서 보안을 해제하는 것 보다 재미있고 직관적이어서 최근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패턴락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옵티머스Q 기준 설명)
설정 -> 장소 및 보안 -> 잠금해제 패텬 변경 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패턴을 입력할 수 있다. 옵티머스Q는 4개의 점을 연결해서 패턴을 그리도록 한다. 패턴을 잊어버려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O 패턴락 5번 오류 시 핸드폰 제조사의 해제 방법

패턴락은 보안을 위하여 5번을 실패하면 연속 시도를 못하도록 30초 동안 진정한 락을 걸어 기다리도록 한다. 하지만, 이렇게도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그럴 경우 미리 설정해놓은 구글 계정으로 암호를 풀 수 있다. 하지만, 구글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각 핸드폰 제조사에서 암호를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다.

- 삼성전자 패턴락 리셋 : 삼성모바일 > 마이페이지 > 휴대폰 비밀번호 해제 지원 배너 > SMS 수신
- LG전자 패턴락 리셋   : 옵티머스Q 패턴락 리셋 방법 의 설명 참고



O 패턴락 암호를 푸는 열쇠는 손가락 기름???

손가락 기름 때문에 패턴락 그린 것이 보인다.

패턴락을 손가락으로 그릴 때 위의 사진처럼 손가락 기름으로 패턴이 보일 수가 있다. 잘보이지는 않지만 빛에 여러각도로 비춰보면 보인다. 이렇게 패턴이 보인다면 락을 걸어놓는 이유가 없겠지? 패턴을 그린 후에는 손가락으로 문지르던가해서 패턴을 없애는 것이 좋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