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야기 목차
■ 패턴락이란?
핸드폰의 보안을 위하여 암호(Lock) 설정 방법의 하나로, 핸드폰 화면에 격자의 점을 표시하고 점을 연결하는 패턴 모양을 미리설정해 놓고, 설정한 패턴을 그리는 것으로 암호를 푸는 방식이다. 숫자를 넣어서 보안을 해제하는 것 보다 재미있고 직관적이어서 최근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다.
■ 패턴락 설정하기
패턴락을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옵티머스Q 기준 설명)
설정 -> 장소 및 보안 -> 잠금해제 패텬 변경 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패턴을 입력할 수 있다. 옵티머스Q는 4개의 점을 연결해서 패턴을 그리도록 한다. 패턴을 잊어버려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O 패턴락 5번 오류 시 핸드폰 제조사의 해제 방법
패턴락은 보안을 위하여 5번을 실패하면 연속 시도를 못하도록 30초 동안 진정한 락을 걸어 기다리도록 한다. 하지만, 이렇게도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그럴 경우 미리 설정해놓은 구글 계정으로 암호를 풀 수 있다. 하지만, 구글 계정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각 핸드폰 제조사에서 암호를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다.
O 패턴락 암호를 푸는 열쇠는 손가락 기름???
패턴락을 손가락으로 그릴 때 위의 사진처럼 손가락 기름으로 패턴이 보일 수가 있다. 잘보이지는 않지만 빛에 여러각도로 비춰보면 보인다. 이렇게 패턴이 보인다면 락을 걸어놓는 이유가 없겠지? 패턴을 그린 후에는 손가락으로 문지르던가해서 패턴을 없애는 것이 좋겠다.
손가락 기름 때문에 패턴락 그린 것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