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MS가 하면 불륜? 아이패드 소식, IT 최고연봉 등, 10.04.06의 IT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MS가 하면 불륜? 아이패드 소식, IT 최고연봉 등, 10.04.06의 IT

명섭이 2010. 4. 6. 10:04












 

 

 

MS가 하면 불륜, 구글?애플은 로맨스?  - [위로]
디지털데일리 기사보기

네이버가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이나 애플의 아이폰에서 웹브라우저 검색사이트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구를 했다고 한다.

어처구니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 들~~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윈도우OS에 웹브라우저의 검색사이트를 변경할 수 있도록 요구하여 관철된 것을 생각한다면 어떤 생각이 드시는 지? 한번쯤 생각해볼 만 기사라는 생각이 든다.

 

 

 

아이패드 첫날 30만대 판매, 100만 앱다운로드 돌파   - [위로]
ZDNET 기사보기

판매되는 아이패드 수량보다 더 큰 관심은 앱의 다운로드 수량일지 모른다. 이미 아이패드에서 100만 앱이 다운로드되었고, 야심차게 내놓은 아이북스토어를 통한 전자책이 2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는 것은 아이패드가 왜 가치가 있는지를 말해주고 있는 것이다.
'아이패드의 전자책 성능은 아마존의 킨들에는 못미친다'라는 댓글 본적이 있는데, 아이패드는 전자책이나 노트북 등 과는 또다른 기기로 인식되어가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지난해 세계 IT CEO연봉 랭킹은?  - [위로]
ZDNET 기사보기

세계 최고의 연봉은 오라클의 래리 엘리슨 회장이며 무려 8천450만달러(951억원)을 받았다.

그럼, 아이패드를 내놓으면서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애플의 스티브잡스의 연봉은? 단 1달러!
누가 더 놀라운 일을 해내고 있다고 단정할 수 없지만 나같은 소인배는 감히 상상 할 수 없는 일들...

잡스 엉아, 역시 멋지네~

 


오픈소스 라이선스 위반도 저작권 침해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제이콥슨 대 카처 사건!
제이콥스가 개발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아티스틱(Artistic)을 카처와 그의 회사가 이를 사용해서 제품을 생산했다. 하지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의 핵심 내용인 소스의 출처 및 소스 공개를 하지 않아 분쟁이 시작되었고, 최근 미국 법정은 카처 측이 저작권을 침해했다고 판결을 내렸다.
이것은 그동안 아무 생각없이 공짜라는 생각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오던 많은 회사와 개발자에게 중요한 사건이다. 개발하는 분들은 이것을 다시 상기하면서 업무에 임해야 할 것이다.

 

 

 

쇼옴니아 'OS 업그레이드' 없었다  - [위로]
ZDNET 기사보기

삼성전자와 KT가 약속한 쇼옴니아 OS 업그레이드가 이뤄지지 않아서 소비자들의 불만이 상당히 큰 가 보다. KT가 아이폰을 선택하면서 삼성과 KT간에 간극이 생겼다는 것이 이런 곳에서 드러나는 것이 아닐까?  기술적인 업그레이드가 얼마나 필요할 지 모르겠지만 삼성의 입장도 그렇고 애매한 부분이 많다.  만약 SKT에서의 제품이라면 삼성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스마트폰 쇼핑…넘어야 할 산 많다   - [위로]
아이뉴스24 기사보기

무선인터넷 요금이 착해지면서 스마트폰으로 웹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많아지고 있다. 그러면서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려는 수요도 늘고 있지만 서비스나 기술은 아직 이에 못 미치고 있다.
가장 큰 것이 결제수단이다. 그동안 윈도우OS에서 만 사용할 수 있는 엑티브X 기반의 프로그램이 대부분이다보니 스마트폰에서는 전혀 작동되지 않기 때문이다. 결제 외에도 모바일 특성에 최적화된 UI나 기타 부가 서비스들도 많이 미흡하다.
지금의 모바일 쇼핑은 단지 상품 검색 정도에소 만족해야 할 것 같다.

 

 

 

`아이패드` 출시 하루만에 잠금장치 풀렸다  - [위로]
디지털타임스 기사보기
이것은 이미 예고된 것이고 별다른 사건은 아니라고 본다.

그래도 의미는 있으니 한줄 끄적끄적~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보게 된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