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셀프인테리어] 틈새 수납장 주방 및 거실 선반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 본문

여행과 일상

[셀프인테리어] 틈새 수납장 주방 및 거실 선반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

명섭이 2018.01.08 22:06

틈새 수납장 주방 및 거실 선반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 침실에 설치하다.

한 아파트에서 10년 이상 살다보니 대부분의 물품들이 자기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듯 보이지만, 실제로는 거실, 주방, 아이들 방 구석구석에 찾기 어려울 만큼 물건들이 숨겨져 있는 경우가 많다.

얼마전에 사용했던 것도 어디에 있었나 한참을 찾기 일쑤고, 그럴때마다 이런것들을 찾기 쉽게 수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곤 한다.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 - 코너형>

오늘 소개하는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은 작은 선반 여러개가 층층이 쌓여서 작은 물건들을 보관하기 좋고, 언제나 찾기 쉽게 보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제품 영상 촬영을 하기 위해 제품을 공급 받아서 사용하게 되었다.

원래 제품명이 욕실 선반이었다고 하는데 제품을 보니 욕실도 좋겠지만 거실이나 주방, 침실 등 가정 어디서나 셀프 인테리어 할 때 안성맞춤이란 생각을 했다.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 바로가기 →

 


<맥맨 시스템 선반 동영상 소개 (MACMAN)>

맥맨 선반의 간편한 조립 방법 및 특징 등을 간편하게 알고 싶다면 위 영상을 먼저 시청하시라!!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은 벽에 설치하는 평면형과 코너형 두가지 제품이 있다.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코너형'으로 작은 아이방의 침실 구석에 설치를 하였다.

 

설치가 쉽고 청소가 손 쉬운 디자인 선반

박스를 풀면 위와 같이 길다란 알루미늄 폴대(기둥) 2개와 메뉴얼, 4개의 바스켓과 와이어 만 있는 선반 1개, 그리고 아래 받침과 상단 고정 부분이 있다. 폴대는 둥글지 않고 납작하게 만들어져서 거실이나 침실 등에 설치할때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서 좋고, 바스켓이 폴대에 안정적으로 고정된다.

 

각 선반은 부식되지 않은 알루미늄 와이어와 PVC 바스켓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스켓은 와이어와 쉽게 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바스켓 밑면에 손가락이 들어갈만한 구멍이 뚫려 있어서 청소가 간편하다.

 

각 바스켓은 맥맨의 고유한 기술로 만들어진 클립으로 고정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바스켓을 고정할 때 나사 등 조임 도구를 사용하는데, 맥맨 선반은 이 클립을 열었다 닫으면 고정이 되는 방식이다.

이 클립 방식을 사용하면 폴대에 고정하기가 아주 쉽고 한번 고정하면 왠만한 힘으로는 고정이 풀리지 않아서 안전하다.


 

제품을 구석 구석 들여다보면 마감 처리가 매우 뛰어나서 저렴한 선반들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완성도를 보여준다. 맥맨 선반은 기존에 알고 있던 '선반'이란 제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였다고 말할 수 있겠다.

 

폴대 상단에 끼우는 상단 풋이다. 천장에 고정할 때 풋의 상단 부분이 끝까지 들어가게 밀어올려야 한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염려는 마시라.

 

하단 폴대를 상단 폴대에 끼우는 모습이다. 이렇게 하단 폴대를 상단 폴대에 끼운 후, 상단 풋을 천장에 끝까지 밀어 올린 후 아래 폴대의 클립을 닫으면 폴대가 천장과 바닥에 안정적으로 고정 된다. 여성 등 힘이 약한 분들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폴대를 고정할 수 있다.

 

각 선반을 폴대에 끼운 후 하단 풋을 아래 폴대의 바닥에 끼워주면 선반 조립이 끝난다.


 

코너형 맥맨 선반, 짜투리 공간을 변신시키다.

아지 바스켓을 다 끼우지 않은 채로 작은아이방 침대 구석에 설치해 보았다. 침대에서 힘을 주기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안정적으로 폴대를 고정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다.

 

각 위치에 바스켓을 끼워서 모든 설치를 끝냈다. 구석이어서 별로 쓸모가 없던 짜투리 공간이 여러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하는 순간이다.

 


<선반 클립 안쪽에 카드를 잘라 끼워 상단 폴대에 선반을 고정한 모습>

팁 하나!! 맥맨 선반은 상단 폴대는 두께가 얇아서 선반을 고정할 수 없다. 하지만, 선반 클립 안쪽에 카드 등을 잘라서 두께를 맞춰주면 위쪽 폴대에도 선반을 고정할 수 있다. 위 사진이 그렇게해서 상단 폴대에 선반을 고정한 것이다.

 

작은아이는 그동안 여기저기 굴러다니던 여러가지 소품들을 선반에 올리기 시작하였다.


 

맨 위 수건걸이에는 꽤 커다란 인형을 올려둔다. 이것 저것을 올려보다가 마음에 드는 인형으로 선택을 하였다. 그리고는 인형 밑에 작은 바구니를 달고, 그 속에 여러가지 악세사리를 담고, 어떤 것은 바구니에 걸어 두기도 한다.

 

아직 얼마되지 않는 화장품을 하나의 선반에 보관한다. 바스켓 안에 작은 통을 올린 후 그 속에 붓을 담으니 더욱 간편하고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가장 아래 선반에는 통으로 된 화장품 들을 담았다. 알려주지 않아도 자기가 알아서 안정적인 모습으로 물건들을 담아낸다.

 

코너형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을 설치하니 별로 쓸모없던 침대 구석 공간이 이렇게 훌륭한 수납 공간으로 변신을 하였다.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은 알루미늄 재질로 만들어져서 녹이나 부식에 강하고, PVC 바스켓은 매우 튼튼해서 상할 염려도 없다. 또한, 클립 고정 방식은 천장과 바닥에 매우 안정적으로 선반을 고정할 수 있다.

디자인도 뛰어나서 거실, 주방, 침실, 욕실 등 어디에 설치해도 좋은 선반이다. 셀프 인테리어를 생각한다면 틈새수납장 또는 소품 수납장으로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에 관심을 가져볼 만 하겠다.

맥맨 멀티 시스템 선반 바로가기 →


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