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LG V30 - OS 프리뷰 체험단 신청과 주의사항, 안드로이드8.0 오레오를 빨리 만나는 방법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V30 - OS 프리뷰 체험단 신청과 주의사항, 안드로이드8.0 오레오를 빨리 만나는 방법

명섭이 2017.11.03 23:50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빨리 만나보자, LG V30 - OS 프리뷰 체험단 신청

LG전자는 V30 스마트폰 사용자 대상으로 안드로이드8.0 오레오(oreo) 업그레이드 체험단 모집을 시작했다.

구글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인 8.0 오레오는 지난 8월에 공개되었으며 올해내에 프리미엄 급 폰에는 적용될 전망이다. '오레오'는 앱 실행속도 개선, 백그라운드 앱 최소화, 픽쳐인픽쳐(PIP), 앱 알람 개선, 배터리 성능 개선 등이 적용되어 내 폰에도 적용되길 기대하고 있다.

 

안드로이드8.0 오레오는 아직까지 기존 스마트폰에서는 만나볼 수가 없었다. 각 스마트폰 제조사는 올해 말 까지 최신 폰에 적용할 것이라 예정하고 있고, OS 프리뷰 체험단을 시작하는 것으로 보아 V30은 오레오 업그레이드 적용이 거의 마무리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LG V30에 적용되는 '오레오' OS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프리뷰 체험단은 스마트폰의 '퀵 헬프' 앱의 배너 이미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퀵 헬프'를 삭제한 경우는 'LG 스마트월드' 앱에서 다시 설치할 수 있다.

 

'LG OS 프리뷰 체험단' 신청은 통신사에 관계없이 V30 스마트폰을 사용중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체험단의 목적은 '오레오' 프리뷰 버전을 사용해 보면서 문제점 등을 찾아내어 정식 배포 시에 오류를 줄이려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



'퀵 헬프' 앱의 배너를 클릭하고 모집 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장 하단에 [가입하기] 버튼이 있다. 체험단은 11월 2일부터 참여 신청을 받고 있고, 11월 말 V30 스마트폰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본 체험단은 누구보다 먼저 안드로이드8.0 오레오를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공식 소프트웨어가 아니기 때문에 일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하였을 경우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에 폰으 초기화해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백업을 해 두는 것이 좋다.

 


<Source How to use Picture-in-Picture Mode in Android Oreo>

구글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는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실행 중인 앱을 작게 만들어서 다른 앱의 위에 띄우는 픽쳐인픽쳐(PIP) 기능이다. 위 이미지에서 보듯이 동영상 앱을 이용하다가 작은 창으로 만들고 다른 앱을 실행할 수 있다.

멀티태스킹 기능이 더욱 향상된 것으로, 기존에 미니앱의 기능을 지원하던 제조사 기능을 수용한 것으로 보인다.

 


<Source Android Oreo: 8 New Features You Need to Definitely Check Out>

또 하나 눈에 띄는 기능은 앱 알림의 변화다. 기존에는 앱 알림을 숫자로 표시되었고, 해당 앱에 들어가거나 상단 알림줄에서 내용을 확인했어야 하지만, 이젠 앱을 길네 누르면 바로 알람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알림 내용을 확인한 후 바로 옆으로 밀면 알림이 삭제된다.

이 외에도 앱 실행속도 개선, 배터리 효율 개선 등 사용 효율의 향상도 있다고 하여 기대를 하고 있다. 그래서, 'LG V30 - OS 프리뷰 체험단'을 통해 먼저 '오레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에 기대가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