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G4’ 사양 정보 유출 및 컨셉 디자인으로 보는 G4 출시 예상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G4’ 사양 정보 유출 및 컨셉 디자인으로 보는 G4 출시 예상

명섭이 2015. 1. 18. 18:00

LG G4 유출 정보로 예상하는 출시 사양 및 디자인

LG전자 스마트폰의 플래그십 모델인 'LG G4(가칭)'에 대한 사양 정보가 유출되면서 더욱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공식 채널에서 나온 정보는 아니지만 종합해보면 어느 정도는 신뢰할 수 있는 정도의 정보가 꽤 있어서 소개한다.

G3 스마트폰이 국내외 많은 이들에게 좋은 평가를 이끌어낸 만큼 만큼 차기작에 대한 관심도 높다.

 

참고 포스트 : G Flex 2 상세 사양 및 G3 Cat.6 가격 인하

 

<LG G4 컨셉 디자인>

 

‘LG G4’의 사양 (루머 포함)


LG G4 출시 시기 및 모델명

바로셀로나에서 3월 2일부터 열리는 'MWC 2015'에서 LG G4를 공개할 것이며 2분기에 출시할 것이란 말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이달 말 G Flex 2(지플렉스2) 공개 및 출시를 앞두고 있으니 시기 또한 적당하다 하겠다.

LG전자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모델 중 'Vu 시리즈'와 'G Pro 시리즈' 더이상 제품을 출시하지 않을 것이라하니, 곧 출시할 'G Flex 시리즈'와 G2부터 이어온 'G 시리즈'가 그 영역을 채울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G3의 후속 모델명을 'LG G4'라 확정적으로 이야기하고 있다.

얼마전에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G3 Cat.6' 가격을 90만원대에서 70만원대로 인하한 것이 'LG G4'의 출시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도 관심 가지고 볼 부분이다.

 

LG G4 주요 사양

대부분의 정보를 취합해보면 LG G4의 주요 사양은 아래와 같이 정리된다.

 구분  설명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5.0 롤리팝
 프로세서(AP)  퀄컴 스냅드래곤 810 (64bit, 8-Core)
 디스플레이  5.3(또는 5.5)인치 QHD 해상도
 운영 메모리  3GB RAM
 카메라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OIS+, Laser Auto Focus
 스타일러스 펜  G Pen stylus(G 펜 스타일러스)
 배터리  4,000mAh
 색상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이니 골드

 

LG G4에는 1,600백 만화소 카메라와 3GB RAM 등이 G3에 비해서 하드웨어 적으로 업그레이드된 부분이다. 그동안 G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LG의 스타일러스 펜인 'G Pen stylus'가 포함될 것이란 관측이 유력하다. Vu 시리즈를 접으면서 펜 기능을 G 시리즈에 접목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LG G4 예상 디자인 및 스펙>

대부분 어느 정도 납득이 가지만 4,000mAh 용량의 배터리와 화면 크기 등은 아직 예단하기는 이른 듯 하다. 또한 운영 메모리(RAM) 또한 4GB가 될 것이란 전망도 있어서 좀 더 지켜보야겠다.

 

 

‘LG G4’ 컨셉 디자인으로 보는 대중의 요구


‘LG G4’에 대한 컨셉 디자인 또한 몇가지가 등장하고 있다. 컨셉 디자인 들을 보면 공통적으로 더욱 슬림해진 외형과 후면 키의 배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여러가지 가능성으로 디자인을 만들어내고 있지만 'http://www.concept-phones.com'에 올라온 2가지 디자인이 눈에 띈다. 실제 디자인과 싱크로율을 생각하는 것보다는 G3와의 차이점을 보면 G4에 대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첫번째는 'LG G4 Gets Fresh 2W Speakers Upfront, TouchPad at the Back' 포스트에 등장하는 디자인이다.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에 전면 상하단에 2W 스피커가 배치되고 후면 키를 터치 방식으로 디자인 한 것이 특징적이다.

G3 스피커 위치에 대한 불만이 있는 것을 '소니 엑스페리아 Z3'의 스피커와 같이 배치할 것을 생각한 것이다. 또한, G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인 후면키를 좀 더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터치 방식으로 제안하였다.

 

또 하나의 컨셉 디자인은 'Jermaine Smit Renders the LG G4, With a Metal Body and Modified Back Buttons (Video)' 포스트에 동록된 것이다. 날카로운 메탈의 강한면을 강조했고 후면키 영역의 카메라에 강한 LED가 감싸는 듯한 디자인을 사용한 것이 특징적이다. 역시 슬림함도 잃지 않았다.

 

두가지의 컨셉 디자인을 종합해보면 G3에 비해 더욱 슬림해지고 메탈을 강조하며, 후면키의 변화를 꾀할 것이란 전망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점이 얼마나 적용되어 출시될 지는 모르겠으나 대중이 원하는 방향이라는 정도는 생각할 필요가 있겠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