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트위터·아몰레드12M·손담비화보·삼성... 09.11.02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트위터·아몰레드12M·손담비화보·삼성... 09.11.02

명섭이 2009. 11. 2. 14:41












 

 

'휴대폰 트위터족'이 늘고있다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무선인터넷 요금이 저렴해지고 직접 트위터 프로그램이 내장된 핸드폰도 있으니, 이전보다는 핸드폰을 이용하는 경우가 조금은 더 많아졌겠지.

하지만, 지원하는 핸드폰이 얼마되지 않고, 그 중 무선인터넷 이용자는 극히 일부다.

기사 제목과 같이 늘고 있기는 하겠지만, 그보다는 모든 핸드폰에서 가능한 SMS 응용 서비스가 더 큰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그리고, 나는 아직도 140자(한글 70자) 이내로 자신의 글을 올리면서 얼마나 의견을 표할 수 있는 지 아직 모르겠다.


트위터란? (위키디피아 소개)

트위터(twitter)는 무료 소셜 네트워킹 겸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이다. 사용자들은 단문 메시지 서비스, 인스턴트 메신저, 이메일 등을 통해 "트위트"(140바이트 한도 내의 문자, 다른 말로 업데이트)를 트위터 웹사이트로 보낼 수 있다. 트위트는 사용자의 프로파일 페이지에 표시되며, 또한 이 트위트는 다른 사용자들에게로 전달된다.
사용자들은 단문 메시지 서비스, 트위터 웹사이트, RSS(수신 전용) 및 애플리케이션인 트위테리픽, 트위티, 트위터폰, 트위트덱, 피덜라이저 같은 것으로도 업데이트를 보내는 것이 가능하다.

 

 

휴대전화로 찍은 손담비 화보 나온다  - [위로]
연합뉴스 기사보기

 

손담비 사진을 넣으니 글이 부드러워지네^^;;


삼성 카메라폰인 '아몰레드 12M'를 이용해 가수 손담비를 찍은 화보가 공개된다고 한다.

촬영은 사진작가 조선희씨가 맡았고...

 

참으로 멋진 기획이다.

삼성의 아몰레드 12M폰의 성능 검증 및 홍보 및 부가 수익(?)
손담비의 인지도 상승 및 부가 수익(?)
휴대폰카메라로도 이정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조선희 작가의 능력

 

재밋고 멋진 기획이며 마케팅이다.

 

 

세계 휴대폰 5분의 1은 '삼성'  - [위로]
디지털타임즈 기사보기

한국산 핸드폰이 전세계 시장의 32%를 육박하고 삼성과 노키아의 양강 체제가 굳혀지고 있다고 한다.
국내 수출의 12%를 차지하고, 세계 1위 제품 다수를 보유하고 있는 삼성을 어찌 생각해야 할지..
삼성이 조금 만 멋진 행동을 해주면, 한국의 자존심을 세우는 기업으로 인정해 줄 수도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든다.

 

 

인터넷 쇼핑 '보다 쉽고 편하게'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또한번 아마존닷컴이 앞서가는 것 같다.
페이프레이즈라는 서비스에서 발급받은 PIN번호나 개인식별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되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휴대폰 번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도 나왔다.
핸드폰에서 결제되는 것이 아니고,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하고 다른 결제방식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와이브로, WCDMA와 로밍 허용  - [위로]
디지털타임즈 기사보기

와이브로에서 WCDMA로의 로밍이 되면 뭐가 좋을까?
단연 모바일기기(핸드폰 등)에서 전화가 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슈일 것이다.

이는 와이브로 사업자에게 이동통신 사업자로 올라설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주는 것이다.
이것이 법제화되면 핸드폰을 통한 인터넷전화 세상이 훨씬 쉽게 열릴 것이다.

 

이렇게까지 해서라도 와이브로를 살리려는 의지가 가상하다.
MB정부에 대한 반감이 크지만, 와이브로는 하루 빨리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IT업계 '신종플루 대응' 분주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기사 제목을 보고 신종플루가 IT업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보다.. 생각했는데, 그냥 IT 대기업들이 신종플루에 대응하는 것을 소개한 것이었다. (피싱에 걸린 듯...)

기사에도 있듯이 대기업이야 신종플루 걸린 직원이 발생하면 휴가주고 소독하면 되지만, 직원 몇명 안되는 작은 회사들이 문제가 되겠다.
한명 빠지면 안돌아가는 곳도 많을텐데...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본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