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SKT요금인하·도메인·파이어폭스·백신... 09.11.03 본문

비에스 마인드/IT일기 by 명섭

SKT요금인하·도메인·파이어폭스·백신... 09.11.03

명섭이 2009.11.03 09:14












 

 

SK텔레콤, 요금인하 방안 1차 시행  - [위로]
K모바일 기사보기

드디어 SK텔레콤이 요금인하 효과가 큰 신규요금제 7개를 내놓았다.
눈에 띄는 것이 데이터 요금제 부분이다.
나도 얼마전에 월 1만원짜리 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하다 해지했다. 월 이용 용량이 무려 15MB-_-;;
15MB를 어디다 쓰라고... 한달쓰고 해지했다.

 

이번에 나온 데이터 부문 요금제는 어떨지...

그리고, KT가 치고 나가서 그런지 WCDMA(3G)와 와이브로(WiBro)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요금제도 있다고 하니 확인해 봐야지.


 

새로운 인터넷 도메인, 웹을 어떻게 바꿀 것인가?  - [위로]
IDG 기사보기

각 나라의 언어로 도메인네임을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한다.
세계 도메인네임을 관장하는 ICANN에서 채택을 한 모양이다.

 

말 그대로 보면 우리는 한국어로 도메인네임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 얼마나 효용성이 있을 지 모르겠다.

 

영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도움이 되겠다.
하지만, 관리해야 하는 도메인이 또 하나 늘어난다는 생각이 들며, 어쩐지 도메인 판매사 배불리기 같은 생각도 든다.

 

기사에서 말하듯이 각국 언어의 도메인은 각국에서 만 사용하게 되어 결국 진정한 세계화를 역행할 수 있다는 것에 한표를 던진다.

 

관련기사 : 다국어 국제 도메인 찬반 논란(전자신문)

 


모질라, 파이어폭스 3.6 베타 공개  - [위로]
IDG 기사보기

세계적으로 점유율을 높이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파이어폭스가 또 새 버전을 내놓았다.
새로운 버전이 나오면 뭔가 신선한 기능을 한두가지 선보이는데 이번엔 뭘까?

이번엔 보안관련 업데이트와 완벽한 HTML5/CSS/DOM 지원, 향상된 자바스크립트 지원을 한다.
더욱 빨라진 파이어폭스를 즐기시라~

 

참고로 HTML5는 html 태그 만으로 video를 올릴 수 있는 등 지금의 html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하루 빨리 모든 브라우저에서 HTML5가 지원되길 희망한다.

 


구글, IT업계 인수합병 핵 되나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또 다시 구글이 M&A를 시작하나보군.
언제라도 M&A를 할 수 있는 현금을 보유하고 있고, 검색시장까지 호전되면서 기회를 노린다고 한다.
특히 모바일 관련업체에 눈독을 들이는 것은 미래의 모바일 검색시장까지 염두에 두는 구글의 마음이 보인다.

 

 

삼성전자-MS 그린IT 협력 의미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MS의 윈도우7과 삼성의 반도체기술이 손을 잡는다.
윈텔(WinTel)이 아니라 윈성(WinSung)인가?

삼성을 위상을 말해주는 것으로 보이지만 얼마나 큰 시너지가 있을 지 궁금하군.

 

그런데, 전자신문에서 삼성과 MS가 손을 잡았다는 것을 'MS, IT코리아와 협력 수위 높인다' 라는 제목으로 뉴스레터의 헤드라인으로 잡는 것은 이해를 못하겠네.
삼성이 대한민국인가?

 

 

블로거가 선택한 인터넷전화 키워드는 '요금절감'  - [위로]
전자신문 기사보기

기사제목이 눈에 띄어 확인해보니 LG파워콤이 블로거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벤트 결과에 대한 것이었다.
말하나마나 당연히 요금을 아끼려고 인터넷전화를 쓰지 그 이상이 있을까?

 

또 낚인듯한 느낌...

 


개인용 보안SW 저가경쟁 확산  - [위로]
디지털타임즈 기사보기


요즘 무료 백신 프로그램이 많이 나와서 유료로 판매하는 제품들이 어렵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가격을 내리는 것으로 활로를 모색하나 보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반 사용자가 구매해 사용하기엔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었다.
지금은 대부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이런 유료 제품들이 살아갈 길이 없겠지.


 

 

 

IT분야를 좋아하여 많은 기사와 글을 본다. 하지만, 중요한 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잊혀지는 것이 많아서 정리를 한다.  또한, 기사를 읽고 가볍게 생각나는 것을 덧붙여본다by 명섭이

 

7 Comments
  • 프로필사진 BlogIcon 그별 2009.11.03 20:52 신고 덧글 하나가... 그리도 빡센가요? -> 그런거 같아요.. 다른 분들이 제 블로그에도 댓글을 다는 분들보다 안 달고 그냥 가시는 분들이 많은 걸 보면... ^^;
    ㅎㅎ 항상 요 댓글 창에 그림을 보면.. 이런 글 함 쓰고 싶었습니다. ^^
    잠시 재밌으시라고... 저와 함께... 글 남기고 갑니다. ^^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09.11.03 23:19 신고 저도 반성을 합니다.
    글 잘읽고 그냥 훌쩍 떠나는 경우가 다반사니까요.
    글쓴이에 대한 감사의 차원에서 간단하게라도 인사를 해야겠어요.
    그별님, 좋은밤되세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버스닉 2009.11.03 21:56 신고 요즘 블로거분들 보면 정말로 댓글 다는모습이 많지 않은것같아요ㅠㅠ

    (저야 워낙 글솜씨가 없어서 ㅎㅎ;)

    도메인은 정말로 ...말도안되는...
    현재 한글도메인도 존재하고있는데 뭘또 만들려고 ㅡㅡ
    (다른곳은 없나보군요 ㄷㄷ)
    (도메인 한개 유지비만 1년에 10만원 쯤 되는듯합니다 ㅠㅠ)

    핸드폰 요금 완전...이번에 개인번호는 sk로 쓰고
    사무용(고객전화)는 kt나 lg 공짜폰으로 할려고요 ㅎㅎ;
    전화 받는것만 되게 최고 저렴한 요금제 찾고있습니다 ㅋ;
    (하지만 안나오는군요 ㅡ,.ㅡ;)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09.11.03 23:20 신고 요즘 많이 바쁘실텐데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메인은 아무래도 꿍꿍이가 좀 있는 것 같아요.
    ICANN존립의 이유를 굳건히 하려는 것?
    도메인네임으로 이익을 취하는 곳에 대한 배려?
    아무튼 깔끔하지가 않네요.
    버스닉님, 좋은밤되세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버스닉 2009.11.04 19:35 신고 하핫 저 바쁘지 않습니다 전혀 ㅎㅎ
    왠지 더 한가하네요 -0-
    이상하다는..ㅠ.ㅠ;;;
  • 프로필사진 BlogIcon 준인 2009.11.08 09:50 신고 V3 365의 경우 64비트 지원 되면 계속 쓰는건데 말입니다.
    일단 유일하게 PC클리닉 서비스라고 해서 원격으로 컴터 이상한거 고쳐주니까 말입니다.(노턴도 있지만 백신 제외하고 1년에 6만원이라능)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09.11.08 19:01 신고 V3도 그렇고, 윈도우7이 나오면서 64비트 컴퓨터가 꽤 이슈에 올라오겠네요.
    준인님 좋은 주말시간 보내세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