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 추천] 수학여행 필수품, 경주의 신라 역사를 설명해주는 스마트투어가이드
경주 신라 여행을 쉽게 해주는 '스마트 투어 가이드' 앱 소개
수학여행 하면 떠오르는 것이 친구들과 함께 밤을 지새며 놀던 것, 여행을 위해 짐을 꾸리며 설레였던 것 들이 떠오른다.
그런 기억은 이젠 오래된 것이고 지금과는 많이 다른 풍경을 만들고 있다.
예전에는 고등학교 때나 갈 수 있었던 경주를 요즘은 초등학생이나 중학생의 수학여행 장소로 많이 이용되는 것 같다.
■ 경주 수학여행 필수품, 대한민국 스마트투어가이드
해당 어플을 설치하면 지역별 여행 어플 목록이 있으며, 그 중 경주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신라 역사 여행(바로가기)' 어플과 '국립경주박물관(바로가기)'이다. 이 어플들은 모두 한국관광공사가 제작한 것으로 여행지에서 중요한 곳의 소개를 음성으로 해 주고, 지도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하게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어플을 커두기 만 하면 자동으로 안내 - 불국사
역시나 신라역사여행 어플이 자동으로 안내를 시작한다. 알 것 같았던 삼층석탑도 이렇게 보면서 들으니 무척이나 가깝게 느껴진다.
■ 알듯 모를듯 보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 - 국립 경주박물관
'토우달린 목항아리'. 이름도 그렇고 항아리 붙어 있는 것들도 이상하고 해서 '국립경주박물관' 어플로 확인해보니 달린 것은 사람과 동물을 형상화 한 '토우' 라는 것이고 사후에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라 한다. 이렇게 어플을 들고 다니면서 설명을 들으니 정말이지 무척 편리하고 도움이 되었다.
신라역사여행 어플과 국립경주박물관 어플은 이와 같이 해당 여행지에서 아주 훌륭하게 활용될 수 있다. 또한, 여행지에 가지 않더라도 해설과 사진, 그리고 지도 등이 제공되어 해당 지역에 간 것 같은 느낌으로 지역을 익힐 수 있다. 스마트투어 가이드는 경주 지역 뿐 만 아니라, 백제가 있던 공주·부여 지역, 가야가 있던 김해 지역의 어플도 있으니 필요한 데로 이용하면 편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