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뽕,IT
[카메라 추천] 소니 카메라 A57. 12연사·빠른 트래킹·선명한 줌 까지 탐나는 최고의 보급기
명섭이
2012. 4. 15. 12:49
A57에서 빠트릴 수 없는 것이 초당 12연사 기능이다. 100만원이 채 안되는 보급기에서 초당 12연사가 가능하다는 것은 놀라지 않을 수 없다. 이전 기종인 A55에서 제공하던 10연사도 놀라웠는데 그것을 능가한다. 이것은 반투명 미러 기술을 탑재한 DSLT 이기에 가능하다.
12연사가 얼마나 빠른 속도인 지 위 동영상을 보면 알 수 있다. 위 동영상은 A57의 12연사로 촬영한 700장의 사진으로 만든 것이라 한다. 일반 동영상에 비하면 떨어지지만 단지 카메라의 연사 사진으로 만들었다고 하기엔 믿기 힘들다.
반투명 미러 기술은 움직이는 사람이나 물체를 아주 빠르게 트래킹하여 실시간에 가까운 Auto Focus 기능을 제공한다. 이것이 얼마나 유용한지는 일단 사용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하나의 특징은 2배 디지털 줌을 하여도 광학줌 못지 않은 선명한 화질을 만들어주는 Clear image zoom 기능이다.(위 동영상의 45초 부근) 렌즈를 가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줌이 되지 않는 단렌즈에서 이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동 인물 프레이밍(Auto Portrait Framing)라는 재미있는 기능도 제공한다.(위 동영상의 30초 부근) 이 기능은 인물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해당 인물의 구도를 판단하여 추가로 사진 한장을 더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사진에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 좋은 기능이라 할 수 있겠다.
이전부터 소니 카메라에 있는 기능 중 수동 촞점 모드에서 피사체 라인을 잡아주는 피킹 기능이 무척이나 좋아 보였다. 거기에 더해 초당 12연사, 빠른 트래킹을 통한 AF, 선명한 줌 등 정말 탐이나는 카메라 다. 당장이라도 지금 사용하는 카메라를 버리고 A57로 갈아타고 싶은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