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뽕,IT
LG 옵티머스3D 큐브(LG-SU870) 블로그데이. 만지고 만져도 재미있네.
명섭이
2012. 3. 15. 12:50
지난 3월 5일 LG전자의 두번째 3D스마트폰인 ‘옵티머스3D 큐브(LG-SU870)’ 블로그데이가 있었다. 모 영화가 그런말을 했었지. '누구도 기대하지 않았다.그러나 우리는 만들었다 xxx 2' 옵티머스3D에 대한 반응이 미미했기에 두번째 버전인 ‘옵티머스3D 큐브’도 그런 생각을 지울수가 없었다. 그러나 ‘옵티머스3D 큐브’를 만져보니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폰이고 만져볼수록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했다.
안내를 해 주던 도우미 분께 NFC Tag를 사용하는 예를 설명해 달라고 하니 친절하게 설명을 해 준다. 도우미 분의 예쁜 목소리로 설명을 해 주시니 쏘~옥 귀에 들어오고 이해도 쉽다.*^^*
엇! 3D를 활용한 신기한 기능들!!
동석하신 개발자 분이 아직은 적용되지 않았지만 곧 '옵티머스3D큐브'에 적용될 신기한 어플 몇가지를 소개해 주었다. 이 어플들은 곧 LG스마트월드나 자동 업데이트로 추가가 될 것이라 한다. 그것을 미리보는 것도 흥미로웠지만 3D를 활용하면 이런 것도 가능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처럼 옵티머스3D큐브는 단순히 3D가 장착된 스마트폰을 넘어서 3D를 활용한 재미있는 기능들을 생각하고, 아이콘 및 테마의 다양한 변경, NFC를 실제 활용하는 방법 등을 가득담은 재미있는 기기이다. 그러면서도 최근의 스마트폰 들과 비교해볼 때 디자인이나 크기 등이 떨어지지 않는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IPS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멋진 화면 재현력을 보여주지만 해상도가 좀 떨어지고, LTE를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안타까운 3G 통신 방식을 채택했다. 그럼에도 자꾸 만져보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이 폰을 기획한 이들이 Fun에 포커스를 맞췄고 그것이 잘 구현되었기 때문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