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LTE, 5가지 특징과 선명한 IPS 디스플레이 - 옵티머스LTE 런칭 쇼케이스 후기
명섭이
2011. 10. 15. 20:46
지난 10월 10일 하얏트호텔에서 LG전자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무기 '옵티머스LTE'의 런칭 쇼케이스가 열렸다. 스마트폰의 폭풍에 한참을 밀려버린 LG전자는 이동통신의 새로운 시대인 4G LTE를 맞이하는 마음이 남다를 것이다. 그렇게 탄생한 '옵티머스LTE'이기 때문인지 첫 데뷔 무대인 런칭 쇼케이스 또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 옵티머스LTE 런칭 쇼케이스 둘러보기
행사장 밖의 포토존에서는 모델 두분이 옵티머스LTE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역시 이런 바람직한 분들이 있어야 행사도 빛이 나는 것 같다.ㅎㅎ
■ 옵티머스LTE의 특징 5가지
가장 사실적인 디스플레이 IPS True HD 사용
행사장 여러곳에 '옵티머스LTE'의 디스플레이인 'IPS True HD'와 삼성의 '갤럭시S2 LTE', '갤럭시S2 HD LTE'의 디스플레이로 사용하는 아몰레드(AMOLED)를 직접 비교할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었다.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는 더이상 높아지기 어려울 정도로 좋아져서 그것보다는 디스플레이의 우수함으로 공략하려는 것이 보이는 대목이다.
세계 최다 LTE 관련 특허를 보유한 LG전자의 기술 집약체
4G LTE 스러운 빠른 다운로드 속도
1280x720 스마트폰 해상도 지원
LG전자가 '옵티머스LTE'에 1280x720의 해상도를 지원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지마자 삼성도 '갤럭시S2 HD LTE'에 같은 해상도를 지원할 것이라 발표하고 LG보다 앞서 발표하였다. 이젠 1280x720 해상도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기준이 되어가는 듯 하다.
IPS True HD 디스플레이 사용으로 눈인 편하고 베터리 효율이 좋다.
여러 글을 통해 옵티머스LTE와 갤럭시S2 HD LTE는 거의 같은 스팩의 하드웨어를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럼 무엇으로 사용자는 구매 결정을 할까? 여러가지가 있을 것이다. LG전자는 그것의 차이를 IPS True HD 디스플레이와 아몰레드의 차이로 설명을 하고 있다. 분명 IPS 디스플레이는 큰 장점으로 보인다.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대처한다면 조금씩 예전 LG전자의 명성을 되찾지 않을까 생각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