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2011
[IFA2011] 베를린 메세 현장에서 전합니다. 미리보는 제품들.
명섭이
2011. 9. 1. 00:03
오는 9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IFA2011'이 개최된다. 이미 전시되는 제품들에 대한 관심은 고조되어 있고, 방문 예매는 초과 상태라 한다. 1,200여 업체가 제품을 전시하며 이들은 향후 IT기기가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켜 나갈 지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LG전자의 도움으로 IFA2011에 방문하게 되어 직접 현장에서 혁신적인 제품들을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LG 더블로거 우수블로거) 베를린 5일의 여행 중 2일 밖에 전시장에 갈 수 없고 워낙 많은 제품들이 전시되기 때문에 사전 조사가 필요했다. 이번 여행에 함께하는 컥군(kuccblog.net)의 도움으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아래의 제품과 전시장을 위주로 방문하고 신속하게 해당 제품들에 대한 간단한 리뷰를 블로그에 올릴 예정이다. 현장에서 상황이 달라질 수도 있지만 제품들의 면면이 무척이나 관심이 가는 놈들인지라 어떻게든 보고 올 예정이다.
■ LG전자의 향상된 3D 기술과 옵티머스블랙 쿼티, 스캐너마우스..
■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웨이브3 스마트폰, 갤럭시탭7.7 태블릿..
아직 별다른 정보가 없는 슬라이드 PC2도 전시된다. 지난 CES2011에서 선보인 슬라이딩 PC7의 연장인지 새로운 제품인지는 모르겠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 야심작인 챗옷메신저도 함께 전시된다. 챗옷메신저는 삼성의 모든 휴대폰에 탑재가 되어 카카오톡과 같은 기존 서비스 들에 위협이 될 수 있다는 말이 많다.
■ HTC 윈도우 망고폰, 푸치니 태블릿...
■ 소니의 Tablet P, Tablet S, 도시바의 허니콤 테블릿...
노트북에서는 대표주자였지만 모바일 분야에서는 소극적이었던 도시바가 10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 THRIVE(드라이브?)를 선보인다. 399.99 달러라는 저렴한 가격, 노트북을 잘 만드는 회사... 과연 어떤 놈을 만들었을지 궁금하다.
예전 같았으면 가장 관심있는 제품이 소니를 위시한 일본 제품이었을텐데 어쩌다가 묶음으로 소개할 수 밖에 없는 처지가 되었는지 모르겠다. 소비자의 마음이 참으로 냉혹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점이 보여서 기대는 된다.
안방을 점령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주부를 사로잡을 수 있고 가정 생활에 침투할 수 있다. 그 선봉에 TV가 있다. 3DTV의 전쟁도 그렇고 스마트TV가 그렇고 이런 중요한 장소인 안방에 놓이기를 바라며 필요한 기술이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다.
이번 IFA2011에서는 삼성, LG, 소니, 샤프, 도시바, 파나소닉, 필립스, Lowew 등의 회사가 각자 혁신적인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위에 말한 대로 LG는 기존의 3D기술을 발전시킨 것일 것이고, 삼성은 스마트를 강조하면서 추가된 무기를 선보일 것이다. 일본 회사들은 TV사업에서 손을 떼어가고 있다고 들었는데 그렇지는 않은가 보다.
3D, HD, 인터넷, 스마트 외에 어떠한 기술이 추가가 되었고 과연 지금의 안방에 있는 TV가 고물이라는 생각이 들만큼 혁신적인 제품이 있을지 볼만한 구경이 되겠다.
IFA2011에는 특별 전시관처럼 꾸며진 iZone과 eLibrary, 그리고 TechWatch 전시장이 있다. iZone은 애플의 아이폰·아이패드와 관련된 제품을 전시하고, eLibrary에는 태블릿을 포함한 이북의 미래를 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고 한다.
IFA가 IT기술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곳이고 그러한 미래를 한눈에 보여주는 전시관이 TechWatch 라 한다. 이번 출시된 제품들이 어떠한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지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게 되는 지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 밖에도 관심이 많은 친환경적인 에코 제품 들, 또한 어떤 컨셉 제품이 눈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된다. 그동안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열풍이 어떻게 진화해 가고 있는 지 확인할 것이며, 3D 영상이 실생활에 안착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제품들이 실 생활에 어떻게 파고 들어가게 될 지도 예상해 보려 한다.
예전 같았으면 가장 관심있는 제품이 소니를 위시한 일본 제품이었을텐데 어쩌다가 묶음으로 소개할 수 밖에 없는 처지가 되었는지 모르겠다. 소비자의 마음이 참으로 냉혹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도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점이 보여서 기대는 된다.
■ 혁신적인 TV, 삼성, LG, 소니, 샤프, 도시바, 파나소닉 등
안방을 점령하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주부를 사로잡을 수 있고 가정 생활에 침투할 수 있다. 그 선봉에 TV가 있다. 3DTV의 전쟁도 그렇고 스마트TV가 그렇고 이런 중요한 장소인 안방에 놓이기를 바라며 필요한 기술이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다.
3D, HD, 인터넷, 스마트 외에 어떠한 기술이 추가가 되었고 과연 지금의 안방에 있는 TV가 고물이라는 생각이 들만큼 혁신적인 제품이 있을지 볼만한 구경이 되겠다.
■ IFA iZone, IFA eLibrary, IFA TecWatch 전시관
IFA2011에는 특별 전시관처럼 꾸며진 iZone과 eLibrary, 그리고 TechWatch 전시장이 있다. iZone은 애플의 아이폰·아이패드와 관련된 제품을 전시하고, eLibrary에는 태블릿을 포함한 이북의 미래를 볼 수 있도록 꾸며진다고 한다.
IFA가 IT기술의 미래를 볼 수 있는 곳이고 그러한 미래를 한눈에 보여주는 전시관이 TechWatch 라 한다. 이번 출시된 제품들이 어떠한 미래를 위해 준비하고 있는 지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그것이 우리에게 어떤 도움을 주게 되는 지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이 밖에도 관심이 많은 친환경적인 에코 제품 들, 또한 어떤 컨셉 제품이 눈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된다. 그동안 스마트폰과 태블릿의 열풍이 어떻게 진화해 가고 있는 지 확인할 것이며, 3D 영상이 실생활에 안착할 수 있는지도 알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이러한 제품들이 실 생활에 어떻게 파고 들어가게 될 지도 예상해 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