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끝판왕 LG 오브제컬렉션 청소기, 드디어 영접하다.
미세먼지 까지 말끔히, 물걸레와 먼지 청소를 동시에, LG A9S 무선청소기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지만 코로나19는 아직 여전하다. 이와 함께 봄이되면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황사와 미세먼지는 호흡을 괴롭힌다. 특히 봄철 알러지가 있는 분은 더욱 괴로운 계절이 시작되는 것이다.
그런 이유로 가정에서는 미세먼지 등을 없애기 위해 공기청정기, 트롬 스타일러 등 다양한 기기를 구매하고 있다. 그중 청소기는 먼지를 없애는 가장 기본적인 기기다. 어느 가정에나 있는 청소기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바로 LG A9S 무선청소기가 출시되면서 말이다.
청소기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 유선 청소기는 선이 꼬이고, 무선청소기는 힘이 없고, 청소할 때 시끄럽고, 먼지통 비울 때 먼지날리고, 용도별 다양한 헤드와 툴 보관 등 다양한 골칫거리가 존재한다.
이런 다양한 문제점을 대부분 해결한 것이 이번에 출시한 LG A0S 무선청소기다. 이번 모델에서 처음 선보이는 올인원타워는 다양한 헤드와 툴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고, 청소기 보관 시 충전이 된다.
LG A9S 무선청소기는 LG 오브제컬렉션(Objet Collection)에 속하는 기기로, 기존 고급 가전 브랜드 ‘LG 오브제’를 더 진화시킨 공간 인테리어 가전 브랜드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이라 부르는 것은 공간과 조화로운 기기라는 뜻이다.
디자인 뿐 만 아니라 성능도 업그레이드되었다. 초고속 인버터 모터가 탑재되어 강력한 흡입력으로 미세먼지까지 청소할 수 있고, 흡입된 먼지와 공기를 분리시켜 깨끗한 청소를 돕는다. 또한 흡입된 미세먼지는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LG A9S 씽큐 올인원타워
처음 선보이는 올인원타워를 살펴보자. 상단에는 먼지비움(봉투교체), 보조베터리 잔량 표시, 자동모드 버튼이 있다. 중앙의 먼지비움 버튼을 누르면 청소기의 먼지를 올인원타워의 먼지봉투로 배출한다. 이때 소음이 꽤 발생하지만 그리 길지는 않다.
상단부를 열면 보조배터리를 꽂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여기에 배터리를 꽂으면 상단의 보조배터리 영역에 잔량이 표시된다. 무선청소기 배터리를 교체하면서 사용할 경우 일반모드 청소 시 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 사용시간이 짧아서 불편했던 것을 말끔하게 해결한 것이다.
올인원타워가 쓰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뒷면에 연결하여 벽에 고정할 수 있는 장치가 제공된다. 벽에서 약간 띄워서 고정하면 된다.
올인원타워의 좌우측면의 커버를 열면 함께 제공도되는 청소 헤드와 툴 등을 보관할 수 있다. 기존 청소기는 이런 부품들을 다른 공간에 보관해야 했는데 아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좌우측면 커버 바깥쪽에는 손가락으로 밀면 돌아가는 거치대가 존재한다. 여기에는 덩치가 큰 청소 헤드를 보관할 수 있다. 여기에 헤드를 꽂아둘 경우 커버를 열 때 걸리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경우 만 헤드를 꽂아두는 것이 좋겠다.
올인원타워의 커버를 열면 먼지봉투와 필터 등을 교체할 수 있는 노란색 오픈 손잡이가 있다. 이걸 열면 위와 같이 먼지봉투와 필터를 꺼낼 수 있다. 먼지봉투는 2.5L의 커다란 크기여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1회용이어서 꺼낸 채로 바로 휴지통에 버리면 되기 때문에 먼지청소를 할 때 발생하는 먼지가 전혀 없다.
필터는 먼지봉투 아래에 모터보호 필터가 한개, 맨 아래에는 노란색의 고성능 배기 필터가 위치해 있다. 각 필터는 물청소가 가능해서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해당 필터는 청소기의 먼지를 먼지봉투로 흡입할 때 발생하는 먼지를 필터링 해준다.
LG A9S 씽큐 무선청소기
LG A9S 씽큐 오브제컬렉션 무선청소기는 매우 다양한 청소헤드와 툴 등을 제공한다. 파워드라이브 흡입구(청소 헤드)는 마루 청소용, 침구 청소용, 물걸레 청소용 헤드를 제공하여 필요한데로 사용할 수 있다.
1회용 물걸레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물걸레는 부직포로 되어있고 벨크로 방식으로 청소기 헤드 하단에 부착하여 사용한다. 단단하게 고정되어 청소할 때 분리되지 않고 떼어내기도 쉽다.
물걸레 청소 헤드 하단의 앞부분을 보면 먼지를 흡입하는 부분이 있다. 즉 물걸레 청소를 할 때 앞부분에서 먼지를 흡입하면서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게 된다. 먼지 청소하고 나서 물걸레 청소하던 불편함을 한번에 해결한 것이다.
물걸레 흡입구의 물통에 물을 채우고 청소를 하면 청소 도중에 전자식 펌프가 자동으로 지속적으로 물 공급을 해 주어서 계속 촉촉하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청소기 본체의 상단에는 2개의 필터가 존재한다. 상단부를 살짝 돌리면 위와 같이 분리되고 노란색 필터가 나타난다. 그리고 분리한 상단부의 PUSH 버튼을 누르고 다시 윗 부분을 돌리면 또 다시 필터가 나타난다. 각 필터는 역시 물청소가 가능하다.
LG ThinQ 앱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청소 이력, 배터리 상태, 진단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 오브제컬렉션 답게 디자인이 매우 뛰어나서 거실이나 방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기존에 청소기는 어딘가에 숨겨두었다면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성능까지 업그레이드가 되어 청소할 맛이 난다고 할까? 청소가 즐거워진다.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