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운드 리뷰

휴대용 스피커 디붐 IFIT-1, 굳이 이 스피커를 소개하는 이유

명섭이 2015. 8. 1. 11:16

3W 출력의 기본기에 충실한 휴대용 스피커 '디붐 IFIT-1'

모바일 스피커 디붐 IFIT-1(DIVOOM IFIT-1 Mobile/Tablet Speaker) 을 소개한다. 3W 출력, 스마트폰 거치대 내장, 충전 기능, 안정적인 디자인, 작은 크기, 가격은 1만원대로 딱 기본 기능에 충실한 휴대용 스피커라 할 수 있겠다.

1만원대 가격에 3W 스피커가 여럿 있어서 이 제품이 특징이 있느냐고 물을 수 있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안정감과 상면 전체에서 울려주는 사운드가 상당히 좋아서 굳이 소개를 하게 되었다. 2012년에 한국에 들어왔으니 찾아보면 이보다 좋은 제품도 있긴 하겠다.

 

 

'디붐 IFIT-1'은 한손에 쏙 들어갈 정도로 크기가 작고(가로 80mm), 바닦에 놓았을 때 상면에 위치한 스피커가 들려주는 사운드가 상당히 크고 안정감있게 들린다. 1만원대의 저렴한 제품이라고 하기엔 디자인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다.

 

디붐 IFIT-1 스피커 사양 (DIVOOM IFIT-1 Spec)

Total RMS Power: 3 Watts
Driver size: 2 inch
Signal-to-noise: >85dB
Frequency response: 100Hz-20kHz
Distortion: <0.5%
Battery voltage: 3.7V
Battery capacity:

300mAh

Battery charging voltage: USB or AC/DC adaptor 5V
Charge time: USB 2.5 hours, DC(2 hours)
Accessories: 1 pc of standard rechargeable USB cable, 1pc audio cable.
Speaker dimensions: 80 L x 60 W x 32 H(mm)

 

뒷면에는 전원 스위치와 충전할 때 사용되는 마이크로USB 단자가 위치해 있다. USB 단자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Type B 규격이 아닌 Type A 규격이어서 함께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다는 불편함이 있다.

Type A 규격은 Type A 규격이 지금처럼 많이 사용되기 전에 전화기 등에서 사용을 하던 것이어서 지금도 간혹 사용하는 기기가 있다.

 

디붐 IFIT-1은 무선 방식의 스피커가 아닌 사운드 케이블을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 꽂아서 사용하는 방식의 스피커다.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방식의 스피커가 많지만 이렇게 유선으로 연결하였을 때가 여전히 소리는 더 좋다.

디붐 IFIT-1이 괜찮다고 생각했던 이유 중 하나는 사운드 연결 케이블이 하단에 거치할 수 있게 해 두었다는 것도 한 몫을 했다. 위 사진과 같이 연결 케이블을 보관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사운드 케이블을 꽂고 위와 같이 싀커 앞면의 기기 거치대를 빼 내어 기기를 거치하면 기기와 스피커가 한몸이 된 듯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사운드 케이블의 간편한 보관 방법과 연결한 기기를 거치할 수 있도록 한 방식이 디붐 IFIT-1 스피커를 굳이 소개하게 된 이유라 하겠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스피커에 거치한 후 영상을 즐기면 옆이나 근처에 스피커를 두고 즐기는 것 보다 영상과 일체감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혼자도 좋지만 두셋이 함께 즐기는 정도는 무난하다.

이동 중이 아닌 집안에서 음악을 듣거나 책상에 스마트폰이 태블릿을 두고 영상을 즐기는 경우가 많다면, 굳이 블루투스로 스피커를 연결하고 거리에 따라 불안하게 소리를 듣는 것 보다 디붐 IFIT-1과 같은 작은 스피커를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스피커가 작아서 스마트폰과 연결한 상태에서 한 손으로 스피커를 들고 집안에서의 이동 정도는 무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