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LTE OSP 앱, PC로 전화·문자하고 파일도 보내고 - 옵티머스LTE 후기

명섭이 2011. 11. 14. 08:00

 


LG전자에서 최근 출시하는 모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재미있는 앱이 하나 들어 있다. 바로 'OSP(On-Screen Phone)'라는 앱으로 PC를 통해 스마트폰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의 화면을 PC의 모니터에 띄워서 사용하는 것으로 손으로 터치하는 것을 마우스로 클릭하게 되며, PC의 파일을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보낼 수도 있다. 당연히 옵티머스LTE에서도 OSP를 이용할 수 있다.


옵티머스LTE(스마트폰)에서 OSP 설정


OSP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서 OSP를 설정해야 한다. USB로 PC에 연결 만 하면 스마트폰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기 때문에 보안 등의 문제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OSP설정은 메뉴 -> 연결설정 화면에서 할 수 있다. 처음 설정할 때 위와 같이 USB나 Wi-Fi를 통해 OSP를 이용할 수 있다는 안내가 보인다.

기본 설정은 On-Screen Phone 사용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므로 체크를 한다. 비밀번호 변경을 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의 기본 비밀번호를 같이 이용하게 된다. 필요하다면 변경하시라.

이렇게해서 스마트폰에서 OSP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을 마쳤다. 이제 PC에서 스마트폰에 접속하기 위한 프로그램 설치와 설정 방법을 알아보자.



PC에 OSP 설치 및 설정하기


www.LGmobile.co.kr 홈페이지로 이동 후 고객센터 ->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면 우측에 OSP(On-Screen Phone)라는 메뉴를 볼 수 있다. 해당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OSP를 다운로드한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설치가 시작된다. 설치 중에는 별다른 설정이 없다.

OSP PC프롷그램의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스마트폰과의 연결 설정이 시작된다. 스마트폰에서 OSP 설정을 하라는 안내가 보인다. 이미 이전에 했으므로 다시 설정할 필요는 없다.

PC에 연결하는 방법은 USB케이블로 하는 방법과 블루투스, Wi-Fi로 연결할 수 있다. 가장 간단하고 오류가 적은 USB 케이블 연결을 선택하였다. 문제가 없다면 잠시 후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다.

PC 모니터에는 위와 같이 스마트폰과 똑같이 생긴 모습의 화면을 볼 수 있다. 이제 OSP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OSP로 PC의 파일을 옵티머스LTE로 전송.


PC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스마트폰을 컨트롤하는 것도 편리하지만 무엇보다 편리한 것은 PC에 있는 파일을 스마트폰에 옮기는 것이다.

윈도우탐색기에서 옮길 파일을 여러개 선택한 후 OSP의 스마트폰 화면에 올려놓는다.

선택한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하는 화면이 표시된다. 전송속도는 블루투스보다 빠르다.

전송한 파일은 OSP 라는 폴더에 저장된다. 아마도 PC의 특정 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때 이 방법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한다.
 


OSP를 통한 편리한 스마트폰 활용


OSP를 통해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니 스마트폰의 좁은 화면에서 타이핑하던 것을 키보드로 하니까 무척 편리하다. 업무를 볼 때도 USB로 연결해두면 충전하면서 이용할 수 있으니 좋다.

가장 편리한 점은 타이핑이다. 아무리 스마트폰에서 타이핑이 빠르다한들 PC의 키보드보다 빠르랴. 문자를 입력하거나 메일을 보낼 때 무척이나 편리하다.

특히 편리한 것이 연락처 관리이다. 구글의 주소록을 통해 관리할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명함을 받고서 스마트폰을 통해 연락처를 저장한다. 이때 OSP로 연결되어 있으면 키보드로 입력할 수 있게 된다.


이렇듯 OSP로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두면 편리한 점이 많다. OSP는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사용해야 필수 앱이라고 생각한다. OSP는 지속적인 버전업이 되고 있으니 PC 프로그램에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 주면 좀 더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