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스마트폰 앱] ‘연말정산 자동계산’하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본문

모바일과 인터넷

[스마트폰 앱] ‘연말정산 자동계산’하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명섭이 2013. 1. 18. 07:30

 

연말정산 자동계산기로 연말정산 환급금 미리 알아보자

 

 

연말정산을 하고 나면 환급금이 얼마일지 무척 궁금하다. 이런 분들을 위해 국세청에서는 미리 연말정산 환급 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도록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웹(바로가기)에서 이용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 앱(바로가기)으로는 '2012 국세청 연말정산'이라는 이름으로도 배포를 하고 있다.

 

 

매년 새로운 버전으로 내놓고 있는 연말정산 자동계산 앱은 올해도 여러가지 정보를 담아 출시를 하였다. 간편계산기를 통해 환급 금액을 예상해 볼 수 있고, 바뀐 제도의 확인 및 세금절약 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어서 연말정산에 대한 궁금증을 대부분 해소할 수 있다. 

 

우선 가장 많이 이용하게 될 간편계산기이다. 당연하겠지만 급여액 및 부양가족 정도, 각종 보험료 등을 입력해야 최대한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다. 고로 연말정산을 마쳤거나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해당 금액 등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 1,2,3단계를 거치고 결과를 저장하면 추후 [정산내역 불러오기] 메뉴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아무래도 용어가 낯설고 어려울 수 있지만 조금 어려울 것 같은 항목에는 물음표(?)가 있고 해당 아이콘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쉽게 풀이한 설명을 볼 수 있다. 

 

[올해 바뀌는 제도는?] 메뉴에서는 2012년에 바뀐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연말정산 세금절약 노하우]에서는 조금이라도 더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알찬 노하우가 실려 있다. 미리 연말정산을 끝내지 말고 꼭 이런 내용을 한번씩은 읽어 보는 것이 좋겠다.

 

아이의 학원비 등이 공제되는 지 궁금하던 차에 [자주 묻는 연말정산 Q&A]에 들어가보니 역시나 내용이 있다. 안되단다..-_-;; 이런 저런 정보들은 연말정산을 하면서 궁금했던 것들을 확인할 수 있어서 무척 유용하다. 웹에서도 검색할 수 있겠지만 이렇게 모아놓으니 더 보기가 편해서 좋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