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신용카드 관리(등록/수정/삭제)를 위한 구글 지갑(Google wallet)이용 방법 본문

모바일과 인터넷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결제 신용카드 관리(등록/수정/삭제)를 위한 구글 지갑(Google wallet)이용 방법

명섭이 2012. 9. 28. 09:13

지난번에 구글플레이 스토어(구 안드로이드마켓)의 신용카드를 이용한 결제 및 취소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하였다.

이 글을 읽은 어떤 분이 등록한 신용카드 자체를 삭제하는 방법이없느냐는 문의를 하였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찾아보니 신용카드를 제거하는 기능이 없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결제를 위해 설정하는 신용카드는 ‘구글 지갑(Google Wallet)‘에서 이용해야 하는 것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해 둔 기능이다.

구글의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던 간에 결제 관리는 모두 ‘구글 지갑‘에서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말하자면 통합 관리인 셈이다. 간단하게 구글 지갑 이용방법을 설명한다.

 



구글 서비스 거래 내역 확인


구글 지갑에 접속하면 '거래' 메뉴가 표시된다. 이 곳에는 그동안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포하만 모든 구글 서비스의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서비스 결제를 위한 신용카드 관리(등록/수정/삭제)


두번째 메뉴인 '결제 방법'에 들어가면 설정해 둔 신용카드 등이 표시가 된다. 각 신용카드에는 '기본 배송지로 설정/수정/삭제'의 메뉴가 있다. '기본 배송지로 설정'은 복수의 카드가 등록된 경우 기본 결제 카드로 설정하는 메뉴이다. 클릭하면 바로 기본 카드로 설정이 된다.

 

 

'수정'을 클릭하면 위 화면과 같이 해당 신용카드의 정보를 수정할 수 있다.

'삭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난 후 [예, 삭제합니다]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카드는 목록에서 사라진다.

상품을 쉽게 구매하드록 하기 위해 카드등록은 스토어에 메뉴를 두고 카드 관리는 두지 않은 것은 수익 만을 생각한 UI라는 생각이 든다. 간단한 관리 메뉴이니만큼 관리 메뉴까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안에 마련해 두기를 바래 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