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성능은 프리미엄 가격은 기본형 타이어, 사계절 타이어 넥센 엔프리즈(N’Priz AH5) 본문

공연과 영화

성능은 프리미엄 가격은 기본형 타이어, 사계절 타이어 넥센 엔프리즈(N’Priz AH5)

명섭이 2012. 9. 28. 16:18



넥센타이어에서 프리미엄 성능에 가격은 기본형인 사계절 타이어 엔프리즈(N’Priz AH5)를 출시한다. 엔프리즈는 사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 도로조건과 기후에 맞춰, 승차감과 저소음 뿐 만 아니라 마모 성능을 크게 개선하고 경제성까지 갖추었다고 설명하고 있다.

N'Priz 라는 브랜드명은 넥센의 'N'과 찬사(Prize)의 'Priz'의 합성어로 고객에게 찬사를 받을 만한 높은 품질의 제품이라는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숄더블록을 리브형으로 설계해 부드러운 승차감과 정숙성을 동시에 구현한 점, 블록엣지를 보강한 설계로 조종안정성도 강화한 점, 4개로 만들어진 직선형 그루브 최적 설계로 배수성능을 극대화하여 빗길운전의 안정성을 높인 점 등이 자신감을 뒷받침하고 있다

그럼 더 자세하 엔프리즈 타이어(N'Priz AH5)에 대해 알아보자.


엔프리즈 타이어(N'Priz AH5)는 타이어의 주요 성분인 구조 강화 카본을 최적으로 분산시킨 컴파운드 적용과 노면의 접지압력 균등 배분 실현으로 내구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한다. 더불어 숄더블록을 리브형으로 설계하여 부드러운 승차감과 정숙성을 도시에 구현하여 많은 운전자의 관심을 끌 것으로 생각된다.


여러가지 테스트 결과를 보면 기존 제품에 비해 승차감, 정숙성, 조종 안정성, 제동 성능, 트레드 수명 등이 우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테스트는 205/65R15 규격 제품으로 현대자동차의 New EF SONATA로 실시하였다. 205/65R15 규격 제품으로 현대자동차의 New EF SONATA로 실시한 결과를 아래에서 확인해 보자.

최적 형상설계 기술인 POS(Tire Profile Optimization System)를 적용하여 충격을 분산 및 흡수하여 더욱 부드러운 승차감을 구현하였다. 또한 소음 저감 기술인 NES(Noise Emission Simulation)를 적용하여 더욱 정숙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POS & FOS 기술로 노면과의 최적 접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제동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FOS 기술을 적용하여 접지압 균등 배분 실현 및 마일리지 향상 컴파운드 적용으로 마모 성능을 20% 가량 향상시켰다.

코너링 부분은 POS와 FOS(Footprint Optimum-shape Simulation) 기술로 코너링시 응력 집중을 분산시켜 조종 안정성을 향상하였고, 젖은 노면에서도 효과적인 배수 성능을 확보하였다. 타입별 그루브와 블록을 다시 각각 역할게 맞게 설계하여 소음은 줄이고 주행성과 안정성, 승차감을 훨씬 높인 엔프리즈 타이어(N'Priz AH5)

적용되는 운영 규격별 적용 차종은 아래와 같다.


타이어는 차량 운전 중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에 교환을 할 때 고민이 되기 마련이다. 또한 조금 만 좋은 타이어다 하면 가격이 너무 비싸서 선택하기가 쉽지 않다. 여러모로 뛰어난 성능을 지녔음에도 가격은 일반 타이어의 착한 가격(에누리닷컴 205/65R15 81,710원)으로 판매되는 엔프리즈.

이번에는 더욱 뛰어난 성능을 구현하여 출시되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는 것 같다. 친환경 타이어 엔블루에 이어 고성능 엔프리즈 타이어(N'Priz AH5), 본인의 취향에 맞게 상품을 초이스 할 수 있는 부분도 운전자들의 입장에서는 희소식일것 같다.

가격과 성능을 고루 갖춘 엔프리즈 타이어(N'Priz AH5)
엔프리즈 타이어(N'Priz AH5)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가 될 수 있을 지 기대해 본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