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울트라 초고화질 84인치 TV, UDTV 84LM9600 을 베스트샵 반포점(명품관)에서 보다 본문

울랄라뽕,IT

울트라 초고화질 84인치 TV, UDTV 84LM9600 을 베스트샵 반포점(명품관)에서 보다

명섭이 2012. 9. 18. 21:41



LG 시네마TV 행사장에서 처음 보았던 84인치 크기의 초고화질 TV인 UDTV 84LM9600 을 베스트샵 반포점 명품관에서 다시 보게 되었다. 그 때 만해도 3840×2160 이란 해상도의 영상이 없고 엄청난 가격의 TV를 왜 LG는 출시할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매장에 전시된 것을 보니 느낌이 너무나 다르다.

UDTV 84LM9600 은 풀HD 1920x1080의 4배 크기인 3840×2160 해상도를 지원한다. 현재 유통되는 풀HD 영상인 1920x1080을 대형 화면으로 보기에 이만한 영상기기가 없을 듯 하다. 커다란 화면에 UD(Ultra Definition) 해상도를 채택하여 HD 영상을 계단현상없이 표현할 수 있어서 대형 화면이 필요한 곳에서는 매력적일 듯 하다.



전시되어 있는 제품에는 UD해상도의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으며 큰 화면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선명한 화면에 매료될 수 밖에 없었다. 가격은 2,500만원에서 아주 조금 떨어저 2,440만원에 판매되고 있었다. 앞의 쇼파에서 UDTV를 보니 공간이 충분한 회사의 대회의실이나 세미나실과 같은 곳에서 사용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위 사진들을 클릭해보면 재생되는 영상이 얼마나 선명한지 알 수 있다.



이렇게 커다란 화면에 UD화질이 제공되지 않는다면 픽셀이 그대로 보일 것이다. 84LM9600은 픽셀 집적도를 높인 UD 해상도를 실현하여 가까이 가서 보기 전까지는 전혀 불편함없이 풀HD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위 사진은 아주 가까이서 촬영한 것으로 클릭해보면 픽셀이 보인다.



엄청난 크기에도 불구하고 두께는 얼마하지 않는다. 엄지손가락 두께보다 조금 더 두껍다. 세워둘 경우 받침대가 필요하므로 이 두께가 전부는 아니지만 배치하였을 경우 뭉툭함은 없을 듯 하다. 여기 베스트샵 반포점에서도 이것  때문에 거슬린다기 보다는 명품관다운 느낌이 들게 할 정도였다.



커다란 TV를 지탱하기 위한 매직 스탠드 또한 빛이 난다. 작지 않은 크기임에도 있는 듯 없는 듯 TV의 외관과 어우러져 있다.



다른 LG 스마트 TV와 마찬가지로 매직리모콘이 제공된다. 이전보다 좀 더 부드럽게 느껴졌고 TV를 마우스로 컨트롤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리모콘을 만지작 거리다보니 UDTV와 매직리모콘의 두께가 비교가 되었다. 매직리모콘을 잡으면 집게손가락 부분의 두께가 TV의 두께와 같았다.


최신 기술이 집약된 TV인 만큼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다. 뒷면 우측 상단에는 3개의 USB 포트, 그 아래 HDMI, DVI, MHL 포트가 자리하고 있다. 아래쪽에는 LAN, RGB, 음성, TV 안테나, 광디지털 포트 등이 자리하고 있다. 현존하는 대부분을 아우르는 포트 구성이다.



3D 방식은 역시나 FPR 편광 방식으로 가볍고 배터리가 필요없는 안경을 사용하여 편리하다. 위 사진의 위쪽은 안경 위에 착용하는 안경이고, 아래는 일반 안경이다. 이 TV를 배치할 수 있는 곳에서 3D 영상을 본다면 영화관에서의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TV 중 상당히 큰 TV가 UDTV 주위에 장식(?)되어 있었지만 UDTV 앞에서는 그냥 일반TV처럼 보인다. 전시되어 있는 UDTV 주면에 3D사운드를 자랑한 홈씨어터와 함께 사용한다면 왠만한 영화관보다도 훌륭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갖출 수 있겠다.

빼어난 제품이지만 엄청난 가격과 크기로 봐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공간이 되야 하고 구매력도 있어야 하니 회사나 영상 매니아 등을 위한 제품으로 보이며, 그들에게는 한번쯤 고민해 볼 만한 제품일 것이다. 현재 백화점 LG전자 코너나 베스트샵 등 일부에 전시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관심가져 보시길.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