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옵티머스뷰 밸류팩 + ICS 업그레이드(SKT, LG-F100S), 퀵보이스에 빠지다.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뷰 밸류팩 + ICS 업그레이드(SKT, LG-F100S), 퀵보이스에 빠지다.

명섭이 2012. 7. 18. 15:53



드디어 SKT용 옵티머스뷰(LG-F100S)의 밸류팩을 포함한 ICS 업그레이드가 올라왔다. 지난번에 소개했듯이 옵티머스뷰 ICS 업그레이드는 단지 OS 업그레이드 뿐 만 아니라 '밸류팩'이 포함되어 퀵보이스를 비롯한 눈에 띄는 여러가지 기능 업그레이드가 있다.





ICS 업그레이드(밸류팩 포함 설치)


PC와 옵티머스뷰를 연결한 후 'LGMobile Support Tool'를 실행하면 업그레이드가 있다는 것과 아래와 같은 업그레이드 안내가 표시된다.
업그레이드 안내
모델 : LG-F100S
버젼 : V10H

신규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옵티머스뷰(F100S) ICS[4.0]버젼 안내
※.아래 주의사항 필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1)이름 변경되는 어플
  ①음악 → 뮤직 플레이어
  ②앱 관리자 → 작업 관리자
  ③비디오 프로듀서→비디오 마법사

2)삭제되는 어플
  ①What s new
  ②NFC



이제 업그레이드를 시작해 보자. 'LGMobile Support Tool'에서 업그레이드가 존재하는 경우 하단에 커다랗게 [업그레이드 시작하기(S)] 라는 바가 활성화된다.

ICS+밸류팩으로 업그레이드위한 파일의 용량은 1156.69MB이다. 대부분의 마이너 업그레이드 파일의 용량이 600MB 정도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용량이 크다. 그러므로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면 시간이 상당히 소요될 수 있다.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파일의 다운로드가 끝나면 폰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시작된다. 이 떄 PC와 USB로 연결해둔 옵티머스뷰의 화면이 켜지면서 [Download Mode]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이 떄는 전화는 물론 모든 작업이 불가능하다.

ICS로 업그레이드하는 데 시간은 다운로드를 포함하여 약 20분 가량이 소요되었다. 앞서 말했듯이 다운로드 파일의 용량이 커서 진행시간은 인터넷 속도에 상당히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마친 후 폰 내의 환경을 재설정하는 듯한 화면이 나타난다. 먼저 저장되어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한다. 시간은 약 1분 가량 소요된다.

메모리에서 미디어 파일을 스캔하는 데 시간이 약 3분 가량 걸렸다. 아마도 처음이라서 풀스캔(Full Scanning)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퀵보이스에 빠지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 어플 목록을 확인해보니 그리도 기다렸던 '퀵보이스'가 설치되어 있다.

퀵보이스를 실행한 후 음성으로 "개똥이 문자메시지" 라고 하니 개똥이한테서 온 문자가 30개 있으며 가장 최근에 보내온 문자를 보여준다. 와~ 신기해!! 이 상태에서 바로 답장도 가능하다.

가장 흔한 질문, '날씨 어때' 라고 묻자 신기하게도 지금 내가 있는 곳의 날씨를 검색해서 웹브라우저를 실행해서 보여준다!!!

'주말에 모해' 라고 묻자 우와~~ 캘린더를 검색해서 간만에 보러가는 뮤지컬을 떡 하니 알려준다.
'너무 졸려' 했더니 '화장실가서 잠깐 졸고 오세요~' 란다 ^^;;
'그래도 졸려' 했더니 거기까진 준비가 안되있나보다. ㅋ

전화번호도 음성으로 찾아준다. '개똥이 전화번호' 하니까 바로 연락처를 찾아준다. 하지만 비슷하거나 음성이 정확치 않으면 잘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개똥이 문자메시지'라고 말하니 개똥이에게서 온 문자 갯수와 최근 받은 문자를 보여준다. 또한 답장도 음성으로 하니 그대로 인식하여 메시지를 보낸다. 참 놀라울 따름이다.

좌측 하단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한 몇가지 설정을 할 수 있다. 그 중에서 '목소리 성별 선택' 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안내해 주는 퀵보이스의 목소리를 선택하는 것이다.

설정에서 목소리를 남성으로 바꾸고 말해보니 굵은 남성의 목소리로 안내가 나온다. 아우 싫어~ 후다닥 여성으로 바꿨다^^;; 처음에는 이 기능이 말하는 내가 남성인지 여성인지 설정하는 것인 줄 알았다.


이번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당연히 안드로이드OS 4.0 ICS로의 업그레이드이겠지만, LG전자의 옵티머스UI 0.3과 밸류팩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기다렸었다. 이제 업그레이드도 하였으니 맛을 본 후, 퀵보이스 및 향상된 퀵클립 기능 등 각각의 업그레이드된 기능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