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나는꼼수다 봉주 5회 듣기&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에서 팟캐스트 들을 수 있는 어플 ‘썬팟’ 본문

여행과 일상

나는꼼수다 봉주 5회 듣기&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에서 팟캐스트 들을 수 있는 어플 ‘썬팟’

명섭이 2012. 2. 18. 22:53


지난주에 공개된 나는꼼수다 봉주 5회를 소개한다. 그동안 나는꼼수다를 쭈~욱 소개하다가 안하려니 거시기해서 말이지. 최근 정봉주 나와라 국민본부에 올라온 가슴 응원 사진에 대한 논란으로 조금은 힘들어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그들은 '싫다~'를 외치며 유쾌했다.


'썬팟' 어플, 안드로이드폰에서 팟캐스트를 청취하는 방법


'나는꼼수다'를 비롯한 수많은 인터넷라디오가 애플의 팟캐스트를 이용하여 방송을 하고 있다. 애플의 서비스이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과 같은 애플 제품에서 만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어서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들에게 팟캐스트는 그저 딴 동네 이야기로 만 들렸다. 이런 팟캐스트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들을 수 있는 길이 열렸으니 바로 '썬팟' 어플이다.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은 여러개가 있지만 '썬팟'은 위의 그림과 같이 화재가 되고 있는 방송을 미리 등록해두어서 이용이 편리하다.

방송 목록에서 하나는 터치하여 들어가면 해당 방송의 목록이 보이고(좌측), 왼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으로 바로 방송을 들을 수 있다.(중앙) 이 때 하단에 보니 '바로듣기는 중간에 끊길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청취를 권장합니다.'라는 안내가 보인다.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방송 파일의 다운로드가 시작된다.(우측) 바로듣기도 무난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다운로드 후에 방송을 듣는 것이 권장하는 것 처럼 안정적으로 방송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우측상단의 오른쪽 화살표를 터치하면 팟캐스트 피드를 추가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화면 하단의 목록 버튼을 터치하면 본 어플의 제작자 블로그로 이동하여 피드를 추가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거의 모든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도록 한 것이 인상적이다.

'썬팟'은 기본적인 방송 기능 이외에도 날씨 정보와 뉴스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 링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다운로드받은 파일의 관리(재생/삭제/이어받기 등)도 좋은 기능이다. 메모 기능도 있긴 한데... 이 기능은 별로 쓸데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나는꼼수다에 맞춰져 있는 플레이어들 보다 훨씬 다양하고 편리한 팟캐스트 플레이어로 손색이 없어 보인다. 그리고, 제작자 본인의 블로그를 활용한 팟캐스트 피드의 제공 또한 많이 생각하고 노력한 흔적이 엿보여 추천하고 픈 마음이 더 든다.


나는꼼수다 봉주5(2012.02.09) 김개명사건과 안철수,선관위,KTX'


나는꼼수다에서 이야기한 많은 사건들이 현실로 이어지면서 할 얘기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이번호에서는 이런 여러가지를 조금씩 모두 이야기하는 듯 하다.

위 이미지나 타이틀을 클릭하여 이동하면 바로 듣거나 [Download]를 클릭하여 음원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플레이버튼을 클릭한 후 10초여 기다려도 소리가 들리지 않으면 멈춤 버튼을 클릭한 후 다시 플레이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