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내 인생을 공개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1편 본문

페이스북과 소셜웹

내 인생을 공개합니다. 페이스북 타임라인 1편

명섭이 2011. 12. 16. 03:31


페이스북에 타임라인 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공개된 것은 지난 9월이지만 국내에 정식 공개한 것은 최근인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 타임라인은 본인이 페이스북에 등록한 글과 사진 등으로 시간에 따른 일대기를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명섭이 타임라인의 커버스토리와 정보 영역




페이스북 타임라인이 무엇일까?


타임라인은 본인이 페이스북에 입력해 둔 프로필과 그동안 등록한 글을 모아서 연도별로 도식화하여 보여주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을 얼마전에 시작했어도 태어난날, 기념일, 이전 회사 입사일 등을 입력해두면 그런 것이 기반이 되어 인생을 도식화하여 보여준다.

오른쪽 월 및 년도를 클릭하면 빠른 속도로 해당 년도에 작성된 글을 보여준다. 나의 타임라인을 보니 2009년 4월 10일에 페이스북 가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직접 타임라인을 이용하려면 아래의 주소를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아직 한국의 전체 서버에 모두 적용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므로 안될 수도 있다.
http://www.facebook.com/본인의아이디?sk=timeline
http://www.facebook.com/username/#!/profile.php?id=본인의아이디&sk=timeline



타임라인은 프로필을 대신한다.



타임라인을 설정한 후 우측 상단의 [지금 게시]를 클릭하면 설정한 화면이 내 프로필 화면을 대신한다. 일반적인 프로필 화면에는 아래로 쭈~욱 입력한 프로필이 나오지만 타임라인으로 게시하면 날짜에 따라 그 사람이 작성한 글과 프로필 등이 한눈에 알아보기 편하게 표시된다.

아직까지는 모바일에는 설정한 화면이 표시되지 않는다. 또한, 타임라인에 있는 이전 날짜 지정하고 글씨를 하면 페이스북 앱에서는 맨 처음에 나온다.



타임라인 커버스토리 재밋게 꾸미기


타임라인 커버스토리에는 원하는 사진을 넣을 수 있다. 사진을 직접 등록하거나 이미 페이스북에 등록했던 사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니 원하는 방법을 택하면 된다. 이렇게 등록한 커버스토리 사진과 커버스토리 좌측하단에 있는 프로필 사진이 묘하게 붙어 있어서 잘 만 하면 재미있는 영상이 구성된다.






다양한 방법으로 커버스토리 사진과 프로필을 매칭한 사례들이다. 여러분도 잘 생각하여 멋진 타임라인 페이지를 구성해 보시길 바란다. 혹시 이런 것도 페이스북에서 의도한 것일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