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초고속 컬러 프린터 'LG 마하젯 프린터'의 궁금한 3가지를 얘기한다. 잉크 가격, 프린터헤드 교체 주기 등 본문

울랄라뽕,IT

초고속 컬러 프린터 'LG 마하젯 프린터'의 궁금한 3가지를 얘기한다. 잉크 가격, 프린터헤드 교체 주기 등

명섭이 2011.08.15 15:43


LG전자가  PSA기술을 적용하여 1초에 1장이 출력되는 초고속 컬러 프린터 마하젯을 출시한지도 한달 가량이 흘렀다. 출시하는 날 직접 보고 엄청난 속도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었다. 지금까지 제 아무리 빠른 프린터라 하더라도 40PPM 정도였지만, 마하젯은 무려 60PPM!! 300장의 컬러 인쇄물을 출력하는데 고작 5분이 소요된다. 마하젯은 많은 양의 출력을 요하는 영업사원이나 프리젠테이션이 많은 기획자에게 추천할 만한 프린터다.



세상에서 가장 빠른 프린터, LG 마하젯 프린터


LG전자에서 마하젯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무실에 마하젯을 두었는데, 엄청난 속도에 모든 직원의 입이 딱 벌어졌다. 기존에 사용하던 복합기는 팩스와 복사기로 만 이용하고, 대부분의 출력은 마하젯이 하고 있다.  



마하젯의 빠른 속도의 비밀은 바로 PSA 기술의 프린터 헤더에 있다. 일반적인 잉크젯 프린터는 헤더 부분에 모터가 달려 있어서 한번에 한줄씩 왔다갔다 하면서 인쇄를 한다. 

하지만, 마하젯은 위의 사진과 같이 레이저젯 프린터의 것과 유사한 헤더가 있어서 종이가 나오는데로 한번에 미세한 잉크를 분사하여 인쇄하여 이런 엄청난 속도를 낼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잉크는 미리 분사하기 좋은 형태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있어서 안정적인 속도로 적당한 양의 잉크를 분사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이 빠르게 출력하면서도 안정적인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다.



잉크 가격, 프린터 헤더, 크기와 소음은?


이렇게 빠른 속도로 눈길을 끌고 있는 마하젯도 잉크젯이다보니 걱정스러운 부분이 몇가지 있다. 잉크의 가격이 그렇고, 가격 대비 출력량이 그렇고, 헤더의 고장 가능성이 그렇다. 아래는 직접 LG에서 답변한 내용을 토대로 재구성한 것이다.


첫째, 잉크의 가격과 하나의 잉크로 출력할 수 있는 양은?
마하젯을 구매할 때 함께 포함되어 있는 번들 잉크는 2,500매를 출력할 수 있다. 그리고, 컬러 잉크 하나의 가격은 76,000원이며 6,500매의 컬러 프린트가 가능하다.

레이저 프린터나 잉크젯 프린터와 비교해서 같은 가격에 많은 양의 프린터가 가능하다.


둘째, 프린터 헤더의 내구 년한 및 교체 비용은?
레이저 프린터가 그렇듯 마하젯의 헤더도 소모품이므로 어느정도 사용한 후에는 교체를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75,000매를 인쇄했을 때가 교체 주기이며,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잉크 교체 주기를 감안하면 약 11의 잉크를 교체하면 헤더도 교체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헤더의 가격은 약 30만원 정도 한다.


셋째, 크기와 소음은 어떠한 지?

위의 동영상에서 볼륨을 키워보면 출력할 때의 소음이 어떤 지 알 수 있을 것이다. 대기 중일 때는 아무런 소음이 없지만, 출력할 때는 '쎄~엑' 하는 소리가 난다.  

크기는 사무실에서 많이 이용하는 복합기와 비슷하거나 약간 크다. 사무실에 있는 HP오피스젯 6500A의 크기는 일반적인 복합기와 같은 크기이며, 사진을 보면 가로폭은 조금 작지만 뒤로가 꽤 길다. 정확한 사이즈는 22.5 x 55 x 42cm 이다.


마하젯은 많은 출력을 요하는 영업사원이나 프리젠테이션이 많은 기획자에게 추천할 만한 프린터다. 출력이 다안되서 발을 동동 굴러 본 분이라면 관심을 가질 만하다. 다음번에 마하젯의 출력 품질을 다룰 테지만 빠른 속도에 불구하고 품질도 그리 떨어지지 않는다. 


이 포스트는 LG전자에서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프린터 마하젯 체험단에 참여한 글입니다.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