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메타소셜 서비스 `토끼북`과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본문

페이스북과 소셜웹

메타소셜 서비스 `토끼북`과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명섭이 2011. 7. 26. 22:14


블로그의 글과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미투데이 등 소셜서비스(SNS)의 이야기를 모두 모아 현재의 이슈를 살펴보고, 내일의 이슈를 만들어가는 메타소셜 서비스 '토끼북'을 소개합니다. 



아직 서비스가 오픈되지는 않았고 지금은 회원가입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입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다음달 말에 먼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과, 블로그나 소셜서비스의 활동량에 따른 경품을 지급합니다.


토끼북이 뭐야?


토끼(Toki)에는 '말하다'라는 의미가 있죠. '토끼북(TokiBook)'은 인터넷에서 사람들의 이야기를 모아놓은 책이라는 뜻입니다. 워키토키가 '걸어다니면서 말하는 기계'라는 것과 같습니다.


'토끼북(TokiBook)'은 인터넷에서 하는 이야기들, 블로그의 포스트, 트위터·페이스북 등의 SNS의 메시지 들을 모아서 현재 어떤 것이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 지, 그것이 왜 이슈가 되고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이슈나 정보를 구하는 방법은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이용하거나 언론사 사이트에서 기사를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구한 글의 상당수가 마케팅에 의해 포장된 것이거나 의도적으로 편집된 것이 많았습니다.

토끼북에서의 이슈는 소셜 영역의 이야기를 수집·분석하므로 여러분이 하는 이야기나 여러분의 친구들이 하는 이야기가 중심이 되므로 사실과 가까운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토끼북에서 보는 것과 블로거의 참여로 이슈를 키워가므로 거짓되거나 편집된 이슈가 아닌 진짜 이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끼북에서 이런 것들이 즐겁습니다.


보는 것 만으로도 이슈를 키우는 데 참여가 됩니다.
토끼북은 핫이슈와 그에 해당하는 글들을 보기 편하고 재미있는 페이지로 제공합니다. 토끼북의 이슈는 여러분이 글을 볼 때마다 카운트하여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슈가 점점 커져가도록 구성되어 있어 단순히 글을 보는 것 만으로도 이슈를 키워가는 데 참여를 하게 됩니다. 카운트는 관계분석을 통해 점수를 부여하므로 어뷰징 등에 의한 순위 올리기가 어렵도록 되어 있습니다.

관심사를 모을 수 있는 팀페이지가 있습니다. 토끼북에서는 친구들, 혹은 혼자 운영할 수 있는 팀페이지를 제공합니다. 팀페이지는 블로그의 url을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재미있는 구성의 페이지가 생성되고 원하면 수정하여 발행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분야의 url을 모아두면 해당 분야의 트랜드나 이슈가 무엇인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이 한페이지를 채우기 모자라는 경우에는 해당 글을 분석하여 가장 밀접한 다른 글을 보여줍니다.

이슈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정보를 수집하여 이슈를 뽑아내면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이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슈라는 것은 본인이 처한 상황에 따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혹은 경험한 것을 이슈로 제안하여 여러 사람들의 공감을 얻는다면 토끼북에서 그것을 핫이슈로 만들어 드립니다.

토끼북의 검색결과는 포털과 완전히 다릅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을 포털에서 검색해보면 돈으로 만들어진 글과 기사들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것들은 진실을 왜곡시키고 이슈의 방향을 흐트러지게 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진실을 알기가 쉽지 않게 되죠. 토끼북에서는 여러분의 참여로 이슈가 커져 가므로 보다 진실된 글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쓴 글이 어떻게 확산되는 지를 보여드립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트위터에 트윗을 하는 경우 그 글이 어떻게 확산되는 지 궁금하지 않았나요? 토끼북에서는 특정한 이슈나 글이 어떻게 소셜서비스에 퍼져나가는 지 한눈에 볼 수 있는 확산도를 제공합니다.


토끼북은 블로그를 주목합니다.


블로그의 독특한 시선을 존중합니다. 인터넷에서의 글이라 하면 언론의 기사, 블로그의 포스트, 카페나 커뮤니티의 글이 대부분입니다. 토끼북은 그 중에서 블로그의 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보다 높은 식견과 날카로움, 그리고 어떤 글에서 보기 힘든 독특한 시선으로 그려지는 블로거의 글은 정보 뿐 만 아니라 재미까지 있어서 검색 결과의 주를 이룰 정도입니다.

토끼북과 블로그가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토끼북은 블로그의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주어 더욱 좋은 글이 생산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블로거가 참여하여 진짜 이슈를 찾아내는 데에 도움을 얻고, 그렇게 참여하는 블로그가 성장할 수 있도록 시스템적으로 뒷받침할 것 입니다.

블로그가 이슈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무리 파워블로거라 하더라도 혼자의 힘으로는 이슈를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토끼북은 특정 사안에 대해 블로거가 팀을 꾸려서 이슈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혼자서는 안되지만 팀이 구성되어 한 목소리를 낸다면 그것은 이슈가 됩니다.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여러 모델을 제시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닙니다. 글을 쓰는 것도 힘이 들고, 관리하는 것도 고된 일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이 발생한다면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블로그 수익은 홍보용 글을 써서 얻는 것이 대부분이었지만, 토끼북은 블로거가 이슈를 제안하고, 이슈를 키워가고, 오프라인 강의를 하고,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수익을 거둘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토끼북의 이벤트에 참여하세요!



토끼북에서는 회원가입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도 오픈하기 전에 가입을 미리 받는 것은 서비스를 오픈하기 위해서는 많은 글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벤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내용 : 회원 가입 시 blog,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미투데이 등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 기간 : ~2011.8.8(금) 1차, 2011.8.21(금) 2차
  • 발표 : 2011.8.29(월) 토끼들의 게시판에 공지 (3등까지는 개별 공지)
  • 경품 : 방수캠코더 ZX5 1명, 블루트스해드셋 2명, 버거킹 와퍼 세트 100명
  • 당첨 확률을 높이는 방법
    • 회원가입 시 SNS정보를 입력하고 공유를 허용해 주세요.
    • SNS정보를 많이 입력하면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 입력하신 블로거나 SNS를 통해 본 이벤트를 홍보해 주시면 더욱 높은 가산점을 드립니다.
  • 참여자 특전
    • 이벤트 기간동안 회원가입을 하시는 분들은 서비스 오픈 전에 미리 토끼북을 이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8월 말 예정)
    • 블로그의 포스트나 SNS의 글이 어떻게 확산되어 가는지 알 수 있는 풀버전의 'SNS History Analyzer'를 제공해 드립니다.
    • 블로그 정보를 입력한 경우, 선정을 통하여 파트너로써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리며, 다른 분들에게도 많이 많이 홍보해 주세요~♥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토끼북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