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LG 옵티머스 폰 업그레이드 오류 하나, USB 인식 실패. LGMobile Support Tool 다운로드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LG 옵티머스 폰 업그레이드 오류 하나, USB 인식 실패. LGMobile Support Tool 다운로드

명섭이 2011. 7. 25. 09:39

LG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LGMobile Support Tool을 이용해서 실시하게 된다.

당연히 스마트폰을 PC에  USB로 연결하여 인식시켜야 만 업그레이드 내용을 확인하고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업그레이드하는 중에 USB연결이 되지 않아 실패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한다. 이런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을 몇가지 설명하고자 한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중간에 약 6% 부근에서 멈춘다면 USB인식 실패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처음에는 USB를 통해 잘 연결되었던 스마트폰이 갑자기 연결이 안되는 이유는, 스마트폰의 하드웨어가 펌웨어 업그레이드되면서 스마트폰을 PC에서 새로운 기기로 인식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는 새로운 기기라 하더라도 문제없이 인식하여야 하지만, 윈도우PC에서는 그렇지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스마트폰 업그레이드 과정을 유심히 살피다보면 위와 같이 USB를 새로 인식하는 과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과정에서 윈도우PC가 스마트폰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업그레이드가 실패하게 된다.

이렇게 업그레이드가 실패하는 경우, 스마트폰을 껏다가 USB를 연결한 채로 다시 켜고 LGMobile Support Tool의 안내와 같이 하면 해결이 됩니다. 
또는. 제 지난 글에 댓글로 설명하신 데로 해보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옵티머스2X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 LGMobile Suppoer Tool 소개 댓글 내용
USB를 연결한 상태에서 하드웨어 리셋 방법 홈+볼륨다운+전원 키를 누르면 자동 초기화 진행됩니다.이러면서 USB인식을 다시 진행합니다. 하지만 초기화가 빠른 나머지 한번에 다 잡지를 못하죠.
2번 반복하면 드라이버 설치 메세지가 뜹니다.그럼 업그레이드 복구를 누르면 자동 업글이 됩니다.



LGMobile Support Tool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소개한다. 아래와 같이 LG Mobile 홈페이지에서 구하여 설치할 수 있다. LGMobile Support Tool은 LG 스마트폰의 여러가지를 컨트롤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이므로 꼭 설치할 것을 권장한다.

- 다운로드 방법 : LG Mobile -> 고객센터 -> 업그레이드 -> [업그레이드 시작하기]
- 사용방법 소개 : 옵티머스2X 업그레이드... LGMobile Suppoer Tool 소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