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하츠의 꿈

LG 휴대폰을 만드는 최고 경영진과의 만남. 더블로거 3월 모임 후기 본문

울랄라뽕,IT

LG 휴대폰을 만드는 최고 경영진과의 만남. 더블로거 3월 모임 후기

명섭이 2011.04.08 14:18



LG 더블로거가 되고나서 한달에 한번 있는 '더블로거 정기 모임'이 무척이나 기다려진다. 더블로거 정기 모임은 그냥 밥만 먹고 헤어지는 것이 아니라 항상 무엇인가 의미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서 더욱 뜻깊은 모임이 된다. 지난 3월 정기 모임은 특별하게도 LG전자에서 휴대폰을 만드는 사업부인 MC사업본부의 임원분들과의 이야기 자리가 마련되었다.

간담회가 열리는 회의실 포스가 상당하다. 회사를 퇴직한 후 수년간 이런 회의실을 이용해 본 적이 없어서 많이 낯설었다. 한 자리에 내 이름이 있다. 이상하게 뿌듯하네^^;;

LG MC사업부의 임원들과 블로거들이 모두 착석을 하고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주제는 간단했다. "LG 휴대폰에 바란다"

이런 주제를 누가 건드릴까 생각했는데 곧 함영민님과  껍데기님을 비롯한 여러 블로거 들이 거침없이 이야기를 쏟아내기 시작했다. 역시 어떤 곳에서도 주눅들지 않는 포스 작렬~! 좀 심하지 않은가 하는 질문도 나왔고 LG에 대한 불만과 방향에 대한 이야기도 여럿 나왔다.

블로거 들의 뼈있는 질문에 어떤 것은 솔직하게, 어떤 것은 아직 모자란 부분이 있다고 솔직하고 성의하게 답을 주셨다. 특히 본부장님이 열심이셨다. 본부장님은 지난 MWC2011 에서 옵티머스패드를 힘주어 소개하던 모습을 기억하던 터라 직접 뵈니 마치 몇번 인사를 드렸던 분 처럼 친근했다. 또한 경색될 수도 있었던 간담회를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도 하셨다.

질문 도중 영민씨님이 LG 휴대폰의 문제점 하나를 지적하자 임원분들이 영민씨님 자리에 가서 휴대폰을 직접 만져 보며 상의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임원분들은 블로거의 질문에 답 만 하는 것이 아니라 휴대폰 사업에서의 고충과 LG 휴대폰이 나아가고자하는 방향 등 까지 이야기해 주시며 블로거 못지 않게 열심히 이야기를 했다. 원래 예정은 9시까지 였는데 그 시간을 넘기면서까지 많은 얘기가 오고 갔다. 조금은 위험할 수 있는 질문에 스스럼없이 답을 해 주신 임원분들께 감사를 전한다. 그날 오고 간 이야기가 지나치는 바람이 아니라 정책에 반영이 되어 간다면 더없이 보람된 자리로 기억될 것이다.

간담회가 끝나고 항상 그렇듯 저녁식사+술 자리로 이동했다. 블로거로써 초대받아 가보면 대부분이 양식이나 뷔페인데 반해 LG 더블로거 모임은 감자탕도 먹고 보쌈도 먹고 한다. 촌놈이라서 그런지 칼질하는 양식보다는 훨씬 자연스럽고 편안하다. 블로그를 한다는 사람들, 더 좁게는 IT를 좋아하는 블로거들이 모여서 이렇게 이야기하는 자리가 너무 좋다.
8 Comments
  • 프로필사진 대빵 2011.04.08 14:35 신고 고객과 함께 하는 기업
    보기 좋은데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04.09 17:31 신고 LG의 휴대폰사업본부 본부장이면 상당히 높은 분인데 아주 편하게 이야기할 수 있었어요.
    유쾌하기도 하고 서로 고민도 하고..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 프로필사진 주차걸 2011.04.08 15:08 신고 블로거와 소통하는 lg수뇌진의 모습이 넘 보기 좋네여~^^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04.09 17:32 신고 생각보다 훨씬 편한 자리였어요.
    뜬금없는 질문에도 성실히 답해주시고.. 오히려 블로거들보다 임원분들이 더 불편해하는 분위기가 느껴지기도 했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Boan 2011.04.08 18:39 신고 좋은 모임 다녀오셨군요^^. LG가 많이 힘을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04.09 17:34 신고 여기에 말할 수는 없지만 방향에 대한 이야기도 많았어요.
    그런 것을 거름삼아 약진한다면 지금의 LG 휴대폰 보다 훨씬 나은 LG 휴대폰이 될 것이라 생각해요.
    2x 같은 경우에도 보면 잘 만들어놓고 별로 못 파는 것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도 들어요.
  • 프로필사진 이지은 2011.04.09 21:56 신고 ^^ 말로만 듣던 LG전자 휴대폰 사업본부장과 블로거들의 만남! 자리에 참석해서 저도 너무 좋았어요.^^ 특히 블로거의 불만사항에 대해서 바로 확인하기 위해서 본부장님을 비롯한 임원진 4분이 즉시 자리를 영민C님쪽으로 옮겨서 그 사항을 확인하시는 모습에서 참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이 날 좋은 아이디어들 내주신 블로거분들도 넘 멋졌습니다. 적극적으로 오픈마인드로 대화하시는 임원진부들도 넘 좋았고요.^^ 형식적인 자리가 아니어서 넘 좋았어요.^^ 참여해주신 더 블로거분들 감사해요!^^
  • 프로필사진 BlogIcon 명섭이 2011.04.10 10:57 신고 저도 조금은 긴장된 자리였는데 금새 마음이 편해졋어요.
    모이신 임원분들, 특히 본부장님의 편안한 모습은 정말 뜻밖이었어요. 직원들과는 다를지 모르겠지만서두요^^;;
    편하고 귀한 자리였어요.
    감사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