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츠의 꿈

옵티머스2X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 패턴락 해제, 폰 비번찾기 등 LGMobile Suppoer Tool 소개 본문

울랄라 스마트폰 리뷰

옵티머스2X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 패턴락 해제, 폰 비번찾기 등 LGMobile Suppoer Tool 소개

명섭이 2011. 2. 13. 18:18

며칠전 옵티머스2X를 업그레이드하던 도중 오류가 발생해서 식겁한 적이 있다.

그래도 다시 진행하니 별 문제없이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하지만, 오류가 해결되지 않아서 애를 먹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이럴 때 유용한 LGMobile Suppoer Tool을 소개하고자 한다.

'LGMobile Suppoer Tool'은 스마트폰의 업그레이드 및 오류 복구 등에 주로 사용되고, 스마트폰의 비밀번호를 잊었을 때도 유요하게 사용될 수 있다.

 

 





* 옵티머스2x 관련 포스트



LGMobile Suppoer Tool은 LG 스마트폰의 업그레이드가 있을 경우에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툴을 그냥 업그레이드툴 정도로 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이 툴에는 업그레이드 기능 외에도 스마트폰을 이용할 때 유용한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최근 옵티머스2X를 업그레이드하다가 오류가 발생해서 곤욕을 치르는 분들은 LGMobile Suppoer Tool의 "업그레이드 복구모드"를 이용해 보시라. 100%는 아니지만 심하지 않은 경우 복구를 할 수 있다.


LGMobile Suppoer Tool의 [사용자지원] -> [업그레이드 복구모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폰정보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서 복구모드로 들어가게 된다. 다음은 안내데로 핸드폰의 S/N을 넣고 나면 알아서 진행을 하고 휴대폰이 정상 복구될 것이다. 문제가 없는 폰에서는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다'라는 메시지를 보인다.




핸드폰이 사용하기 편리하다고 해도 경우에 따라서는 설명서를 볼 필요가 있다. LGMobile Suppoer Tool에는 그럴 때 이용하도록 사용설명서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핸드폰 모델명 일부를 넣고 검색할 수 있으며, 2005년 무렵부터 출시한 핸드폰의 사용설명서를 제공하는 것으로 보인다.




핸드폰의 비밀번호를 까먹으면 어떻게 할까? 공장 초기화? LGMobile Suppoer Tool이 있으면 꼭 그럴 필요가 없다. LGMobile Suppoer Tool에는 CYON홈페이지의 인증을 통해 비밀번호의 일부를 알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두자리를 보여주는데 대부분은 이 정도 만 알면 나머지도 유추할 수 있을 것이다.




안드로이드폰의 화면 잠금장치 중에는 패턴을 그려서 잠그로 푸는 패턴락이 있다. 이것은 직관적인 방식으로 암호를 거는 것이라 편리하긴 하지만, 5회 실수를 하면 완전히 잠겨버리는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 LGMobile Suppoer Tool의 '패턴락 리셋'을 이용하면 편리하다. 위와 같이 CYON홈페이지의 인증을 통해 리셋을 하면 핸드폰의 패턴락이 사라진다.


이 밖에도 잘 알고 있는 핸드폰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Mobile Sync 프로그램 다운로드 등 쓸만한 기능들이 더 있다. LGMobile Suppoer Tool에 이런 유용한 기등들이 있다는 것을 많이 알리면 A/S센터도 좀 여유로워질텐데 모르는 분들이 많다. 디자인이나 인터페이스를 좀 더 강화하면 더욱 좋은 툴이 되겠다.

 


Comments